구글 '똑똑해진' 검색서비스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488회 작성일 15-07-11 22:01
본문
검색엔진 구글은 '지식 그래프(Knowledge Graph)'라는 기술을 접목해 한층 똑똑해진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단순히 검색창에 입력된 검색어를 넘어서 사람들이 실제 온라인에서 찾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낼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사람처럼 생각하는' 검색엔진을 지향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우선 미국 구글 사이트에서 영어로 제공되기 시작하는 이 서비스는 검색결과 이용자가 찾기를 원하는 분야를 구분해서 알려준다.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에서 `킹스(Kings)'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하키팀, 농구팀, 영화 등의 분야가 분류되며, `안드로메다(Andromeda)'를 입력할 경우 은하계, TV시리즈, 스웨덴 록밴드 등의 결과를 제공해 이용자가 클릭만 하면 결과를 알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구글의 `지식 그래프'는 5억개 이상의 인명과 지명, 사물 등의 정보를 인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됐으며 프리베이스나 위키피디아의 자료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추려낼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개편했다.
이를 통해 구글은 궁극적으로 '더운 날씨에 레이디 가가 콘서트를 볼만한 곳'이나 '채식주의 식당 인근에 놀이공원이 있는 곳'처럼 까다로운 검색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할 방침이다.
구글의 검색부문을 담당하는 벤 고메스 펠로우는 "`지식 그래프'는 실제 세상을 이해하도록 만들어졌다"면서 "이는 더 복잡한 질문과 더 많은 주제를 커버하기 위한 긴 여정의 시작일 뿐"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