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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마케팅으로 계약의 문을 여는 영업노하우 요즘 텔레마케팅으로 계약의 문을 여는 영업노하우에 대해 세일즈대학 회원님들께서 물어보는 경우가 많아 이렇게 텔레마케팅으로 계약의 문을 여는 영업노하우를 알려드리고 한다.   영업노하우1. 텔레마케팅의 목적과 목표 1)고객을 방문하기전 사전에 교감을 주고 받음으로 인해 방문 미팅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영업방법이다.  2)사전 약속을 받아둠으로써 상담시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어 충분한 정보 제공활동이 가능해진다.  3)판매는 …
작성자Angel 작성일 14-01-27 00:41 조회 3804 더보기
고객 스스로 만나자는 전화가 오게하라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20:05 조회 806 더보기
앉아서 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광고를 판다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20:04 조회 804 더보기
좋은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선 산을 올라가야한다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20:03 조회 926 더보기
 아무튼 포인트는 매우 다양하나 타겟팅을 충실히 했다면 어디서든 찾게 될 것이다 신문, 잡지, 지역 정보, 사보, 각종 뉴스레터 등도 가능하며, 유료 광고를 하는 것 광고 대행사를 통하는 법,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셀 수 없이 많다 그 뿐인가? 어찌 되었든 DB만 확보하면 되는 것이기에, 표적 고객들이 많은 곳에 찾아가 설문지를 받는 다거나, 전단을 뿌린다거나 현수막을 내건다거나 머리를 굴려 보면 다양한 방법들이 생겨난다    일단 여러분들이 기획한 로볼이 얼마나 효과를 거두는지만 테스트한 후 검증을…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20:01 조회 927 더보기
포인트란 말 다 아실 것이다 낚시할 때 낚시대 던지는 그 장소를 말한다 세일즈 영업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내가 무장한 로볼과 각종 홍보물, 광고물들을 어디로 어덯게 던져야 한단 말인가? 온라인에서의 포인트, 오프라인에서의 포인트,컨셉별로 기획한 포인트 등 여러가지가 있다  그 매체는 내가 얼만큼 세심하게 세일즈 타겟팅했느냐에 따라 정해진다 반드시 10개는 나온다! 어떻게 뒤지든 10곳의 포인트는 생겨나니 거기서 이리저리 뛰어보고 효율적인 곳 1곳만을 추려서 집중해라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19:59 조회 890 더보기
흔히 DB를 추릴 때에는 인터넷의 공인 중개사 홈페이지나, 인터넷 전화번호부, 네이버 지역정보등을 활용한다 IT 강국답게 다 나와 있다 (정말이지... 세일즈 너무 편하게 하는 것 같다)  예전 같으면 전화번호부 뒤적거리며 한나절 보냈어야 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그런데도 시대가 바뀌어서 고객 발굴이 안 된다고 불평 불만만 일삼는 세일즈 맨들을 보면 진정한 잡상인임을 느끼게 된다 변화에 적응하는 종만이 살아남는다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19:58 조회 874 더보기
 세일즈 하시는 다른 영업인들이 이러한 포지셔닝 전략을 하는 것을 도와주면서 덤으로 더욱 명망을 얻는 방법도 있으며 트레이닝, 코칭, 멘토링등으로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방법도 있다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19:56 조회 824 더보기
어떻게 절차를 만드느냐에 따라서 그 향방이 정해진다는 것을 염두하셔야 합니다 세일즈 성사를 위해서 몇 단계의 절차를 거치느냐!!!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19:55 조회 837 더보기
그러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깔끔하게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자~~ 그 전에~!!!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우리 영업인들께서는 어떻게 판매해 오셨습니까? 판매 권유를 위한 세일즈 미팅 전 단계가 어떤 것이었나요? 그냥 광고 내서, 혹은 막 전화나 막 이메일을 통해서 억지로 세일즈 미팅을 잡고 들이대는 것인가요?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19:53 조회 818 더보기
사다리!! 혹은 계단!!! 이런 것이 필요하겠죠? 영업 세일즈 비즈니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아니, 인간 관계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에는 적용될 수 있는 법칙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세일즈 맨이 영업 하러 가서 처음부터 사라고 하는 것 보다는 무언가 체험의 기회를 주고 샘플을 써 보게 하고, 유용한 정보를 주고 이러는 것이 일단은 더욱 편할 것 아니겠어요^^?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19:52 조회 794 더보기
참으로 낯설기만 합니다! 아니 처음 보기 전의 그 상태에도 애매하기는 마찬가지이죠? 얼굴 한 번 못 본 사람이 전화해서 찾아오겠다고 하면 약속 잡아 주는 게 더 이상한 일일 테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영업 현장에서 구둣발 영업, 끈기 영업, 뚝심 영업 이러면서;; 마르고 닳도록 찾아가게끔 하고... 아고고;;; 그렇습니다-_-a    자~~~ 이제 우리가 목표로 한 세일즈 타겟팅이 있습니다! 잠재 고객들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되겠습니까?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19:51 조회 823 더보기
그런데 만날 때 만나더라도 간보는 사람들을 만나서 영업 시간을 낭비할 필요는 없는 것이겠지요? 이왕 만나는 것이라면 구매의사가 있는 분들과 세일즈 미팅을 진행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일 테고요?  
작성자Friday 작성일 16-11-18 19:50 조회 863 더보기
매일 내 가게를 찾던 단골이라도 한두 번은 경쟁업체를 찾게 마련이다.이 모습을 보고 난 업주들 대부분은 접객태도에 변화가 생긴다. 그간의 고마움보다 서운함이 앞서고, 미묘하지만 감정으로 표현하게 되는 것이다.하지만 고객으로서는 영문도 모른 채 불편한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결국 1년 365일 친절하다가도 단 한 번 실수, 단 3분의 서비스 불만족으로 10년 단골은 경쟁업체로 넘어가고 만다.마케팅 전문가들이 이구동성으로 지적하는 것은 재구매 고객에게 충성을 다하라는 것이다.MOT(Moment of Truth)마케팅은 고객과 만…
작성자Friday 작성일 14-02-04 04:57 조회 1543 더보기
사업의 성패는 마케팅에 의해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 많은 업체들이 홍보를 위해 크게는 몇 십억의 비용을 쏟아 붓기도 한다. 하지만 몇 십억이라는 수치는 대규모 업체들에 한해서 가능한 일이다. 그럼 소규모 회사들은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할까?대답은 이렇다. 소규모의 회사들이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한 번 찾아왔던 고객들을 다시 찾아오게 하는 것이 최소의 비용으로 고효율을 추구하는 방법이다. 론 스털전과 D.L. 피츠패트릭도 공동 저작한 ‘성공한 사장의 노하우를 훔쳐라’에서 이 점을 강…
작성자Friday 작성일 14-02-04 04:35 조회 1494 더보기
“구슬이 서 말 이라도 꿰어야 보배?” 한 음식점이 있다. 그곳은 음식 맛이 매우 좋고, 사장 뿐 아니라 모든 직원들이 친절하다. 게다가 음식 값도 저렴한 편이다.과연 이런 음식점이 장사가 잘 안 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또 다른 음식점이 있다. 이곳은 창업 직후 상당 기간 동안 꽤 매출이 높은 편이었다. 그런데, 6개월이 지난 지금 이 음식점 사장은 고민에 빠져 있다. 매출이 예전만 못하다. 이대로 가다간 적자가 날 수도 있다는 위기감마저 든다.이 음식점에서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일까? 꽤 잘 되던 음식점이 왜 이렇게 고…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2-03 05:28 조회 1484 더보기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한 글자를 꼽자면 그건 ‘정’이다. 정(情)을 풀이하자면 ‘마음(心)이 푸르다(靑)’로 해석된다. 푸르다는 언제나 ‘한결같다’로 통한다.   정이 묻어나는 장소로 소비자에게 보여야 장사는 성공한다. 겉보기에 깨끗해도 조금도 정이 살아나지 않는 공간에는 두 번 다시 발걸음하고 싶지 않은 게 소비자 심리이다.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두 글자를 꼽자면 당연 ‘신뢰’이다. 신뢰를 먹고 장사는 무럭무럭 자란다. 신뢰를 제공하는 사업장이 실패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정량’에 …
작성자Friday 작성일 14-02-02 02:03 조회 1511 더보기
보석함에 오래 넣어둔 할머니의 은반지는 시간이 갈수록 시커멓고 얼룩덜룩해진다. 그러나 소량의 광택제와 약간의 끈기만 있다면 은반지를 다시 반짝반짝 빛나게 할 수 있다. 이렇게 광택을 낸 은반지를 보관함에서 꺼내 테이블에 올려놓으면 그것은 할머니의 결혼식 날 그랬던 것처럼 빛을 내며 아름답게 보일 것이다.   새로 광을 낸 할머니의 은반지가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듯 오래된 판촉 방법, 오래된 상품, 오래된 광고도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마케터들은 예전의 기록을 찾아보고 과거에 성공한 판촉전략을 찾아내 거기…
작성자Friday 작성일 14-02-02 02:00 조회 1454 더보기
사업자가 조금만 신경 쓰면, 유행 주기가 짧은 인테리어의 수명을 늘릴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진익준 디자인그룹제이원 대표는 “인테리어 설계시 별도의 조명ㆍ디스플레이 공간을 마련하면 매장의 분위기를 새롭게 할 수 있다”며 “이들을 설치하는데 적게는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수백만원의 비용이 들지만, 인테리어를 새로 시공하는 데 드는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의 공사비를 아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조명을 잘 활용하면 상황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것.   소비자가 많은 피크타임에…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2-02 01:55 조회 1353 더보기
음식을 판매하는 곳에서는 으레 음악이 흐른다. 음악은 음식점의 분위기조성에 도움을 주고, 듣는 사람의 기분에 영향을 미치며 식욕이나 음주량까지 변하게 할 수도 있다.   같은 맥락에서 음식점이나 주점 창업자들이 음악을 적절히 활용하면 수익창출에 도움이 된다. 음악 역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인 것. 일반적으로 음식점에서는 판매하는 메뉴와 특성에 맞춰 그에 맞는 음악을 선곡한다. 패스트 푸드점에서는 크고 경쾌한 음악, 고급 레스토랑에서는 분위기 있는 클래식, 술을 판매하는 곳에서는 흥겹고 다소 시끄러운 음악이…
작성자Friday 작성일 14-02-02 01:51 조회 1771 더보기
‘시작이 반이다’라는 속담에서 보듯이 새로운 사업을 성공적으로 시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수많은 창업자 또는 창업 예정자들이 창업준비과정에서 ‘무엇을 어떻게 어디서 언제 시작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자문자답하면서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고 있다.   하지만 성공적인 창업을 했더라도 길게는 1~2년 이후 또는 짧게는 창업 직후 자신이 참여하고 있는 업종, 상권 또는 직접 운영하는 사업체를 둘러싼 수많은 기회와 위기에 노출된다.   이러한 기회 또는 위기에 얼마만큼 적절하게 대처하느냐가 …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2-01 22:38 조회 1429 더보기
목표의 힘ㆍ긍정의 힘…생각을 바꾸면 활성화된다   천안의 한 두부집 사장님, 오픈 후 장사 안되자 ‘하루100만원매출’ 이라고 적힌 1달러 지폐와 손님이 꽉 차게 들어선 매장사진을 카운터 안쪽에 붙여놓고 아침마다 “오늘 100만원 팔자!”라고 외치며 다짐했다. 목표를 외치기 전에는 어떻게 하면 인건비를 줄일까, 식재료를 아낄까 하는 마음이 앞섰는데 이렇게 매일매일 다짐을 하니까 “그래 하루100만원 팔려면 종업원들이 더 친절하게 하도록 잘해줘야겠다”, “더 맛있게 맛을 내야겠다”라는 생각으로 바뀌고 그러면서 점…
작성자Friday 작성일 14-02-01 22:36 조회 1441 더보기
“활로는 기존 고객이다!” 좀처럼 회복기미가 보이지 않은 경제와 외식업의 경기동향이다. 소비지수도 마이너스를 기록하는 등 음식업 종사자의 입장에서 현재의 상황은 한겨울 찬바람보다 더 매섭게 느껴질 것이다. 이렇게 시장이 위축되고 신규고객이 늘어나지 않는 상황에서는 기존 고객을 통해서 매출을 유지하고 오히려 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그럼 기존고객을 어떻게 잡을 것인가? 어떻게 단골 고객으로 매일매일 들르게 할 것인가?   맞춤 서비스로 승부하라 그 음식점을 다시 찾지 않…
작성자Friday 작성일 14-02-01 22:35 조회 1570 더보기
사전조사 아무리 철저해도 모자라지 않아 일반적으로 업종의 유망성 여부를 가늠하는 기준을 전문가들은 수익성, 안전성, 발전가능성 이 세 가지라고 말한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경영능력이 어느 정도인가에 달려있다. 그 중 경영능력의 핵심인 고객 타깃설정은 그 사업의 성패를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회에는 다양한 업종과 고객이 현존하고 있다. 다양한 고객들을 다 포섭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이라면 창업에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그것은 불가능하다. 모두를 만족시키는 아이템이라 함은 모두를 …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2-01 22:34 조회 1448 더보기
첫인상, 재방문 여부 결정 … 노력으로 극복해야 음식점을 오픈 하든 편의점을 선택하든 미용실을 개업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접점의 순간 최초 만남의 시간에서 모든 서비스가 종결되고 고객이 과연 만족하고서 다시 재방문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고객만족을 시켜주는 일일 것이다 창업상담을 하다 보면 장사가 잘되지 않아, 업종전환이나 유망아이템을 물어보기 위해서 오는 고객들이 있다. 그 분들에게 시장조사에 대한 설문지 만드는 방법 및 사업계획서를 만드는 방법 등에 대해 말해주면 이론 설명은 이해하는데 막상 조사하러 나가서는 흐…
작성자Friday 작성일 14-02-01 22:27 조회 1569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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