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뷰티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건강뷰티


 

Total 31건 1 페이지
건강뷰티 목록
치약을 사러 마트에 갔는데 수십 가지 종류의 치약이 전시되어 있어서 무엇을 사야 할지 망설여지는 경험을 많이 해보셨죠? .   이것 저것 들여다보면 무슨 성분이 들어서 잇몸 질환이 예방이 된다거나, 충치가 잘 안 생기게 한다거나, 이가 하얗게 된다는 말이거나, 입 냄새를 확실히 줄여준다는 문구들이 제일 많습니다.  이러 저리 고민하다가 결국 손에는 가격이 가장 싸거나 1+1 제품을 들고 있게 마련입니다. 치약 그게 그거지 뭐! 하면서 사기도 하고 그러면서 왠지 비싼걸 고르지 않은 걸 찜찜해 하면서 돌아서는 경…
작성자타라곤 작성일 12-06-09 22:44 조회 2743 더보기
성형 수술 (Plastic Surgery)은 일반적으로 질병과는 전혀 관련이 없이 행해지는 경우가 많지만, 수술이라는 점에서 역시 잘못되면 막심한 후회를 낳을 수 있다. 성형 수술을 받기로 결정한 사람이라면 의사를 찾아가기 전에 몇 가지 꼭 짚고 넘어 가야 할 대목들이 있다. 1) 자격을 갖춘 의사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미국의 경우 '미국 성형수술 보드 (American Board of Plastic Surgery)'로 부터 인증을 받은 의사만이 성형 수술에서 권위가 인정된다고 할 수 있다. 조심해야 할 것은 이…
작성자Friday 작성일 12-02-15 22:08 조회 2389 더보기
미국의 스파 (Spa)는 한국의 온천과 비슷한 면도 있지만, 훨씬 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또 다른 종류의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다. 스파는 한마디로 말하면 미용, 휴양, 건강 증진 등의 활동이 복합적으로 이뤄지는 공간이다. 스파는 운영 형태 또한 매우 다양한데, 영업 방식이나 시설, 위치 등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식으로 그 종류를 구분해 볼 수 있다. *데이 스파 (Day Spa) 가장 흔하고, 주변에서 손쉽게 발견할 수 있는 형태의 스파라고 할 수 있다. 미용실이나 헬스센터, 피트니스 센터로써 물(수분)을 활용해 …
작성자스티비아 작성일 12-02-15 22:07 조회 2342 더보기
상당수 현대인들에게 비타민을 포함한 영양제 복용은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 인간의 몸은 자연의 원리에 따라 섭생을 하면, 원래 별도의 영양제 복용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다시 말해 식사 등을 통해 필요한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성분 등을 흡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이렇게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등을 몸 안에 받아들이는 게 가장 바람직하면서 동시에 효과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많은 현대인들은 영양의 균형이 고루 갖춰진 자연스런 식사를 접하기가 쉽지 않다. 가공된 음식, 인스턴트 음식 등을 자주 먹게 되고, 게다가 운동이 부족한 경우도 많…
작성자스티비아 작성일 12-02-15 22:02 조회 2418 더보기
피부 관리 산업은 엄청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어느 정도로 이 분야의 시장 규모가 큰가는 하루 평균 거의 1개꼴로 새로운 피부노화방지 상품이나 주름 제거 크림 등이 시장에 나오고 있다는 사실에서 쉽게 어림짐작할 수 있다. 피부노화방지 상품이나 주름 제거 크림의 포장지에는 여러 정보가 들어 있다. 또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상품을 써본 사람들이 이런 저런 후기들을 인터넷 등에 올려놓는게 현실이다. 대개 성분이 무엇이고, 장점과 단점이 무엇이라는 등의 얘기가 주를 이룬다. 그렇다면 인터넷 등에 떠도는 후기나 상품 평가는 모두 믿…
작성자스티비아 작성일 12-02-15 00:04 조회 2704 더보기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에 발라 냄새를 억제시켜주는 데오드란트, 특히 여름철 여성들에게는 필수품으로 통하죠. 우리나라의 몇몇 사람들도 액취증으로 고생하는데, 역시 데오드란트에 많이 의지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데오드란트가 화장품으로 분류되고 점점 대중화 돼가면서 안전성에 대한 의식이 약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아세요?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데오드란트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죠. ◆데오드란트에서 환경호르몬 프탈레이트가 발견됐다구요? 겨드랑이는 접혀있는 부위여서 습하고, 또 다른 피부보다 더 얇답니다. 또 모근…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30 15:26 조회 2844 더보기
생리 때면 냄새 때문에 불쾌하고, 또 남들에게까지 들킬까 신경 쓰이고, 가끔은 그 부분이 간지러워서 짜증도 나고, 갑자기 냉의 양이 많아진 것 같고…. 여자라면 한번쯤 남몰래 고민해보았을 이야기죠? 그런데 관리를 해야겠다 싶어 막상 검색을 해보면 여자의 시크릿 존은 비누로 씻지 말라는 둥,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면 더 위험하다는 둥 여러 말들이 혼재돼 있어요. 여성의 질은 ph4.0~5.0의 약산성이에요. 질 내부에 서식하는 락토바실러스라는 이로운 균이 글리코겐을 젖산으로 분해해 먹이로 삼는데, 그 젖산이 질 내의 산도를 유…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30 15:05 조회 2424 더보기
콘택트렌즈는 각막에 부착해 각막 중심부에서 일어나는 근시, 원시, 난시 등 굴절이상을 교정해 효과적인 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재질에 따라 하드콘택트렌즈와 소프트콘택트렌즈, 두 종류로 나뉜다.하드렌드는 딱딱한 특성을 가진 렌즈로, 주로 아크릴계열로 만들어진다.물과 친화력이 작은 소수성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물을 흡수하는 능력은 떨어지지만 반면 산소투과성이 좋아 눈의 피로감이 적다.난시가 심하거나 불규칙한 각막환자의 시력교정에 사용된다. 하지만 착용감이 떨어지고 이물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단점이다.이처럼 하드렌즈에…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7 11:46 조회 2767 더보기
우리가 잘 모르고 있거나 알아두면 좋은 영양제와 건강식품을 고르는 요령을 알아본다. 크고 작은 스트레스와 술, 담배, 오염 등에 많이 노출되는 사람일수록 영양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한다. 평소 습관이나 영양 섭취 상태에 따라 영양권장량보다 훨씬 많은 양이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지 않는 비타민제를 복용하다 자칫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국민병’으로 부를 정도로 계속 늘고 있는 당뇨병 환자의 경우, 신장 기능 이상을 겪을 때 비타민 B를 섭취하면 오히려 심장병의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바…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6 22:34 조회 2537 더보기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고 있다. 날씨가 춥고 건조해지는 겨울철은 운동량이 급격히 줄어드는 등 꾸준한 몸 건강 관리에 소홀해 지기 쉬운 때이기도 하다. 최근 들어 면역력 저하에 따른 겨울철 감기와 늘어난 피로감, 피로 누적 등을 개선하기 위해 비타민 제품을 구입하고 섭취하는 사람들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식약청)에 따르면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식약청에 제조 또는 수입 신고한 건강기능식품 2만여 제품 중 비타민 제품은 약 5000여 개에 달할 정도로 다양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제품에…
작성자yale 작성일 11-04-25 17:58 조회 2351 더보기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질병 예방을 위해 비타민 복용에 관심을 쏟고 있다. 먹는 건강보험이라고 말할 수 있는 비타민은 식생활이 불규칙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보충제이다. 비타민제은 종류도 다양하고 복용 방법에 따라 효과가 달라 자신에게 알맞은 비타민제를 골라 올바르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Vitamin)이라는 용어는 어떻게 해서 유래된 것일까? 식품속에 건강 유지를 위한 필수 요소가 들어 있다는 사실이 발견된 이후 1912년 폴란드의 화학자 풍크는 쌀겨로부터 항각기병의 효과가 있는 성분을 분리해내는데 성…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26 17:19 조회 2589 더보기
최근 몇 년 사이 웰빙과 함께 건강이 화두가 되면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쏟아져 나왔다. 그중 단연 돋보였던 상품은 홍삼액. 일반 홍삼액 외에도 저렴한 가격에 각종 한약재까지 섞은 제품이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었지만 제품의 효능과 성분을 100% 신뢰하기는 어렵다. 믿고 구입할 수 있는 홍삼액이란 어떤 것인지 살펴본다.   최근 홍삼 가공제품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당초 인삼의 위생적인 유통을 위해 제조됐던 홍삼이 백삼에 없는 유효 성분까지 지니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인기가 치솟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인삼공사를 …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26 17:10 조회 3236 더보기
‘여자는 한 달에 한 번 마술에 걸린다’. 그 때마다 사용하는 생리대는 민감한 그날, 여자에게 가장 밀접한 제품이다. 종류도 다양하고 소재도 제품마다 달라서 선택의 폭이 넓다. 안전성까지 감안해야 하는 생리대의 구입 정보를 안내한다.  여자라면 누구나 경험해야 하는 생리는 한 달에 한 번 일정한 주기에 따라 생기는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생리량은 끝나는 날에는 양이 비교적 적고 둘째, 셋째 날은 양이 많다. 이 때문에 시중에 나와 있는 생리대는 기간과 양에 따라 제품이 구분되어 있으므로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26 17:05 조회 3481 더보기
구입ㆍ사용시 체크포인트 체형 체크의 정확성 안마의자는 의료용구 제조허가를 받아야만 판매가 가능한 제품이다. 인체에 직접적인 자극이 가해지기 때문에 당연히 오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지닌 회사의 제품이 믿을만하다. 안마의자를 구입하는 목적은 사람이 하는 일을 기계가 대신해서 피로를 손쉽게 회복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안마의자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정확한 체형 체크가 가능한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안마의자는 보통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제품이므로 어느 누가 안마를 받든지 앉은 사람의 체형에 맞는 정확한 체형 체크가 …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26 17:02 조회 2840 더보기
여름이 되면 버스 안에서 손잡이 잡기가 꺼려지는 그녀, 점심시간에 탁구 한 게임 하자는 동료의 제안에 뒷걸음치는 그. 조금만 움직여도 줄줄 흐르고 종일 끈적임과 오묘한 냄새를 남기는 땀이 문제인 것. 도심을 당당하게 활보할 수 있도록 땀과의 전쟁을 시작해보자!   데오드란트란? 땀 발생 억제하고 냄새 없애는 에티켓 제품  땀은 체온을 유지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개인마다 다르나 하루 600∼700ml에서 10L 가량 분비된다. 격렬한 운동을 하거나 더운 환경에 노출돼 체온이 높아지면 몸 …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26 17:00 조회 2814 더보기
머리카락에도 단풍이 든다. 레드, 핑크, 옐로우, 블루 등등 형형색색의 염색약이 튀는 개성을 돋보이게 한다. 새치머리 커버뿐만 아니라 멋부리기를 위한 제품까지 염색약 종류는 다양하다. 염색약 구입부터 부작용 예방을 위한 사용법까지 꼼꼼하게 체크해본다.  국내 염색약(이하 염모제라 함) 시장은 크게 새치커버용과 패션염모제로 나뉜다. 새치커버 염모제가 전체 시장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크다. 염모제 시장에서 치열한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화려한 색상보다는 자연스러운 갈색 계열의 염모제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구…
작성자yale 작성일 11-01-26 11:57 조회 2768 더보기
눈의 건강과도 직결되는 콘택트렌즈는 착용 전 올바른 선택법과 착용 후 철저한 관리법이 매우 중요한 제품이다. 자칫 부작용으로 인해 소중한 눈의 건강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콘택트렌즈의 올바른 선택 요령에 대해 알아본다.   콘택트렌즈는 아무나 하나?  미용을 위해 또는 안경이 번거롭다는 이유로 콘택트렌즈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콘택트렌즈 착용을 쉽게 생각했다가 나중에 부작용으로 적잖게 고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내 눈의 적합성 여부를 신중하게 알아보아야 한다.  렌즈 착용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작성자yale 작성일 11-01-26 11:21 조회 2914 더보기
천 기저귀, 세탁방법 준수해야 많은 종류의 천 기저귀들은 각각의 세탁 방법이 있으며, 그 세탁 방법에 따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만약 세탁 방법대로 올바르게 세탁을 하지 않는다면, 천 기저귀는 깨끗하게 세탁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남아 있는 소변은 빠른 박테리아의 번식이 유발시키고, 이것은 기저귀 발진이나 악취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니 주의하자.  처음 사용하기 전에 뜨거운 물에 소량의 세제를 넣어 천 기저귀를 한번 빨면, 흡수력을 항상시킬 수 있다. 만약 천 기저귀가 표백되어 있는 제품이 아니라면, …
작성자yale 작성일 11-01-26 10:37 조회 2615 더보기
의료기관과 시술 의사를 신중히 선택한다 장점 위주로 된 인터넷, 케이블 TV 등의 광고나 저렴한 가격, 지인의 소개 등에 의한 성급한 선택은 자제한다.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받는다 적합한 시술 방법과 그에 따른 장단점, 예상 효과, 비용은 물론이고 합병증(부작용) 발생률, 치료 기간, 사후관리와 회복 기간 등에 대해 상세한 상담을 받는다. 시술이 실패하거나 효과가 미흡할 경우 조치 및 추가 부담에 대한 사전 협의가 필요하다. 의사에게 사전 고지한다 시술 전에 특이…
작성자파슬리 작성일 11-01-26 01:33 조회 2529 더보기
1. 단백질 제거제로 단백질은 반드시 제거렌즈를 착용하면 단백질이 발생하여 시야가 뿌옇게 된다. 이 때, 단백질 제거제를 통해 발생하는 단백질을 반드시 제거해 주어야 한다. 2. 전용 세정액으로 렌즈와 케이스를 매일매일 깨끗하게 렌즈를 착용하고 있으면 각종 불순물이 누적되어 이물감이 생기거나 시야가 흐려져 착용감이 나빠져서 시력 저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매일 렌즈와 케이스를 깨끗이 씻어 위생적으로 보존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렌즈를 손바닥에 얹고 렌즈 전용 세정액을 2~3방울 떨어뜨리고 렌즈를 반대편 손…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1-26 01:02 조회 2423 더보기
햇빛은 파장이 다른 감마선ㆍ엑스선ㆍ자외선ㆍ가시광선ㆍ적외선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자외선은 자색(보라색)보다 짧은 광선이라는 뜻에서 약어로 UV(Ultraviolet)라고 한다. 우리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다양한 생물학적 반응을 일으킨다. 자외선 종류 자외선은 파장의 길이에 따라 세 가지로 나뉜다. 파장이 가장 긴 자외선 A(UVA)는 피부를 검게 만든다자외선B(UVB)는 중간 정도의 파장으로 피부에 홍반이나 수포를 만드는 일광 화상을 일으킨다. 자외선은 비타민 D 합성에 도움을 주지만 이익보다는 해가 많은 광선이므로 …
작성자yale 작성일 11-01-26 00:47 조회 2579 더보기
아이라이너 제품군에 대하여 알아보자1. 펜슬 아이라이너발림성이 좋아서 그리기 쉬우며, 수정이 간편하고 빠르다.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젤 타입에 비해 번짐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최근에는 워터프루프 펜슬이 나오면서 이러한 단점 또한 보완되는 추세이다.발림성 *****지속력 **번짐성 **2. 젤 아이라이너젤 아이라인 전용 브러쉬를 사용해서 그린다. 펜슬 타입보다 뚜렷하게 표현되고 리퀴드 타입보다 광택이 적어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펜슬 타입보다 번짐이 적으므로 사용이 편리하다.&n…
작성자yale 작성일 11-01-26 00:26 조회 2621 더보기
BB크림의 개념 - 정식명칭은 '블레미시 밤(Blemish Balm)'피부과 치료 후 피부 재생 및 보호 목적으로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잡티를 가려주고 피부 톤을 정리해 주는 기능이 있다. 연예인들이 '생얼 화장'을 할 때 사용하면서 일반인에게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베이스와 BB크림의 차이점 - 파운데이션은 메이크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아이템으로, 최소 두 종류에서 많게는 한 개의 브랜드에 열 종류 이상의 색상이 들어 있어,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그리…
작성자yale 작성일 11-01-26 00:25 조회 2617 더보기
#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Top 립스틱>Revlon Super Lustrous Lipstick소비자들은 다양하고 폭넓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Revlon Super Lustrous Lipstick.을 선호하며 가격 또한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색감에 대해서 전문가들은 소비자가 원하는 색깔을 찾기 어렵지 않다고 말했다. 이 Revlon 립스틱은 수분을 더하기 위해 비타민 C와 E 를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리뷰어들은 Revlon Super Lustrous 와 같은 크림 립스틱은 항상 자주 다시 칠해…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14 12:06 조회 2595 더보기
여성들이 정말로 이야기하기 싫어하는 것 중 하나가 탈모에 대한 것이다. 컨슈머리포트가 실시한 국민 설문 조사에서 여성 응답자의 거의 3분의 1정도가 탈모에 대한 경험이 있거나, 또는 그들의 삶에 있어 어떤 시점부터 대머리가 진행되는 현상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응답자의 3분의 1정도의 여성들 중 대부분은 그들이 40세 또는 그 이하일 때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경험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평균적으로 47세가 되었을 때, 먼저 탈모를 경험한 여성들 가운데에서 점차적으로 탈모현상이 발생한다. 그리고 …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1-14 11:25 조회 2969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