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x 엔젤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Alex 엔젤


 

Total 12건 1 페이지
Alex 엔젤 목록
2000년 가을, 뉴저지 뉴톤 수도원에서 Marinus천사를 만났다. 큰 키에 여윈 몸, 천국열차를 타러 가는 바로 그 순간이다. 뉴톤 수도원 문지기로 방문자Alex에게 수도원 안내를 친절히 해주었던 바로 이분이 한국동란 때 눈보라가 휘날리는 흥남부두에서 피란민 14000명을 구출해낸 마리너스 천사 (라루 선장)이었다. 나는 톱 연주자다. MARINUS 천사와  참전용사의 넋을 톱소리로 기린다.한국전쟁 발발 60주년을 맞아 전쟁의 아픔을 돌아보고 참전용사의 희생을 기리는 행사가 이웃에서 다채롭게 열렸다.뉴저지 세들…
작성자Angel 작성일 10-06-27 21:14 조회 3002 더보기
광활한 중국 만주평야에 백말 한필이 누군가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다. 어느해 초가을,  뉴저지의 가로수는 한잎두잎 붉은색갈로 바뀌고 있었다. 길림성 장춘시에서 천사와 친분이 있는 한 중국인의 아들이 비단 장사를 하러 미국 출장을 왔다가 갑자기 뉴욕 길거리에서 쓰러져 병원으로 옮긴후 생사의 기로에 서있는데 이환자의 병세가 어떤지 급히 알아봐달라는 얘기였다.  중국청년이 있는 병원은 뉴욕 홀랜드터널 부근에있는 SF병원이다. 병원당국의 자세한 얘기를 들어보니 급성뇌막염에 걸려 격리 중환자 병실…
작성자Angel 작성일 09-09-06 11:04 조회 1374 더보기
미국 맨손창업 실천가 - 자본금 1달러로 시작한 천사의 맨손창업 도전물 맑고 산세좋고 인심좋은 웨스트버지니아에서 미국생활의 첫단추 경제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미국에서 습득한 언어능력과 학문을 바탕으로  아메리칸 드림을 성취하기 위한 베이스캠프가 안정되게 마련된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안주하고 싶지는 않았다. 새로운 도전 두번째 단추를 끼우기 위하여 역마차 U-HAUL 에 아내와 자식을 태우고 아팔라치안 산맥을 넘어 미동부 뉴욕으로 향…
작성자Angel 작성일 09-12-21 12:18 조회 837 더보기
천사가 탄생한 곳은 대한민국 서울 중구 입정동 맑은물이 흐르는 청계천 3가 네거리 모퉁이 이층 한옥집이었다.  어릴적 부터 세상에 테어난 것이 좋아 항상 웃는 얼굴을 한다 하여 "Mr. 싱글벙글"이라  불리었다.     청개천 동네에서 다름박질을 잘한다 하여 "비-사이로-막가"라고도 불리던 어린시절   콜럼버스와 마르코 폴로의 세계를 동경하게 되었다.    콜럼버스는 미국을 1492년 10월 12일에 발견했다. &nbs…
작성자Angel 작성일 09-07-10 11:44 조회 2298 더보기
1980년 여름 내내 유럽 배낭여행을 했다. 하루에 1달러만 쓰기로 하고 기차간 또는 신문지 깔고 기차역 대합실 땅바닥에서 잠을 잤다. 밥은 빵한쪽에 치즈 또는 스펨 한조각과 물 한잔으로 해결했다. 로마는 4시간만에 구경끝, 피사의 사탑에서 낮잠, 이름모를 이태리 시골에서 피짜한쪽, 루불박물관 2시간만에 모든작품 관람, 파리 샹젤리제거리 3시간동안 파악, 뮨헨 다운타운 1시간 해결, 마르세이유 항구도시 2시간 구경, 칸느 해변 1시간, 휴양도시 니스해변에서 낮잠 4시간, 몬테칼로 2시간, 제네바 호반에서 사진한장,…
작성자Angel 작성일 09-09-29 15:47 조회 1794 더보기
(2013년 10월 26일 뉴욕 중앙일보 칼럼 - 전 노던벨리 고교 교사 김00)   남편 알렉스천사는 톱 연주를 즐겨한다.   최근 몇 년은 톱 연주가로 이름이 나서 뉴욕, 뉴저지의 각종 행사에 연주해달라는 초청이 심심치 않게 들어온다. 그가 톱을 연주한 세월이 어느덧 40여년이 지났고, 지금은 그래도 들어줄 만한 소리를 낸다. 사람들은 어쩌다가 그런 희한한 악기를 연주하게 되었냐고 질문을 할 때도 있다.  삼남 이녀의 막내인 알렉스천사가 초등학교를 시작할 무렵, 명동성당의 사목 회장님으로 성…
작성자Angel 작성일 13-11-01 04:52 조회 2943 더보기
박정희 대통령은 용산에 있는 성심여자 중고등학교 강당으로 입장을 했다. 졸업식이 열리는 강당 단상에는 육영수 여사와 박정희 대통령이 조용히 앉아 큰딸의 졸업식을 지켜보고 있었다. 큰딸 박근혜의 중학졸업식을 지켜보기위해 학부모로서 참석을 한것이다.   천사의 누님도 이날 성심고등학교 졸업을 하는 날이다. 부모님을 따라서 깍까머리 학생인 천사도 졸업식장에 입장했다. 졸업식이 진행되면서 졸업생에게 상을주는 순서가 시작됐다. 박근혜이름이 여러번 호명됐고 둥근 메달로된 개근상 우등상 등등 몇개의&nb…
작성자Angel 작성일 09-11-13 14:34 조회 2357 더보기
계룡산과 인연을 맺은 시기는 팔도강산 전국 일주 여행을 다니던 때이다. 산신들의 꽃밭이라는 계룡산 산봉오리를 구름 타고 넘나들며 시공을 초월한 도인들을 찾아 나섰던  20대시절이다.동양철학에 한창 심취하여 있던 시절이라 계룡산 도인들을 만날 때마다 호기심과 배움의 열정으로 가깝게 친해지려 노력했다.  도인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매일매일 무엇 하며 살아가는지가 궁금했다. 계룡산 도인, 기인, 무속인들과 친분이 깊어져 만나는 분들이 많아졌다. 몇몇 민속종교에서는 신학문을 하고…
작성자Angel 작성일 09-07-17 11:01 조회 1257 더보기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어유지리에 수만평의 가족선산이 있다. 노할아버지, 노할머니, 할아버지 4형제분, 할머니, 아저씨, 아주머니들을 모신 명당자리이다. 산세가 완만하며 포근하고 아늑한 능선으로 둘러쌓여 옛날부터  봉황이 알을 품는 지형이라 불리워졌다. 탁트인 전망, 멀리보이는 임진강과 한탄강이 하나되어 흐르는 합수머리를 바라보는 지세이다. 능선이 3개있고 왼쪽 능선에는 노할아버지와 할아버지, 가운데 능선을 지나 오른쪽 능선에는 둘째 셌째 넸째 할아버지와 자손들이 계신다. 조상의 묘소를 참배할때면 …
작성자Angel 작성일 09-08-19 09:41 조회 1130 더보기
삶의 기술 8가지 : 배우고, 돈 벌고, 먹고, 살고, 쓰고, 가고, 놀고, 돕고 중에서 이 땅에서 공덕을 쌓는 타인을 돕는 길은 제일 어렵고도 힘드는 일입니다.타인을 도우면 현실에서 열 배 백 배 보답이 따르고 하늘에 없어지지 않는 보물로 쌓이게 되어 자손 만대 평안을 누리게 됩니다.ALEX천사가 이 땅에서 순교자 조상의 공덕으로 마음의 평화, 물질의 풍요를 누리는 증거입니다.  
작성자Angel 작성일 24-06-04 18:44 조회 124 더보기
어느집이고 가세가 급작스레 기울어지면 가족 모두다 정신이 번쩍나는 이런 집안이 어찌 나의집 뿐만이겠는가. 남에게 좋은일만 하셨던  아버지의 사업이 일시에 무너져 큰살림을 줄이고 줄여 청계천 3가 네거리 이층집에서  중구 저동 작은집으로 대식구가 이사를 갔다. 영락교회부근 쌍용빌딩 앞 이층집이다. 아래층은 고기간 약국 구멍가게 바느질집 연탄가게가 있다. 우선 많은 식솔들이 굶지않고 춥지않게 땔감장사 먹는장사를 해서 생활의 안정을 꾀하자는 목적과 매일 명동…
작성자몰라요 작성일 09-07-14 01:46 조회 1186 더보기
어느나라든지 먹고사는 경제활동에 필요한 상품을 만들기위해서는 에너지와 원료의 공급이 보장되어야 세상이 평화롭다. 하지만 자원 빈국들의 설움은 대단하다. 특히 한국의 상황은 심각하다. 돈이있어도 기름을 살수없고 용광로에 들어갈 철광석을 살수 없고 추워도 땔감이 부족하다면 좁은 땅덩어리 한반도 땅속에선 해결점이 없음이 분명하다. 무슨수를 써서라도 공급처를 확보해야하는 시급한 상황이다. 하지만 에너지와 광물자원의 확보는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접근을 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일회용 땜빵 때우기식으로 그때그때 구멍만…
작성자Angel 작성일 09-11-09 11:11 조회 829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