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톡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뷰티톡


 

Total 285건 1 페이지
뷰티톡 목록
<아보카도 캐롯 크림 마스크> 재료 ; 아보카도1/5개, 당근 1/5개, 생크림 또는 요거트 1스푼, 꿀 1/2스푼 how to use ; 당근을 삶아서 아보카도와 함께 으깨고 거기에 생크림(or요거트),꿀을 넣고 크림처럼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저어 둡니다. 세안을 한 얼굴과 목에 팩제를 고르게 바르고 10~15분 후에 미온수로 헹구고 마지막에 찬물로 마무리해줍니다. <큐컴버 -허니 토너> 재료 ; 중간 사이즈 오이1개, 꿀 1스푼, 물 1컵 how to use ; 오이를 채쳐서 물1컵을 넣…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37 조회 1096 더보기
빛이 나고 미끄러질 듯 부드러워 보이는 피부, 흔히 말하는 '물광' 피부가 여러 매체에 소개되면서 큰 유행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 벌써 수년이다. 단순히 하얗고 여드름이 없는 피부가 좋은 피부라는 인식에서 더 나아가 이제는 매끄럽고 윤기 나는 피부에 대한 선망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진 것이 사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흔히 말하는 잡티, 즉 피부 가장 바깥쪽 면에 위치한 각질을 제거하여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여러 가지 시술과 홈케어를 통한 자가관리 방법이 주목받게 되었다. 특히 비교적 쉽게 시행할 수 있는 화장품 혹은 미…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36 조회 1023 더보기
미용실에 가서 머리 길이를 자르고 펌을 해도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다면 가르마의 위치와 길이를 체크할 것. 가르마의 방향과 모양을 바꾸면 모세의 기적 못지않은 메이크오버의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 뾰족하고 가느다란 꼬리빗 하나면 그 놀라운 경험이 충분히 가능하다. 무난한 6:4 얼굴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는 눈, 코, 입의 위치도 중요하지만 가로와 세로 길이의 비율도 한몫한다. 동안의 필수 조건 중 하나가 가로와 세로가 비슷한 둥근 얼굴형인 것도 바로 그 이유. 적당하게 둥근 얼굴에 꽉 차오른 볼살만 있다면…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35 조회 1038 더보기
접촉성피부염, 모낭염 예방해야 최근 셀프뷰티족이 증가하고 있다. 뷰티전문샵에서 가능했던 미용 관리를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여건이 좋아지면서 셀프뷰티족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셀프뷰티는 시간 절약과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잘못된 제품 사용이나 제품의 부적절한 재료 등으로 인해 자칫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자료를 토대로 셀프 뷰티케어 시 주의해야 할 사항과 건강관리법을 알아본다. ◆접촉성피부염 위험 있는 눈 화장=여성들이 가장 공을 들이는 부위는…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34 조회 1045 더보기
주름은 하루아침에 생겨나는 것이 아니다. 세월의 흐름과 함께 노화가 진행되고 오랫동안 쌓인 습관 또한 영향을 미쳐 또래보다 젊어 보이기도 하고 나이가 더 들어 보이기도 한다. 자주 짓는 표정이나 눈을 비비는 습관 등 주름 생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양하다. 최근에는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우리의 눈과 눈 주변까지 피로가 가중돼 눈가주름 또한 쉽게 생길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 눈가주름의 원인이 되는 '스마트폰 '사용 스마트폰이 없는 하루를 상상하기 힘든 요즘, 아침에 눈을 뜰 때부터 잠들기 직전까…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9 조회 1010 더보기
감자, 오이, 키위 등 진정효과 여름도 끝을 향해 치닫고 있다. 한여름 내내 이글거리는 태양빛과 30도를 웃도는 폭염에 시달린 피부를 돌봐야 할 시기다. 벌겋게 익거나 검게 그을리고 기미, 잡티가 짙어지는 등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는 피부를 어떻데 다스려야 할까. 강한피부과 자료를 토대로 알아봤다. ◆벌겋게 익은 피부=일광화상(햇빛화상)을 입은 피부는 화끈거리는 부위를 냉수로 진정시켜 주는 것이 최우선이다. 화상부위를 하루 서너 번 20분씩 찬물이나 찬 수건으로 찜질을 해주고, 온몸에 화상을 입었다면 20분씩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8 조회 973 더보기
안녕하세요? 차홍아르더입니다. 오늘은 아름답고 개성있는 스타일보다는 좀 더 실용적이며 효과적인 모발관리 및 두피케어 방법을 브러쉬 사용법과 함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2000년대에 들어 국민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미의식 또한 높아지고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건강한 두피와 모발에까지 많은 관심과 사람들이 갈망하는 요구 또한 다양해졌는데요, 특히 겨울철 건조함과 정전기 등 여러 외부 영향으로 인해 손상되고 지친 모발과 두피를 올바른 브러싱를 통해 건강하고 윤기있게 관리하는 것은 건강한 관리를 위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7 조회 1308 더보기
지루성피부염이 잘못된 식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보한의원이 지루성피부염(지루성두피염 포함)환자 146명을 대상으로 생활습관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57%(82명)가 발병 당시 맵고, 짜고, 기름진 음식을 선호하는 '자극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지루성피부염 환자들의 식습관을 알아본 결과 52%(76명)는 야식을 즐겨 먹었다고 밝혔다. 치킨, 피자, 족발 등 기름진 음식이 대부분인 야식은 고열량. 이런 음식을 먹게 되면 남성호르몬의 증가로 피지가 많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체내…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6 조회 956 더보기
얼굴에서 윤기가 나는 여성을 보고 광채가 나는 물광 메이크업을 한 건지 원래 유분이 많은 피부를 가진 건지 간파할 수 있는 남성들은 많지 않다. 화장술은 여성만의 언어처럼 남성들이 눈치 채기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성들마저 눈살을 찌푸릴 만큼 과도한 화장을 했다면 센스 있는 화장법을 잘 모르는 여성일 확률이 있다. 남성들조차 눈치 챌 만큼 잘못된 화장이란 무엇일까. ◆과도한 향수냄새=향수 냄새는 그윽하면서도 은근하게 번져야 주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으면서도 본인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5 조회 971 더보기
노출의 계절, 자신감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비키니를 입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거나 섹시한 몸매를 뽐내기 위해 태닝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비키니를 입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면 다이어트는 성공할 수 있지만, 등 여드름으로 노출이나 비키니를 입지 못하고 고민에 빠진 여성들도 많다. 왜냐하면, 최근에는 뒤태까지 아름다워야 하는 섹시 트렌드로 뒤태도 관리 대상으로 인식되었기 때문이다. 등은 얼굴이나 몸 앞부분보다 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부위지만 실제로 다른 이의 시선을 더 많이 받는 곳이다. 군살 없이 매끈한 뒤태 라…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4 조회 1003 더보기
여름에는 높은 온도로 인해 땀샘과 피지선의 활동이 왕성해질 수 있다. 이로 인해 피지분비가 과도하게 발생하고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피부트러블이 일어나게 된다. 여성들은 금세 얼굴이 번들거리고 화장이 지워져 덧발라 화장을 하게 되는데 이는 자칫 잘못하면 모공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모공은 피부에서 털이 나오는 구멍으로 피부 속에서 분비되는 피지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통로다. 영양물질의 흡수 경로가 되기도 하는데, 일반적인 모공의 지름은 약 0.02~0.05mm로 쉽게 눈에 띄지 않고 피부 2cm당 1…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3 조회 912 더보기
피부뿐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도 '안티에이징' 바람이 불고 있다. 나이가 들면 피부뿐 아니라 두피와 모발도 차츰 노화가 진행된다. 푸석거리고 힘없이 쳐지고 점점 가늘어지는 모발 상태는 두피와 모발에도 노화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준다. 적절한 피부 안티에이징이 피부노화를 늦춰주듯, 두피도 노화가 시작되기 전부터 안티에이징 관리를 시작한다면 어느날, 속수무책으로 빠져나가는 머리카락을 보며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 젊고 건강한 두피에서 건강한 모발이 자라는 것은 당연한 이치. 나이 들어서도 동안 모발을 자랑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두피의…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2 조회 963 더보기
낮 최고 기온이 25도를 웃돌면서 거리는 반팔 차림, 미니스커트, 핫팬츠 등 여름패션이 휩쓸고 있다. 하지만 상체는 날씬한 데 비해 하체가 통통한 하체비만형 여성들은 트렌드를 따르자니 다리가 민망하고 안 따르자니 패션에 둔감해 보일까 봐 난처할 때가 많다. 체중은 적당한데 다리만 통통하다면 일단 다리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고 매일 부종을 풀어줘 보자. 한결 다리가 예뻐 보일 것이다. ◆ 제모 후 보습제로 윤기 더하면 통통 다리도 예뻐 다리가 예뻐 보이려면 일단 피부 상태가 좋아야 한다. 통통한 다리라도 피부가 매…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2 조회 1041 더보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많은 여성들이 몸매관리에 여념이 없다. 휴가지에서 아름다운 몸매를 뽐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만큼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제모'. 노출이 심해지는 여름철엔 어김없이 제모제가 인기인데, 겨드랑이, 종아리, 비키니라인 등의 제모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남성들 또한 마찬가지.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겨드랑이나 종아리를 제모 하는 남성이 늘고 있다. 문제는 면도를 하면 거뭇거뭇한 털의 단면이 보기 싫어지고, 족집게로 털을 계속 뽑다 보면 반복적인 피부 자극으로 인한 착색으로 피부…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1 조회 1027 더보기
얼마 남지 않는 여름휴가가 대한 설렘이 점점 커지는 요즘.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면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걱정은 무엇일까? 많은 이들이 그동안 옷 속에 꼭꼭 숨겨 두었던 등 여드름이나 가슴 여드름을 노출 시켜야 한다는 것을 꼽고 있다. 다가오는 휴가. 당당한 노출을 위한 '등드름·가드름'의 원인과 예방을 위한 일상생활 속 수칙에 대해 살펴봤다. ◆ '등드름·가드름'은 왜 생길까? 등 여드름과 가슴 여드름은 위치상 눈으로 확인되지 않아서 내버려두거나, 손으로 뜯어서 색소 자국이 남기 쉽다. 항상 노출되는 얼굴 여드…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20 조회 984 더보기
자외선 A는 구름, 유리창, 옷을 통과하고 피부 진피층까지 깊숙이 침투한다. 따라서 콜라겐과 탄력섬유 같은 탄력 물질을 파괴해 잔주름,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노화 등을 일으킨다. 화창한 날은 물론 흐린 날에도 자외선 A는 강력하기 때문에 늘 주의해야 한다. 자외선 B는 A보다 파장이 짧아 유리창을 뚫지 못하고 피부도 표피층까지만 도달하지만, 강력한 세포 파괴 능력이 있다. 따라서 햇볕을 쬐면 발갛게 타면서 일광화상을 입고 심한 경우 피부암에도 걸리는 것이다. 햇빛에 피부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18 조회 986 더보기
뜨거운 드라이기로 말렸다간... 몸매가 가녀리고 날씬하다는 말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표현이지만 머리카락이 가늘고 얇다는 말은 별로 듣고 싶지 않을 것이다. 가늘고 힘이 없는 모발은 쉽게 손상되고 탈모로 이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모발이식수술 전문가 앨런 바우만 의학박사는 "먹는 음식에서부터 머리카락에 바르는 제품들까지 모두 머리카락 섬유의 강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머리카락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행동은 머리카락의 손실을 더욱 악화시킨다"고 말했다. 이에 미국 건강정보지 프리벤션이 머리카락을 파괴하…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15 조회 1007 더보기
눈썹, 아이라인, 입술 등에 색소를 주입하는 반영구화장은 매일 화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맨얼굴에도 자연스레 화장한 효과를 볼 수 있어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문신처럼 영구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아름다운 민낯의 비결로 손꼽히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피부의 표피층에 색소를 주입해 눈썹,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 미인점 등을 만들어 주는 미용시술이다. 또렷한 이목구비와 예쁜 맨얼굴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물과 땀에 지워지지 않는다는 것도…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14 조회 1046 더보기
병원에 내원하는 사람들에게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여드름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많은 질문을 받곤 한다. 이처럼 최근의 여드름은 사춘기 시절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자주 발생하는 대표적인 문제성 피부질환이다. 여드름 피부의 원인은 내적인 요인과 외적인 요인 등 여러 원인이 있지만, 기본적인 세안법만 잘 지켜도 여드름 피부에 대한 고민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여드름 피부의 특징은 피지선에서의 피지 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얼굴에 기름기가 많은 지성 피부가 대부분이다. 모공에 피부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14 조회 1057 더보기
야외활동이 부쩍 늘어나는 계절, 봄의 태양이 피부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자외선에의 지나친 노출은 피부 잡티를 생성하고 노화를 일으키는 것은 물론 심한 경우 피부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바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 그러나 그 효과를 톡톡히 보기 위해서는 꼼꼼한 제품 선택과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알아봤다. ◆ 자외선 차단 지수, 숫자가 클수록 좋은 제품? 자외선 A는 피부 속 멜라닌 색소 생성을 촉진하여 기미…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3 05:13 조회 1036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