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라이프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헬스라이프


 

Total 1,426건 1 페이지
헬스라이프 목록
발 지압 그림
작성자Friday 작성일 16-01-23 00:21 조회 1301 더보기
담배의 해로움은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다. 지난 1997년 옥스퍼드대학의 리처드 페토 교수는 이렇게 말했다. "세계적으로 매년 400만명이 담배 때문에 사망하며, 2020년에는 1000만명이 사망할 것이다. 앞으로 20년 동안 1억명이 담배 때문에 사망할 것"이라고. 정부의 담뱃값 인상 추진에 벌써부터 사재기 조짐이 일고 있다. 해로워도 담배를 끊지 못하는 이유는 단 하나다. 강한 중독성 때문이다. 발암의 원인이 타르에 있다면, 담배를 손에서 놓지 못하게 하는 중독성은 니코틴이 좌우한다. 담배 한 모금에 니코틴은 90%,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3 00:12 조회 1241 더보기
ADHD를 진단받은 아이가 매일 운동하면 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연구팀은 12주 동안 학령 전기인 4~6세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운동이 ADHD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한 결과 이같이 밝혔다. 연구팀은 연구에 참여한 아동을 두 그룹으로 나눠 A그룹 아동은 활발한 신체활동을 하게 하고 B그룹은 주로 교실 안에 앉아서 생활하도록 했다. ↑ 운동하는 아이 연구 결과, 꾸준히 운동한 A그룹 아이는 앉아서만 생활했던 B그룹 아이보다 주의 집중력 문제가 개선됐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3 00:10 조회 1204 더보기
물 잔에 가득 담긴 흙탕물을 정화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깨끗한 물을 부어 흙탕물이 흘러넘치게 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다. 소음도 마찬가지다.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듣기 싫은 소음은 듣기 좋은 소음으로 덮으면 상쇄된다. 흔히 듣기 좋은 소음을 백색소음이라 부른다. 파도소리, 빗소리, 폭포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가리킨다. 송풍기 소리, 박수소리, 비행기 탈 때 나는 바람 새는 소리 등의 환경소음도 백색소음에 해당된다. 이러한 소음은 주파수가 일정하고, 특정한 패턴이 없기 때문에 귀에 거슬리지 않고 익숙하다. 뇌의 알파파를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3 00:09 조회 1186 더보기
추석 연휴 내내 기름진 명절음식을 먹다보면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한 경우가 많다. 배변도 원활하지 않아 화장실을 들락거리기 일쑤다. 변을 보더라도 냄새가 지독해 다른 가족들 보기가 민망할 때가 있다. 이럴 때 사과가 명약이 될 수 있다. 장 청소와 변비, 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는 '명절의 천연 소화제' 사과의 효능에 대해 소개한다. ◆나쁜 균 잡고 배변 촉진 =사과의 최대 장점 중의 하나가 식이섬유인 펙틴(Pectin)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기름진 음식 등으로 장이 산성화되면 나쁜 균이 증식하기 쉽다. 이 때 펙틴은 장을…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3 00:08 조회 1229 더보기
느긋하게 마음먹고... 단순한 습관만으로도 편두통을 최소화시키는데 크게 효력이 있다. 편두통은 머리의 한쪽에서 나타나는 두통을 가리키는 말이다. 의학적으로 편두통은 일측성, 박동성 통증이 일정 시간 이상 지속되고, 구역이나 구토 및 빛이나 소리 공포증이 나타나는 특징적인 두통을 말한다. 미국의 건강ㆍ의료 정보 사이트 '헬스닷컴(Health.com)'이 편두통을 없애는 간단한 습관 5가지를 소개했다. ◆조금씩 자주 먹어라=식사 간격이 너무 길 때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편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 소금이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3 00:07 조회 1259 더보기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습관이 폐경기 이후 여성들의 유방암을 증가한다는 가설이 근거없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로스앤젤레스타임스가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의 프레드 허친슨 암연구원의 루 첸 연구원 등은 이번 주 '암 역학·생물표지·예방 저널'(the journal Cancer Epidemiology, Biomarkers & Prevention)에서 이 같은 내용의 연구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이 연구조사에 따르면 브래지어 속 철사가 유방을 꽉 조임으로써 림프액이 자유롭게 흘러나가는 것을 막…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3 00:06 조회 1144 더보기
1000칼로리 태우는 운동 운동을 하면 근력, 지구력, 유연성 등 신체 능력이 향상되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게 돼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일주일에 15~30분만 운동에 투자하면 중년 남성의 성생활도 활력을 찾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오스트리아 빈대학교 연구팀은 45~60세 남성 674명을 대상으로 이들의 생활양식과 성생활 사이의 관계를 관찰했다. 그 결과, 일주일에 30분 정도만 투자해 1000칼로리 정도를 소비하면 발기부전이 38%나 줄어든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진은 1000…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3 00:04 조회 1165 더보기
비타민이 진화하고 있다. 초기의 캡슐이나 정제를 넘어 씹어먹는 츄어블 비타민, 입에 털어 넣는 분말비타민, 물에 녹여 마시는 발포비타민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특히 최근에는 음료처럼 상큼한 맛과 청량감으로 복용이 편리한 발포비타민이 각광받고 있다. 물에 녹여 먹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고 간편하게 음료수처럼 마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발포정 타입의 비타민이 인기를 끌어왔다. 2005년부터 2008년까지 미국 영양제 시장의 15%가 발포정 타입이었으며, 2013년 프랑스 멀티비타민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3 00:00 조회 1255 더보기
살 빼고 환경 조성해야 수면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이 해마다 늘고 있다. 하루 이틀 잠을 설친다고 큰 병이 나는 건 아니지만 당장 피로와 두통을 느끼고 판단력 등 인지능력이 떨어지기 쉽다. 또 매번 밤잠을 설치면 매사에 의욕이 없고, 면역기능이 떨어져 병에 걸릴 확률도 높다. 당뇨나 심혈관질환, 뇌졸중 발생 위험도 증가하게 된다. '잠이 보약'이라는 얘기를 허투루 들을 수 없는 이유다. 어떻게 해야 행복하고 개운하게 잘 수 있을까. 푹 자고 싶다면 내 몸에 숙면을 방해하는 질병이 없는지를 먼저 점검하는 것이 좋다. 심…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3:58 조회 1120 더보기
美 연구진 "과다섭취로 매년 165만명 사망" vs "적으면 오히려 유해" 하루 적당 소금섭취량이 얼마인지를 두고 학계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과다 섭취하면 심장질환 위험이 높다는 게 대세인 가운데 하루 3.0그램(g) 이하를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에 해롭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 13일(현지시간) 미국 하버드 대학과 터프츠 대학 연구원들이 뉴잉글랜드 저널을 통해 발표한 보고서를 보면 2010년 현재 전세계의 하루 평균 소금 섭취량은 3.95g으로 세계보건기구(WHO) 권장량 2g의 약 두 배에 달한다. 이번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3:58 조회 1168 더보기
도시내에서도 교차로와 길거리 많은 곳이 건강에 도움 교차로와 신호등이 많은 도시의 주민보다 한적한 교외에 사는 사람들이 비만, 당뇨병, 심장질환 등에 걸릴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같은 도시라도 교차로와 길거리가 많은 지역에 살수록 건강에 좋았다. 14일(현지시간) 미국의 '교통·건강 저널'에 실린 미국 코네티컷대학과 콜로라도대학 연구진의 논문에 따르면 교차로가 많이 들어선 전통적인 도시에 사는 시민이 교외·전원 등 그렇지 않은 지역의 주민보다 더욱 건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 (AP=연합뉴스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3:57 조회 1597 더보기
매운 음식을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위암에 걸린다는 속설은 사실일까.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이 암세포를 공격하는 우리 몸의 아군 즉, 자연살해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려 결국 위암을 비롯한 암 발생을 촉진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서울아산병원 김헌식 교수팀은 캡사이신 자체가 발암물질은 아니지만 캡사이신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자연살해세포의 세포질 과립방출 기능장애를 일으켜 암 발생을 촉진한다는 사실을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자연살해세포는 혈액 속에서 떠다니다 암세포를 만나면, 암 세포막에 구멍을 낸 후 세포질과립을 분비해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2:00 조회 1323 더보기
얼굴이나 몸매가 균형 잡힌 사람을 보면 성적매력을 느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라이브사이언스닷컴은 진화심리학자나 인간행동을 연구하는 학자는 신체의 균형이 건강 상태를 대변해 생물학적으로 우성인 이성을 만나기 위해 몸매나 얼굴이 균형 잡힌 사람을 선호한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런던 브루넬 대학 심리학과 연구팀은 적어도 어린 시절에는 얼굴이나 몸매의 균형과 건강상태와는 아무 연관성이 없다고 밝혔다. 얼굴의 불균형과 몇 가지 건강문제 사이에 상관관계가 있다는 연구도 있었지만, 상당수 연구에서 둘 사이의 연관성에…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1:59 조회 1288 더보기
라면, 국수 등 인스턴트 면 요리가 여성에게 특히 안 좋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신현준 박사 연구팀은 인스턴트 면 요리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 1인당 인스턴트 면 요리 섭취가 가장 많은 한국사람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이같이 밝혔다. 신현준 박사는 사이언스월드리포트와의 인터뷰에서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인스턴트 면 요리를 많이 먹는데, 최근 몇 년간 한국에서 심장병, 과체중 등 건강 문제가 빠르게 증가해왔다. 인스턴트 면 요리와 대사 증후군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지 않아 이번 연구를 시행하게…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1:58 조회 1230 더보기
일상 생활에서 조리방법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유해물질'을 줄이거나 증가시킬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생활 속 유해물질 감소를 위한 식품의 조리법과 보관법을 소개하고 주의를 당부했다. ▲ 고기는 석쇠보다는 불판을, 구이보다는 삶아 먹는 것이 좋아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조리할 때는 굽는 조리방법보다 삶는 조리법을 이용하는 것이 벤조피렌이나 폴리염화비페닐(PCBs)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돼지고기 구이 조리법(0.1 ng/g이하)은 삶는 조리법(0.77 ng/g)에 비해 벤조피렌이 7.7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1:57 조회 1182 더보기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을 지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비결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다. 패스트푸드와 즉석식품으로 매일 끼니를 때우면 당뇨병, 심장질환 등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에 빠질 수도 있다. 반면 현재 비만, 당뇨 등의 질병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이 식단을 건강하게 바꾸면 질환의 상당 부분을 완화하고 개선할 수 있다. 그렇다면 건강한 식단을 계획하고 밥을 먹는 사람들은 어떠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을까. ◆마트 가기 전 예산 짜기=마트에서 무계획적으로 쇼핑을 해본 경…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1:56 조회 1663 더보기
아침식사 때부터 서서히 해나가라... 섬유질은 건강한 식사 계획을 세울 때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당뇨병이나 심장병 같은 질환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섬유질은 또한 몇 종류의 암 위험을 감소시킨다. 미국 인터넷 매체 '내츄럴뉴스닷컴(naturalnews.com)'이 이런 섬유질 섭취를 늘릴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서서히 해나가라=갑자기 섬유질 섭취를 늘리게 되면 배가 부풀어 오르거나 위 통증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대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1:47 조회 1327 더보기
물ㆍ커피ㆍ녹차 등 마시고 신진대사(물질대사)는 생물이 몸 밖으로부터 섭취한 영양물질을 몸 안에서 분해하고, 합성하여 생체성분이나 생명 활동에 쓰는 물질이나 에너지를 생성하고 필요하지 않는 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을 말한다. 우리 몸속의 지방을 태우는 '용광로'가 충분히 뜨겁지 못해 소모시키는 열량이 점점 줄어들면 군살이 늘어날 가능성이 커진다. 즉 신진대사가 활발해야 날씬한 몸매로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이다. 미국의 건강ㆍ의료 사이트 '헬스닷컴(Health.com)'이 신진대사 촉진법 4가지를 소개했…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1:46 조회 1315 더보기
당질, 지방질과 함께 3대 영양소의 하나인 지방. 지방의 부족은 피부건조, 습진, 활동능력을 감소시키는 반면에 지방이 넘치면 '비만'을 일으킨다. 이 비만은 당뇨, 고혈압, 하반신빈약, 관절염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해 빨리 치료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먹으면서 지방을 뺄 수는 없을까? 최근에 health digezt(www.healthdigezt.com)에서 지방을 많이 태우는 음식들을 소개했다. ◆ 귀리 · 귀리는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에 좋으며 혈관계 질환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7-02 21:45 조회 1276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