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닝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드닝


 

Total 115건 1 페이지
가드닝 목록
겨울철 실내에서 기르기 좋은 공기 정화 식물을 공간별로 제안 집 안에 식물을 들여 인테리어 효과를 누리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식물의 색깔과 형태, 높이로 선택하기보다 특성과 기능을 알고 배치하면 그 효과 또한 두 배 이상 누릴 수 있다. 겨울철 실내에서 기르기 좋은 공기 정화 식물을 공간별로 제안한다. ↑ 왼쪽부터 떡갈 고무나무 42만원. 프테리스는 4만8천원. 율마는 21만원. 문글로는 8만5천원. 뱅갈 고무나무는 58만원, 42만원. 킹 벤자민은 26만원. 화분과 원목 파티션은 모두 옥사나 가든에…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42 조회 3470 더보기
마땅히 마음에 드는 분이 집에 없을 때 빠르게 성장하는 허브용 분을 일일이 사기에는 너무 번거롭다. 이럴 때는 자주 버려지는 생활 쓰레기나 쓰지 않는 빈 그릇을 이용해보자. 빈 깡통이나 우유팩만 있어도 색다른 변신이 가능하다. 이국적인 주스 병이나 쨈통 같은 것은 특히 좋은 아이템이다. 여러 개를 활용해서 허브를 담아 한군데 모아두면 일명 정크 스타일 허브 정원이 탄생한다.   Recipe 허브, 빈 깡통이나 주스병, 배양토, 마사토나 자갈, 못   Information 허브는 종류가 다양한 만큼 그…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41 조회 3369 더보기
공기정화 식물을 키워라!1980년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밀폐구조물인 바이오 홈에서 다양한 식물을 실험했다. 실험 이후 식물의 공기정화 능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고, 이후 나사에서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 50가지를 발표했다. 공기정화 식물을 꼭 키워야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실내의 온도·습도와 빛, 공기의 움직임 등을 조절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증산작용을 통해 일산화탄소만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집 안 공기의 문제가 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포름알데히드, 오존, 질소화합물 등 유해가스를 모두 흡수해 공기를 맑…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33 조회 4219 더보기
  기후 변화로 많은 식물들이 고통을 겪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호두나무는 덥고 건조하거나 극단적인 날씨에 매우 취약해 사라지고 말 위기에 놓여 있다고 사이언스 데일리가 30일 보도했다. 미국 퍼듀대학 연구진은 지난 5년간 호두나무들의 생태를 조사한 결과 이들의 서식 범위가 매우 좁고 기후 변화에 극히 취약해 종의 쇠퇴를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삼림과학연보 최신호에 발표했다. 호두나무는 열매 뿐 아니라 목재로 높은 경제성을 갖고 있지만 가뭄이나 더위에는 매우 취약한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진은 "습도의…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32 조회 4184 더보기
가을 하면 낙엽, 낙엽 하면 도심의 도로변을 노란색 물결로 물들이는 은행나무를 빼놓을 수 없다. 은행나무는 소나무, 버드나무와 함께 3대 가로수로 심어져 늦가을의 정취를 더해준다. 하지만 가지마다 주렁주렁 달린 은행 열매들은 가을의 낭만과는 거리가 멀다. 코를 찌르는 은행 열매 특유의 고약한 냄새를 풍기기 때문이다. 은행나무 밑을 지나는 이들은 분뇨에서나 풍겨나올 법한 역한 냄새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눈살을 찌푸린다. 몇몇 사람들은 바닥에 떨어진 열매를 피하려고 지그재그로 걷기도 하고, 아예 은행나무를 피해 멀찌감치 떨어져 걷기도…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31 조회 3317 더보기
가을은 낙엽의 계절이다. 하나, 둘, 셋…. 가을이 깊어질 즈음 거리에는 낙엽이 울긋불긋 수를 놓는다. 여름 내내 나뭇가지를 꼭 붙잡고 있던 조막손을 놓고 바닥에 수북이 쌓여 낙엽 밟는 이들에게 자연의 소리를 전하는가 하면, 바람결에 이리저리 뒹굴며 가을 냄새를 풍긴다. 그런데 낙엽은 마구잡이로 그냥 쏟아지는 것이 아니다. 우수수 떨어지는 낙엽에도 철저히 준비된 순서가 있다. 낙엽은 나무가 겨울을 나기 위한 준비 과정이고, 지혜이다.   영양 만점인 잎이 그대로 떨어지면 에너지 손실 엄청 커 낙엽, 그것은 '스스로 버…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31 조회 3178 더보기
문: 선인장을 키우기가 쉽지 않다. 특별한 요령이 있는지. 답: 선인장 자생지는 대부분 석회암지대다. 이런 이유로 선인장은 뿌리에서 산성액을 분비하여 토양을 중화시키면서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다. 가정에서 키우는 선인장들은 주로 작은 화분에서 키우기에 뿌리에서 분비되는 산성액으로 흙이 모두 산성화 되고 성장이 둔화되며 뿌리가 썩어 성장이 멈추게 된다. 그래서 분갈이는 1년에 한 번 정도는 해줘야 한다. 그리고 제한된 화분 안에서 성장한 선인장들의 뿌리는 일정시간이 흐르면 노화현상이 일어난다. 그리고 분갈이를 하기 위해 흙에서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29 조회 3185 더보기
★ 잔디 깍기 건강한 잔디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잔디를제대로 잘 깍아주어야 한다. 잔디를 깍을 때에는 잔디의 길이보다 3분의 1이상 잘라주어서는안된다. 너무 많이 자르게 되면 잔디가 잘 자라지 못한다. 장기간 잔디를 깎지 않아 너무 크게자랐다면 잔디 깎기의 날을 가장 높은 위체에 맞춰 두고 깎은 후 몇일 뒤에 다시 깎는 것이 좋다. 잔디가 어느정도 길어야 주변에 잡초가 자라는 것을 최대한 억제할 수 있으며, 너무 짧게 잘라주면 잔디 사이에 빈 땅이 드러나 잡초가 자랄 수 있는 발판 역할을 하게 된다.또한 적당히 잘라야 좀더 많은…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29 조회 3487 더보기
1. 거실   아나나스, 고무나무, 야자수, 보스턴고사리, 아레카야자, 킹벤자민 등 거실에 놓는 화분은 잎도 무성해야 하고 크기도 적당히 큰 것이 좋으며 실내에서도 쑥쑥 잘자라는 식물이 제격. 잎이 많고 그 모양도 예뻐 관상용으로도 그만일뿐 아니라 포름알데히드와 오존제거에 효과적이어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빛이 적어도 잘 자라는 식물로 휘발성 유기화학물질을 제거하는 기능의 식물이 좋다.   2. 침실 호접란, 다육식물, 선인장, 포인세티아 등 부부만의 유일한 공간. 밤에 공기 정화 기능이 뛰어…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26 조회 3092 더보기
식물은 잎이 아플 때 잎 색깔이 변하는 신호를 보낸다. 사람도 음식을 먹으면 배설을 하듯 식물도 뿌리를 통해 물과 양분을 얻고 잎으로 물을 내뿜는 증산작용을 한다. 하지만 물이 부족하면 증산이 활발한 잎의 가장자리부터 세포손상이 일어난다. 그래서 잎의 가장자리를 따라 누렇게 마르면 화분에 물을 듬뿍 줘야 한다. 그런데 물을 흠뻑 줬는데도 잎의 가장자리가 마를 수 있다. 대표적인 예가 동양란을 키우면서 양동이나 물뿌리개가 아닌 분무기로 잎에만 물을 준 경우다. 난은 일반 식물이 잔뿌리를 통해 물과 양분을 얻는 것과 달리 특수…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25 조회 3279 더보기
실내에서 키울 때는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 두거나 하루에 16시간씩 지속적으로 형광등 불빛 아래에 최대한 가깝게 놓아둔다. 특히 환기를 자주 시켜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적어도 베란다 창문의 한쪽은 반드시 열어놓도록 한다. 집안에 햇빛과 신선한 공기가 부족해 허브가 시들면 옥상이나 햇빛이 잘 드는 곳에 화분을 내놨다가 기운이 올라 싱싱해지면 다시 실내로 옮기는 것도 한 방법. 대체로 허브는 하루 4∼5시간 정도 햇볕이 드는 장소면 무난히 기를 수 있는데, 세이지, 챠빌, 바질, 민트,…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24 조회 4079 더보기
▶ 진정작용, 강장작용, 발한작용, 항염증작용, 감기, 두통, 불면증, 구강염, 인후염, 냉증, 신경통, 류마티스, 경련, 목욕제, 허브차, 화장품, 살결을 매끄럽게하는 스팀팩으로도 이용되는 식물의사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국화과의 유럽 원산인 "캐모마일(chamomile)"이다. 캐모마일보다 꽃봉오리가 볼록하게 올라오고 큰 꽃이 피는 것을 "로만 캐모마일(Roman chamomile)"이라고 하며, 저맨 캐모마일 보다 잎에서도 사과향이 나므로 유럽에서는 주로 로만 캐모마일을 많이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23 조회 3250 더보기
Tarragon, a member of the Composite tribe, closely allied to Wormwood, is a perennial herb cultivated for the use of its aromatic leaves in seasoning, salads, etc., and in the preparation of Tarragon vinegar. It grows to a height of about 2 feet and has long, narrow leaves, which, unlike other memb…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22 조회 3071 더보기
  ---Description---It is a perennial herb, with creeping roots, sending up woody stems about a foot high, branched above, often purplish. The leaves are opposite, petiolate, about an inch long, nearly entire hairy beneath. The flowers are in corymbs, with reddish bracts, a two-lipped pale purp…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20 조회 4088 더보기
허브는 요리에 넣기도 하고 차(茶)로 우려내 마실 수 있는 데다 공기 정화와 아로마 효과까지 있어 활용도가 높은 작물이다. 허브는 물을 많이 주면 향기가 약해지고 뿌리가 쉽게 썩기 때문에 약간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다. 오전 햇빛은 허브에게 보약이다. 하루에 최소 6시간 정도 햇빛을 받도록 하는 게 좋다. 집에서 키우기 좋은 허브들을 소개한다.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독특하고 강한 향 때문에 육류요리에 많이 사용한다. 햇볕이 잘 들고 석회질이 풍부한 땅에서 잘 자란다. 가정에서는 계란 껍질이나 조…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20 조회 4318 더보기
땅고르기 농사준비 겨울내내 꽁꽁 얼어붙은 땅이 녹으면 땅속의 온갖 생물은 숨쉬기를 시작한다.무공해 퇴비와 새흙을 섞어 땅고르기를 잘해주며 텃밭농사를 시작한다. 씨앗과 모종을 심고  봄기운이 잘들도록 두손모은다. 잔디밭의 골칫덩이 잡초 제거하기 새파랗고 깨끗한 잔디를 가꾸고 싶어 하는 마음은 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민들레나 토끼풀 등 초대하지 않은 손님들이 하나둘씩 날아들어 자리를 잡기 시작하면 상당히 우리의 눈에 거슬릴 뿐만 아니라 건강한 잔디…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19 조회 4102 더보기
▶ 폐를 덥혀주고 담을 삭이며 기침을 멈추고, 식욕증진작용, 한담(寒痰)으로 오는 기침, 천식, 관절통, 식욕부진, 옹종(癰腫), 요통, 옻오른데, 치질, 경락 관절의 마비 동통, 신경통, 폐렴, 류머티즘성 관절염에 신효 갓(Brassica juncea Czern et Cosson var. integrifolia Sinskaja)은 십자화과의 한해 또는 두해살이풀이다.십자화과(겨자과=평지과=배추과) 배추속에 속하는 식물은 전세계에 약 40종이 있으며 주로 지중해 부근에 분포한다.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17 조회 4620 더보기
Sage The soft, yet sweet savory flavor of sage along with its wonderful health-promoting properties is held in such high esteem that the International Herb Association awarded sage the title of "Herb of the Year" in 2001! Fresh, dried whole or powdered, sage is available throughout the year…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16 조회 4268 더보기
Dill Providing a tangy addition to pickles, salad dressing and fish dishes, fresh dill is available at markets during the summer and early fall while dried dill is available throughout the year. Dill is native to southern Russia, western Africa and the Mediterranean region. The seeds are s…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15 조회 4319 더보기
Cilantro/Coriander seeds Like other spices coriander is available throughout the year providing a fragrant flavor that is reminiscent of both citrus peel and sage. The fruit of the coriander plant contains two seeds which, when dried, are the portions used as the dried spice. When ripe, th…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13 조회 4230 더보기
Basil The round, often pointed leaves of the basil plant looks a lot like peppermint to which it is related. Its highly fragrant leaves are used as a seasoning herb for a variety of foods but has become ever popular as the main ingredient in pesto, the mixture of basil, pine nuts and parmes…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12 조회 4108 더보기
Parsley  부신, 갑상선 등 내분비선의 정상기능을 도와주 고, 비뇨 생식기, 신결석, 방광결석, 단백뇨, 신장염 에 좋은 효능을 보여준다. 또한 눈과 시신경에 대 한 갖가지 병-시력약화, 각막궤양, 황달, 백내장, 결막염 등의 각종 안질에 좋고, 활력, 당뇨, 신경 쇠약, 건뇌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The delicious and vibrant taste and wonderful healing properties of parsley are often ignored in its popular role as…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11 조회 4039 더보기
Swiss chard  Similar to spinach and beets with a flavor that is bitter, pungent and slightly salty, Swiss chard is truly one of the vegetable valedictorians with its exceptionally impressive list of health promoting nutrients. Although Swiss chard is available throughout the year, its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10 조회 4210 더보기
Swiss chard  Similar to spinach and beets with a flavor that is bitter, pungent and slightly salty, Swiss chard is truly one of the vegetable valedictorians with its exceptionally impressive list of health promoting nutrients. Although Swiss chard is available throughout the year, its …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09 조회 4381 더보기
말린 허브를 프라스틱 그릇에 담아서 보관:BE WELL! EAT WELL! LIVE WELL! LOVE WELL! MOVE WELL! LOOK WELL!1 스위스 민트로 목캔디 만드는 원료로 사용2 로즈마리 허브3 케모마일 숙면을 시켜주고 신경안정에 특효4 악령을 없애주는 신비의 허브 "루"5 설탕대용 스티비아6 독특항 향기 라벤다7 시원한 스피어민트 향내음8 애플 민트9 상큼한 레몬향 레몬 버베나서리가 오기전에 잎사귀가 싱싱할때 가을걷이를한후 씻고 잘 말려서 허브차로 요리할때 허브스파이스로 사용함.
작성자장미 작성일 15-06-16 00:07 조회 4414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