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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4개월만에 소셜커머스서 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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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436회 작성일 15-07-11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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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사이트인 페이스북이 소셜커머스사업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미국 현지 언론들이 27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26일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지난 4개월간 소셜커머스 사업에 대한 테스트 결과, 몇주내 이 사업에서 철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으며, 앞으로도 지역 자영업자들에 최상의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페이스북은 온라인 쿠폰에서는 철수하지만 지역 자영업자들과 연계해 광고나 회원들의 '체크인' 할인 상품 제공 등 다른 사업들은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사이트인 페이스북은 지난 4월 온라인 쿠폰사업에 진출해 그루폰, 리빙소셜과 유사한 사업을 한다고 밝혀 이들 업체의 향후 성장에 타격을 줄 것으로 전망됐다.
시장조사업체인 알티미터그룹의 파트너인 제리미야 오양은 "그루폰의 공동구매는 유용한 상품이지만 진입장벽이 없어 너도나도 진출하는 바람에 제대로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면서 "페이스북의 철수는 다른 기업들에는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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