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자동차정비소 건물 구입…환경오염 책임있나? > 부동산 살까말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부동산 살까말까


 

과거 자동차정비소 건물 구입…환경오염 책임있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956회 작성일 10-12-31 01:13

본문

Q. 환경오염 규제·책임 연방·주법서 엄격히 적용 부동산 구입자·건물주도 환경 오염법 책임져야 구입전 환경오염 검사 보고서 미리 구입 분석을

A.   부동산 구입에 있어서 가장 복잡하고 소송으로 연결됐을 때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은 아마도 환경오염에 의한 책임일 것입니다.
 환경오염에 대한 규제와 책임에 관한 법률은 연방법과 주법에서 엄격하게 정하고 있습니다.
 환경오염에 관한 법에서 가장 특이한 점은 환경오염에 관한 책임 소재를 정하는 부분입니다.
 환경오염이 돼있는 부동산을 구입한 사람도 비록 환경오염을 직접적으로 발생하지 않았어도 환경오염을 청소해야되는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환경오염을 발생시킨 비즈니스뿐 아니라, 건물주도 책임을 져야 합니다.
 환경오염법 하에서 책임의 소재는 처음 오염이 발생한 때부터 현재까지의 비즈니스 오너와 건물주 모두에게 있게 됩니다.
 또한 환경오염에 의한 책임은 공소시효 법이 일반적으로 적용되지 않으므로, 오염된 부동산이나 비즈니스를 매각한 후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라도 오염물질이 발견됐을 경우 책임을 져야 합니다. 
 환경오염이 있는지를 모르고 부동산이나 비즈니스를 구입했을 경우나 또한 환경오염에 대한 잘못이 없는 경우에도 환경오염법 하에서는 책임이 있습니다. 
 환경오염에 관한 소송을 일반적으로 환경을 담당하는 연방정부나 주정부의 환경청에서 환경오염을 발생한 비즈니스나 부동산 소유주에게 제기하는 경우가 많고 또는 환경오염에 의하여 피해를 본 당사자가 직접 패해 보상 소송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경오염의 가능성이 높은 부동산이나 비즈니스를 구입할 경우에는 제1차 환경테스트 (Phase I Test)를 환경 전문가에게 의뢰해야 합니다.
 제1차 환경테스트는 부동산 자체를 검사하는 것 뿐 아니라, 과거 사용자의 사용 용도를 분석하여 환경오염가능성을 분석합니다. 
 제1차 환경테스트에서 환경오염 가능성이 높은 걸로 판명된 경우 제2차 환경테스트 (Phase II Test)를 하게 됩니다. 
 제2차 환경테스트는 환경오염에 대한 정밀검사를 하게 되므로 환경오염의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2차 환경테스트는 비용이 많이 드는 테스트이므로 부동산 거래를 할 때 바이어나 셀러는 비용 부담 때문에 기피하는 경우가 있는데, 환경오염에 의한 책임소재가 광범위하고 이에 따른 벌금과 청소비용이 막대하므로 환경전문가가 제2차 환경테스트를 권장할 경우에는 반드시해야 합니다.
 따라서 부동산 계약을 할 때 환경 테스트에 관한 비용을 누가 부담할 것인가를 계약서에 받드시 규정해야 이에 관한 분쟁의 소지를 없앨 수 있습니다.
 특히 환경오염의 소지가 높은 비즈니스가 입주한 부동산을 구입할 때는 부동산구입을 결정하기 전, 환경 오염검사 보고서를 셀러로부터 미리 구입하여 분석하는 것이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막을 수 있는 한 방법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