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살 때 피해 준 부동산 에이전트 고발 > 부동산 살까말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부동산 살까말까


 

집 살 때 피해 준 부동산 에이전트 고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905회 작성일 10-12-31 01:09

본문

Q. 어기면 라이센스 일시정지, 박탈 . 부동산국에 고소…피해보상은 일반법원에 소송

A. 가주에서 활동하는 부동산 에이전트는 가주 부동산국 (Department of Real Estate)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했을 경우 라이선스를 유지시켜 줍니다. 또 부동산 에이전트가 부동산법을 어겼을 경우 라이선스를 일시정지 또는 박탈할 수도 있다. 부동산 에이전트의 불법적인 행동에 대해서 피해자는 일반 법원에 피해소송을 제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동산국에 불법적인 행동을 고발할 경우 부동산국은 고발내용에 대한 조사를 해야 한다.
 부동산국은 피해자가 서면으로 된 고소장을 접수하면 두가 지 형태로 진행한다. 첫째, 공식적인 청문회를 개최하는 것이 아니라 고소에 관련된 에이전트나 증인을 인터뷰를 진행, 사실관계를 조사하게 된다. 사실 관계조사에서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부동산국에 소속된 변호사를 통하여 부동산 에이전트에 대한 행정소송을 제기하게 된다. 행정소송은 일반 법원 소송과 달리 부동산 행정소송법에 따른 절차를 따르게 된다.
 부동산법 행정소송에서는 고소 당한 부동산 에이전트와 부동산국의 변호사가 소송 당사자가 되며 고소인은 부동산국 변호사의 증인 역할을 하게 된다. 행정소송 판사는 양측의 내용을 검토한 후 고소 내용이 인정되면 부동산 에이전트의 라이선스에 대한 제재를 할수 있다. 
 부동산 에이전트에게 피해를 입은 피해자는 금전적 손해를 입었을 경우 피해보상을 받으려면 일반법원에 피해소송을 제기해야 한다. 법원에서 피해보상에 대한 확정판결을 받았을 경우 가주 부동산국이 관리하는 교육과 연구에 관한 펀드(Education and Research Account)로부터 피해액의 일부를 보상받을 수 있다. 교육과 연구에 관한 펀드는 부동산 중개인에 의한 사기로 손해본 피해자를 보호해주기 위한 것이다.  만약 피해자가 교육과 연구에 관한 펀드를 통해서 피해보상을 받았을 경우에는 해당부동산 중개자는 자동적으로 라이선스를 박탈 당하게 되고 해당 부동산 중개자는 교육과 연구에 관한 펀드에서 지불된 보상금을 지불하기 전에는 라이선스를 받을 수 없게 된다.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부동산 에이전트로부터 피해를 입었을 경우 부동산국에 피해사실을 고소함과 동시에 피해보상을 받기 위해 피해보상소송을 진행해야 부동산 에이전트의 라이선스에 대하여 제재를 가할 뿐만 아니라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