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om’ 도메인을 7000만달러(약 1025억원)에 매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Angel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6-02-08 22:54
본문
미국 가상 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의 창업자가 ‘ai.com’ 도메인을 7000만달러(약 1025억원)에 매입하고 인공지능(AI) 사업에 뛰어든다.
크립토닷컴은 6일(현지 시각) 크리스 마자렉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새로운 플랫폼 ‘ai.com’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ai.com’ 도메인 구매가가 7000만달러에 달한다고 전했다. 판매자의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까지 공개된 도메인 거래 중 가장 큰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자렉 CEO는 6일 X를 통해 “지난해 4월 ai.com을 구매했다”며 “이후 꾸준히 (AI 사업 관련) 팀을 구축해 왔다”고 했다. 앞서 2018년 마자렉 CEO는 ‘crypto.com’ 도메인도 1200만달러에 인수했다.
AI 시대가 본격화하며, ‘ai.com’을 어느 기업이 선점할지에 대한 관심도 이어져 왔다. ai.com은 작년 3월부터 매물로 올라왔으며, 1억달러 이상에 팔릴 것으로 예상됐다. 그간 누가 구매했는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크립토닷컴의 마자렉 CEO가 한 달 만에 구매한 것이다. 판매자는 AI 업계와 전혀 무관한 사람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 소유주는 해당 거래를 조율한 도메인 딜러 래리 피셔에게 “최근 몇 년간 AI가 성장한 것과는 아무 관련이 없으며, 단지 제 이니셜 같은 개인 도메인을 갖고 싶었을 뿐”이라며 “시대를 앞서간 셈으로, 정말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ai.com은 요즘 테크 업계가 집중하고 있는 ‘AI 에이전트(비서)’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개인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생성해 업무와 메시지, 각종 작업 등을 대신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ai.com은 “사용자는 주식 거래, 자동화, 업무 관리 등 다양한 작업을 사용자 대신 수행할 수 있는 에이전트를 배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했다. ai.com은 8일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인 수퍼볼 광고를 통해 새 제품을 공식 출시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