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는 직장 생활초 인생의 꿈과 목표를 생각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금액 계획해야 > 재테크 부자기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재테크 부자기술


 

20-30대는 직장 생활초 인생의 꿈과 목표를 생각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금액 계획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베이질 댓글 0건 조회 860회 작성일 11-07-22 22:26

본문

명확한 목적없이 맹목적으로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은 훗날 ‘될 대로 되라’ 식으로 바뀌기 쉽다. 그러므로 20-30대는 직장 생활 초기부터 인생의 꿈과 목표를 생각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금액을 꼭 계획해야한다.

즉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얼마가 필요한가를 생각해 보고 목표 금액을 계획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1년 후 휴가여행을 위해 5,000달러, 3년 후 자동차 구매를 위해 20,000달러, 5년 후의 결혼자금을 위한 50,000달러 만들기등 이런 방법으로 목표 달성에 필요한 구체적인 금액을 계획해야한다.

목표금액을 위해 저축, 투자 등으로 목표를 달성시켜나가는 것이다. 동일한 방법으로10년 이상 장기계획을 세우며 이렇게 금전 목표를 구체적으로 계획하게 되면 훨씬 빠른 금전적 성장이 이루어지게된다.

또한 투자를 할때는 기간과 종류에 따라 상품을 달리 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사회 초년병이라면 눈 딱 감고 급여의 절반을 무조건 저축해보기를 권한다. 엄청난 결단과 인내가 필요하지만 월급장이가 돈을 모으고 불리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
 
이미 가정을 이룬 경우는 상황에 따라 저축 액이 줄어들 수도 있으나 원칙적으로 저축을 먼저 하고 최대한 가능한 범위를 정하고 실행해야한다.

상품구성 운용의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크게 단기, 중기, 장기 상품으로 나누도록 하며, 단기상품은 1~2년짜리 만기 상품으로 안정적으로 운용되는 저축, 적금, 예금, CD등에 저축금액의 약 40% 를 사용한다.

중기상품 (3~5년)에는 채권, 주식형 적립식 펀드등의 상품에는 저축금액의 30% 정도를 투자하도록 한다. 또한 장기 상품(7년~15년 이상)은 주택 마련저축, 보장성 보험, 연금보험, 변액 유니버설(VUL) 등에 저축금액의 30% 정도를 분산하여 운용토록 한다.

이때 개인의 특수한 상황이나 금전목표를 고려해서 상품운용 비율을 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20-30대에 가장 소홀할수있는 것이 바로 낭비요소를 차단하는 것이다. 수입지출에 관한 사항을 적어서 관리하는 습관은 매우 중요하다.

나도 모르게 흘러나가는 푼돈을 틀어 막지 못한다면 돈을 모은다는 것은 정말 어렵기 때문이다. 낭비지출을 차단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뭐니 뭐니 해도 ‘가계부 쓰기’가 으뜸이다.

평상시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기재하고 한 달에 한번 항목별로 정리해보면서 낭비요소는 무엇이었는지 낭비된 금액의 총액은 얼마였는지를 확인하면 무턱대고 지르는 씀씀이에 제동을 걸 수 있다.

20대와 30대는 보통 직장생활을 시작하여 가정을 일구고, 인생 후반전의 풍요로운 삶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 아주 중요한 시기이다. 특히 꿈을 이루기 위한 기초자금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만들어내야하는 시기이다.

그러므로 이 시기에는 장기적인 인생설계를 통해 목적자금을 명확히 하고, 연령대별 자금 확보방안을 마련하는 등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기 위한 가장 중요한 시기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