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id Managed care 의사선정시 주의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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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뽕킴 댓글 0건 조회 1,606회 작성일 10-05-10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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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caid 는 주정부에 의해,
Medicaid Managed care 는 주와 연계를 맺은 일반보험회사에 의해 운영되는 것입니다.
주정부에서는 점차로 Medicaid를 Medicaid Managed care로 확장해 나가는 중에
있습니다. 정부의 비용절감과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시행되기 시작했지요.
Medicaid Managed care 신청서는 해당자에게 보내지는 것이므로 자기의 주치의를 정하여 받은 날로 부터 60일 이내에 보내줘야 하구요. 만일 보내지 않으면 임의로 닥터를
정해주기 때문에 언어문제상 불편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메디케이드를 유지해도 되는 데 신청서가 올 수도 있으므로
(800) 505-5678 로 우선 전화하여 확인해 보십시요.
만일 Medicaid Managed care를 들어야 되는게 확실하면 다음 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보험회사를 먼저 고르지 말고,
내가 원하는 의사(주치의, PCP)를 우선 정한 후(내과, 가정의학과 중),
그 의사가 들어있는 보험회사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요.
PCP - Primary Care Provider
무조건 적어 보내지 마시고 내가 정한 것과 궁금증을 그 보내온 서류에 있는
전화번호를 이용해 물어가면서 결정하시면 깨끗이 처리될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카드가 집으로 보내지면 기존의
하얀색 메디케이드 카드로는 약을 살때 이용하시고,
병원에 가실 때에는 그 가입한 보험회사 카드를 가지고 가면 됩니다.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직장 보험을 가진 분도 참고하세요)
닥터를 선정할 때 전화를 하셔서 그 닥터가 현재 그 보험을 계속 받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왜냐하면 꽤 많은 의사들이 메디케이드를 별로 선호하지 않으므로
안들으려고 하거나 해약할 수도 있거든요. 때로는 정보를 고치지 않고 그냥두어 믿고
신청했으나 이미 해약한 의사일 경우 보험회사에서 알려주지 않고 시간이 흐른 후
임의로 결정하여 보내거나, 다시 보내라는 메일을 받게 되면 그만큼 늦어져
불편을 겪게 됩니다.
*일반보험회사들은 경쟁이라 전화도 빨리 받고 아주 친절히 잘 대해 주니 염려마시고,
한국통역원이 있는지 먼저 물어보십시요. 큰 회사들은 대부분 한국어 통역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2006-3
Medicaid Managed care 는 주와 연계를 맺은 일반보험회사에 의해 운영되는 것입니다.
주정부에서는 점차로 Medicaid를 Medicaid Managed care로 확장해 나가는 중에
있습니다. 정부의 비용절감과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시행되기 시작했지요.
Medicaid Managed care 신청서는 해당자에게 보내지는 것이므로 자기의 주치의를 정하여 받은 날로 부터 60일 이내에 보내줘야 하구요. 만일 보내지 않으면 임의로 닥터를
정해주기 때문에 언어문제상 불편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메디케이드를 유지해도 되는 데 신청서가 올 수도 있으므로
(800) 505-5678 로 우선 전화하여 확인해 보십시요.
만일 Medicaid Managed care를 들어야 되는게 확실하면 다음 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보험회사를 먼저 고르지 말고,
내가 원하는 의사(주치의, PCP)를 우선 정한 후(내과, 가정의학과 중),
그 의사가 들어있는 보험회사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요.
PCP - Primary Care Provider
무조건 적어 보내지 마시고 내가 정한 것과 궁금증을 그 보내온 서류에 있는
전화번호를 이용해 물어가면서 결정하시면 깨끗이 처리될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카드가 집으로 보내지면 기존의
하얀색 메디케이드 카드로는 약을 살때 이용하시고,
병원에 가실 때에는 그 가입한 보험회사 카드를 가지고 가면 됩니다.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직장 보험을 가진 분도 참고하세요)
닥터를 선정할 때 전화를 하셔서 그 닥터가 현재 그 보험을 계속 받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왜냐하면 꽤 많은 의사들이 메디케이드를 별로 선호하지 않으므로
안들으려고 하거나 해약할 수도 있거든요. 때로는 정보를 고치지 않고 그냥두어 믿고
신청했으나 이미 해약한 의사일 경우 보험회사에서 알려주지 않고 시간이 흐른 후
임의로 결정하여 보내거나, 다시 보내라는 메일을 받게 되면 그만큼 늦어져
불편을 겪게 됩니다.
*일반보험회사들은 경쟁이라 전화도 빨리 받고 아주 친절히 잘 대해 주니 염려마시고,
한국통역원이 있는지 먼저 물어보십시요. 큰 회사들은 대부분 한국어 통역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20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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