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healing, 治癒)가 일어나려면(III) > 100세인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100세인생


 

치유(healing, 治癒)가 일어나려면(III)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2,422회 작성일 10-11-03 13:56

본문

어려운 치유에 대한 정의를 해 보았다. 다음에는 치유란 과연 무엇이고 치유의 실상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고 또한 어떻게 하면 치유가 일어나는데 도움이 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치유의 실상은 무엇인가? 우리 몸에서 어떤 생리작용이 일어날 때 치유가 일어나게 되나?

1) 편해지는 마음으로 치유는 시작이 된다 : 불편한 마음은 치유를 방해하게 된다.
  편안한 마음은 자신을 찾고 뜻을 찾게될 때 오게된다. 큰 그림 속에 있는 나를 발견하면서 자신의 위치를 찾으면 된다.
2) 치유의 실상을 알고 이를 추구해야 한다 : 끊임없는 노력을 할 때 치유에 대하여 알게된다. 치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확실하고 구체성을 띈 개념이 서 있어야 한다.

3) 주변에 의지할만한 사람이 있어야 한다 : 좋은 대인관계는 치유를 수반하게 된다. 좋은 대인관계는 가까운데 있으니 이를 알아보면서 찾아보려는 노력이 있어야 한다.

4) 몸과 마음만으로는 안 된다. 영혼의 편안함이 같이 있어야 한다 : 우리는 몸과 마음과 영혼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아는 순간부터 치유는 시작된다.

5) 면역성이 제대로 작용해야 치유가 일어나게 된다 : 면역성은 몸 안 밖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정보수집과 이에 맞는 반응을 하게된다. 몸을 보호하고 원래 있던 모양을 유지하는데 절대로 중요한 치유기능이다.

6) 각 세포와 기관은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내는 기능이 있고, 시일이 지난 세포와 기관은 없애는 기능이 있다 : 줄기세포와 세포자살이 여기에 속한다. 줄기세포와 세포자살에 대하여 많은 연구조사가 이루어지고 있어 앞으로 이들에 대한 전모가 밝혀질 날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현재로서 드러나는 바에 의하면 줄기세포와 세포자살 사이의 균형이 깨어지게 될 때 각종 질병이 발생하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줄기세포와 세포자살의 균형을 맞추게되는 것이 치유라고 할 수 있다.

7) 세포와 기관이 늙어가고 병드는 중요한 이유 중의 하나가 유리기에 의한 상해이다 : 따라서 이에 대한 대책이 서 있어야 한다.
  즉 산화방지제가 충분히 있을 때 세포와 조직에 산화가 일어나지 않게 된다. 산화를 방지한다는 뜻은 엄밀한 의미에서의 치유는 아니지만, 더 이상의 치유가 일어날 필요가 없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