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누구? > 돈 냄새나는 사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돈 냄새나는 사람


 

美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누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758회 작성일 15-07-24 01:48

본문

하와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기혼 아시아계 남성.

'미국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갖추고 있는 조건 중 일부이다.

여론조사기관인 갤럽은 지난 3년 동안 무작위로 추출한 1000명의 미국인들에게 매일 전화를 걸어 심리 상태와 직업 만족도, 먹는 습관, 질환, 스트레스 등 삶의 질을 좌우하는 다양한 지수를 측정했다. 그 결과 남자가 여자보다, 노인이 중년보다, 기혼이 미혼보다 행복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를 토대로 만들어진 가장 행복한 미국인의 기준은 65세 이상 노인으로 결혼해서 자녀들을 두고 하와이에서 살고 있는 아시아계 남성으로 나타났다. 또한 개인사업을 하면서 연 12만달러 이상의 수입을 올리는 자영업자이며 유대교 율법을 지키는 신앙인이다.

뉴욕타임스는 6일 이 조건들에 부합하는 미국인으로 하와이에 거주하는 중국계 미국인 앨빈 웡을 찾아내 인터뷰했다.

그는 전화 통화에서 "자신을 보며 웃지 않는다면 인생은 자신에게 끔찍한 것이 된다"면서 "이런 인생철학 때문에 미국에서 가장 행복한 남자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갤럽 조사에서 가장 많이 웃고 사는 인종은 히스패닉, 아시안, 흑인, 백인 순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 행복지수를 측정한 결과, 와이오밍이나 노스다코타, 알래스카 같은 한적한 지역 주민들이 뉴욕 등 대도시 지역 주민들보다 높은 수준의 복지를 누리며 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