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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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wha 댓글 0건 조회 1,976회 작성일 11-07-22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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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nathan은수줍음 때문에 선생님으로 부터 많이 혼이나는 학생이었습니다. 너무 수줍음이 심해서 숙제발표라든지 선생님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나 칠판에 나가서 정답을 기입하는등 일상적인 학교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벌써 Elementary School에서 2학년인데도 학교수업이 익숙하지 않고 친구도 잘 못사귀고 있었습니다. Jonathan은 특히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를 힘들어하고 그런 상황이 올까봐 항상 불안해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급우들이나 선생님들과도 대화를 제대로 못하여 불리한 일이 자꾸만 일어나고 급우중에 잘난척하길 좋아하고 힘자랑하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자꾸 무시 당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러다보니 매사에 자신감도 없어지고 성적도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선생님은 Jonathan 이 점심시간에 그리고 가끔은 수업시간에도 울고있는걸 보게 되었고 그래서 걱정이 되어 저에게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Elementary School에서 2학년인데도 학교수업이 익숙하지 않고 친구도 잘 못사귀고 있었습니다. Jonathan은 특히 사람들 앞에서 말하기를 힘들어하고 그런 상황이 올까봐 항상 불안해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급우들이나 선생님들과도 대화를 제대로 못하여 불리한 일이 자꾸만 일어나고 급우중에 잘난척하길 좋아하고 힘자랑하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자꾸 무시 당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러다보니 매사에 자신감도 없어지고 성적도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선생님은 Jonathan 이 점심시간에 그리고 가끔은 수업시간에도 울고있는걸 보게 되었고 그래서 걱정이 되어 저에게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어린 학생들에게 있어서 학교란 곳은 대단히 어려운 곳이 될수 있습니다. 아이가 자라서 학교에 갈 나이가 되면 아이는 집을 떠나고 부모와 떨어져야 한다는 커다란 정신적인 충격을 겪게 됩니다.
부모들은 그저 아이들이 나이가 차서 학교에 가는것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지만 많은 아이들은 이 커다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물론 대부분 아이들이 잘 적응하지만 어떤 아이들은 적응에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Elementary School 전에 Pre-K 와 Kindergarten Program을 이수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Pre-K와 Kindergarten은 학업외에 학교에서의 적응에 많은 비중을 둡니다. 거기에서는 아이가 가정을 떠나서 학교라는 곳에서 생활을 할수 있는가? 정해진 규칙 안에서 사회성을 배워갈수 있는가? 그리고 급우들과 선생님과 인간관계를 잘 맺을수가 있는가? 등의 공부외 필요한 사회적인 요소를 배우고 그 능력치를 점검하게 됩니다.
아이가 만 5세가 되면 Kindergarten에 입학하게 됩니다. 입학하기 전 부모는 자녀와의 대화를 통해 적응을 도울수 있습니다. 부모는 자녀에게 다음의 질문으로 적응을 유도 할수 있습니다.
선생님을 만나면 어떻게 인사하지? 공부하다가 궁금한게 있으면 어떻게 하지? 화장실에 가야하면 어떻게 해야하지? 수업중에 옆에 사람이 이야기 할때는 어떻게 해야하지? 등의 질문으로써 아이를 앞으로 생길 상황에 대해 생각하게하고 대비시킬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매일 4시간 이상 공부를 하게되는데 이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방과후 부모와의 대화로 자연스럽게 유도시키는 것입니다. 아이는 책망이 없어도 대화중 실수를 했다는걸 배우게 되고 앞으로 어떻게 같은 상황을 대처 할것이라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Jonathan의 경우는 Pre-K와 Kindergarten을 거치지 않고 바로 Elementary School을 입학한 학생입니다. 1학년 선생님은 Jonathan의 학교생활에 적응미달을 알았지만 일반적으로 사회성교육은 Kindergarten에서 중점을 두기 때문에 그리고 이젠 나이가 어느정도 들어 학교에 익숙하지 않는 이유로 1학년을 다시 이수 할수 없다는 판단을 내려 2학년으로 진급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심한경우엔 아이는 적응을 실패하고 사회공포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수업중에 집중할수 없고, 과제물을 제때 내지 못하고, 친구를 만들지 못하고, 부모와 선생님들에게 자기가 필요하고 원하는 것을 표현하기를 주저하게 되고, 또한 시험에 대한 불안함 때문에 학교생활에 절대적인 장애가 올수 있습니다.
Jonathan의 치료는 상담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했기 때문에 부모님에게 학교를 좀더 자주 그리고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방법을 권했습니다. 상담으로 부모가 아이와 효과적으로 대화하는 법을 연습하고 아이의 자신감을 살려서 학업과 사회성의 발전을 극대화하는 한편 부모와 선생님과의 빈번한 대화로 선생님이 아이가 필요한것에 좀더 유의하도록 하였습니다.
동시에 학생을 교외활동이나 축구나 야구와 같은 팀 스포츠에 등록하도록 권했습니다. Jonathan은 그 후 점차 말도 더 하게 되고 친구관계도 더 생기고 성적도 점차 향상되었습니다.
부모들은 그저 아이들이 나이가 차서 학교에 가는것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지만 많은 아이들은 이 커다란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물론 대부분 아이들이 잘 적응하지만 어떤 아이들은 적응에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Elementary School 전에 Pre-K 와 Kindergarten Program을 이수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Pre-K와 Kindergarten은 학업외에 학교에서의 적응에 많은 비중을 둡니다. 거기에서는 아이가 가정을 떠나서 학교라는 곳에서 생활을 할수 있는가? 정해진 규칙 안에서 사회성을 배워갈수 있는가? 그리고 급우들과 선생님과 인간관계를 잘 맺을수가 있는가? 등의 공부외 필요한 사회적인 요소를 배우고 그 능력치를 점검하게 됩니다.
아이가 만 5세가 되면 Kindergarten에 입학하게 됩니다. 입학하기 전 부모는 자녀와의 대화를 통해 적응을 도울수 있습니다. 부모는 자녀에게 다음의 질문으로 적응을 유도 할수 있습니다.
선생님을 만나면 어떻게 인사하지? 공부하다가 궁금한게 있으면 어떻게 하지? 화장실에 가야하면 어떻게 해야하지? 수업중에 옆에 사람이 이야기 할때는 어떻게 해야하지? 등의 질문으로써 아이를 앞으로 생길 상황에 대해 생각하게하고 대비시킬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매일 4시간 이상 공부를 하게되는데 이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교에서 있었던 일을 방과후 부모와의 대화로 자연스럽게 유도시키는 것입니다. 아이는 책망이 없어도 대화중 실수를 했다는걸 배우게 되고 앞으로 어떻게 같은 상황을 대처 할것이라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Jonathan의 경우는 Pre-K와 Kindergarten을 거치지 않고 바로 Elementary School을 입학한 학생입니다. 1학년 선생님은 Jonathan의 학교생활에 적응미달을 알았지만 일반적으로 사회성교육은 Kindergarten에서 중점을 두기 때문에 그리고 이젠 나이가 어느정도 들어 학교에 익숙하지 않는 이유로 1학년을 다시 이수 할수 없다는 판단을 내려 2학년으로 진급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심한경우엔 아이는 적응을 실패하고 사회공포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수업중에 집중할수 없고, 과제물을 제때 내지 못하고, 친구를 만들지 못하고, 부모와 선생님들에게 자기가 필요하고 원하는 것을 표현하기를 주저하게 되고, 또한 시험에 대한 불안함 때문에 학교생활에 절대적인 장애가 올수 있습니다.
Jonathan의 치료는 상담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했기 때문에 부모님에게 학교를 좀더 자주 그리고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방법을 권했습니다. 상담으로 부모가 아이와 효과적으로 대화하는 법을 연습하고 아이의 자신감을 살려서 학업과 사회성의 발전을 극대화하는 한편 부모와 선생님과의 빈번한 대화로 선생님이 아이가 필요한것에 좀더 유의하도록 하였습니다.
동시에 학생을 교외활동이나 축구나 야구와 같은 팀 스포츠에 등록하도록 권했습니다. Jonathan은 그 후 점차 말도 더 하게 되고 친구관계도 더 생기고 성적도 점차 향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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