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절대로 보험회사에 말하면 안되는 5가지 > 법률&보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법률&보험


 

당신이 절대로 보험회사에 말하면 안되는 5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2,289회 작성일 10-10-24 03:02

본문

1."I Think ..."

보험회사에서는 말을 그렇게 싫어한다고 한다. 확실하지 않는 사실은 절대로 I think라는 말로 추측하지 말라 그냥 I don’t know라고 대답하라. 언제나 사실fact 이야기 하라.

 

2. "I Got Whiplash"

 

한국분들에게는 윕플래쉬가 생소하지만 교통사고시에 자동차충돌로 발생하는 목뼈의 골절을 whiplash라고 하는데 아프면 의사에게만 이야기하지 미국보험회사에 대고는 이야기하지말라는 것이다. 워낙 목뼈불평에 시달리는 보험회사는 그말만 들으면 당장 꽤씸죄를 다양하게 적용시킨다는 통계가 있다고 하니 괜히 듣기싫은 말하지 않는 것이 좋을 같다. 그냥 다쳤다고 말하고 의사의 진찰첨부서를 보라고만 말하라.

 

3. "It's an Experimental Treatment"

 

미국 영어 단어중에Experimental Treatment라는 말이 있다. 에이즈나 암치료중에는 병원의 의료팀들이 실험적인 치료방법을 경우가 있다. (물론 환자의 동의아래에) 그런데 대부분 미국의료보험회사는 그런 실험적 치료를 커버해주지 않는다고 한다.   자신이 실험적인 진료를 받았다고 절대로 말하지 말고 의사와 함께 보험이 커버될 있는 범위안의 진료만을 반드시 받아라. 

 

 

4. "My Basement Flooded"

 

미국에 사는 한국사람들은 지하실에 물파이프가 터지면 a burst pipe라고 하지 않고 이상하게 flood라고 표현하길 좋아한다. 미국 홈오너보험에서는 flood라는 단어는 말그래도 홍수로 따로 홍수보험이라고 재해보험을 따로 들지 않으면 커버해주지 않고 있다고 한다. Flooded라는 말을 조심해서 쓰자. 

 

5. "Just Send Me a Check"

 

보험금을 너무 강조하지 말자. 괜히 보험관계자들의 의심을 사지말라는 것이다. 그냥 참을성을 가지고 보험회사가 요구하는 것을 차근차근 들어주고나면 돈을 자연적으로 지급되게 되어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