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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마케팅은 계약을 이끄는 영업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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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ngel 댓글 0건 조회 4,056회 작성일 14-01-27 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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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마케팅으로 계약의 문을 여는 영업노하우
요즘 텔레마케팅으로 계약의 문을 여는 영업노하우에 대해 세일즈대학 회원님들께서 물어보는 경우가 많아 이렇게 텔레마케팅으로 계약의 문을 여는 영업노하우를 알려드리고 한다.


영업노하우1. 텔레마케팅의 목적과 목표

1)고객을 방문하기전 사전에 교감을 주고 받음으로 인해 방문 미팅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영업방법이다.

2)사전 약속을 받아둠으로써 상담시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어 충분한 정보 제공활동이 가능해진다.

3)판매는 고객을 발굴하고 전화로 약속하고 방문/상담/거절극복상담의 프로세스에 의해 이루어지는 기술인 바 그 중 전화약속 하는 방법을 자세히 공부한다.

 4)전화를 통해 사전 고객의 정보 파악이 가능하고 가능한 자료를 준비해 갈 수 있다.

방문을 위한 약속을 얻어낸다. 영업인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회사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의 관심과 욕구 등을 사전에 파악한다. 고객의 거부 심리를 완화시킨다. 고객의 마음을 편하게 느끼도록 한다. 판매의 기뢰를 찾아낸다. 방문상담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영업노하우2. 전화 거절시 고객에게 허락을 이끄는 멘트

1) 비서가 전화를 끊으려 할 때


비서(거절) : 사장님이 바쁘셔서 스케줄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영업인(대응) : 사장님의 스케줄을 책임지고 계십니까??
사장님께서 OOO한 면에서 분명히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사장님과 연결 좀 시켜주시겠습니까?

2)지금 바빠서 시간을 낼 수 없다고 할 때

비서(거절) : 시간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영업인(대응) : 알겠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사장님 언제쯤이면 괜찮으시겠습니까?
O요일 오전 O시나 오후 O시 중에 언제가 좋으시겠습니까?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3)지금은 상품을 바꿀 계획이 없습니다.

고객(거절) : 지금 바꿀 계획이 없습니다.

영업인(대응) : 알겠습니다. 사장님 그러나 지금이 아무런 부담이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정보를 구해볼 수 있는 시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편리한 시간을 말씀해 주시면 그 때 찾아뵙겠습니다.
O요일 오전 O시나 오후 O시 중에 언제가 좋으시겠습니까?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4)조금 일찍 연락했으면 좋았을 걸 그랬습니다.
 OO을 사기로 이미 결정했습니다.

고객(거절) : OO을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영업인(대응) : 그러셨습니까? 사장님 상품은 인도 받으셨습니까?
한 번만 더 생각해 봄으로써 사장님께 새로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아시게 될 것입니다
편하신 시간이 언제쯤입니까?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내일 오전 O시이나 O시 어떻습니까?


4가지의 전화 대응 멘트를 알아 보았다. 직접 연습을 하면서 입에 익히면 고객의 어려운 거절을 피해갈 수 있는 전화 응대 세일즈멘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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