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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자본창업의 인터넷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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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istory 댓글 0건 조회 1,510회 작성일 14-03-13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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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자본창업의 인터넷 마케팅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신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로 고객을 유치해야 한다.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 핵심은 점포 마케팅이나 기업마케팅과 마찬가지로 역시 고객우선주의에 근거한다. 즉 네티즌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제공이 핵심이 될 것이다. 자신의 홈페이지를 아무리 잘 만들었다 하더라도 찾아오는 사람이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홈페이지를 알리는 방법은 기존의 매체를 이용하여 자신의 홈페이지를 홍보하는 방법과 인터넷을 최대한 활용하는 인터넷 마케팅이 있다.
 
▣ 네티즌의 변화 욕구에 대한 배려
 
네티즌만큼 새로움을 추구하거나 쉽게 식상해 하는 층은 별로 없을 것이다. 만약 네티즌이 한달 전에 방문했다가 다시 방문했을 때 내용이 전혀 바뀌지 않은 홈페이지라면 그 네티즌은 더 이상 그 사이트에는 찾아가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항상 내용이나 디자인을 업데이트 할 필요성이 있다.
 
▣ 신속한 접속서비스로 접근성에 관한 배려
 
방문자 수가 늘어나거나 그림파일이 많으면 사이트가 느려지거나 심한 경우 멈춰버리게 되는 데 전용 회선과 컴퓨터 용량을 그때그때 잘 늘려 고객들의 접속 속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항상 신속한 접속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 주 상품에 대한 부가적인 서비스 정보제공
 
가상점포는 고객에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글과 그림뿐인 것이다. 사이트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주 상품이 있다면 부가적인 정보서비스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예를 들면 악세사리를 주로 판매하는 사이트라면 악세사리 이용법에 관한 정보를 핵심으로 제공한다든가 건강식품을 판매한다면 건강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어야 할 것이다.
 
▣ 다양한 상품의 구색과 서비스 제공
 
한가지 물건과 서비스를 팔거나 제공한다면 웹 이용자가 구입할 가능성은 매우 적다. 반면 많은 물건을 팔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고객이 물건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은 매우 높아진다. 대개 많은 상품을 팔거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많은 비용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적은 노력으로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 차별화 된 상품과 서비스제공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사이트 나름대로의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차별화를 하는데 있어서 경쟁 사이트에서 판매하지 않는 제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같은 상품이나 서비스일지라도 다른 사이트와는 달리 새로운 판매 방식이나 사이트 자체의 차별화를 두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 지불가치에 대한 배려
 
가격은 고객을 자신의 홈페이지로 유인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같은 가격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많다면 고객에게는 모든 사이트에 대하여 차별을 두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자신의 사이트만의 차별화 된 가격 정책이 필요하다. 고객은 자신이 지불하는 화폐의 가치보다 항상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 결제 수단의 편이성에 대한 배려
 
인터넷을 이용하는 네티즌의 대부분은 불편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 데 결제 수단에서도 마찬가지이다. 만일 고객으로 하여금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웹을 통해서 얻고 주문을 팩스, 전자 우편, 전화를 이용하게 한다면 고객은 불편함을 느낄 것이며 단순한 홈서핑 수준에 머물 것이다. 네티즌을 실제 구매 고객으로 이끌 수 있는 방법은 고객 계정을 만들거나 고객 정보 및 신용 카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단, 신용카드결제서비스를 하기 이전에 네티즌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사이트운영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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