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관에서는 자연스레 제품의 질이나 느낌이 판매촉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기업들은 제품을 만졌을 때 고객의 느낌이 즐거운 것을 만드는 데 신경을 쓰게 되었다.
또한 전반적으로 국민 소득 수준이 올라가면서 고급화된 마케팅이 소수의 부유한 계층만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보편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 연구원은 "기업들은 대중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그 일환으로 촉감 마케팅이 더욱 주목 받게 되었다"며 "명품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제품의 속성 하나하나가 섬세해야 하고, 섬세한 촉감이 고급스런 느낌을 전달하는데 화룡점정의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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