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이어 대형 유통업체들도 진출미국에서 발급받은 신용카드 사용 가능교환·환불 정책, 관세 등 잘 따져봐야
기존 역직구 사업은 G마켓과 11번가 등 오픈마켓 위주로 이뤄졌다. 오픈마켓이란 하나의 쇼핑 사이트 내에 개별 업체들이 모여 있는 것이다. 따라서 개별 공급업자가 직접 상품을 등록하고 배송까지 하는 시스템이다.
작성자Friday
작성일 17-07-12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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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식축구(NFL) 챔피언전인 ‘수퍼볼’의 텔레비전 광고 단가가 12년 새 두 배 이상 비싸졌다. 블룸버그 통신 등은 “올해 수퍼볼은 2일(미국시간) 애리조나 피닉스대학 경기장에서 열린다”며 “30초 광고 단가가 평균 450만 달러(약 49억5000만원)에 이른다”고 지난달 말(현지시간) 전했다. 12년 전인 2003년엔 215만 달러 정도였다. 톰슨로이터는 이날 전문가들의 말을 빌려 “미국 경제가 글로벌 주요 국가 가운데 유일하게 탄탄한 흐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수퍼볼 광고 단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풀이했다. 올해 수퍼볼 시…
작성자Angel
작성일 15-02-02 0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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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화된 불황으로 인해 소비는 축소되고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 비싼 광고비만 지출하고 있다. 광고를 하지 않으면 손님이 오지 않고 광고를 하면 딱 광고비만큼만 수익이 일어나거나 광고비로 지출한 금액이 더 많아서 광고를 할 수도 없고 안 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이에 지역 상인들을 위한 저렴한 마케팅 사이트, 부산 스마트라이프가 등장해 주목 받고 있다.
부산 광고회사 스마트라이프는 ‘악수하는 사람들’이라는 상호로 7년간 홈페이지 제작 및 온라인 광고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지역광고 서비스다. 부산의 학원, 음식점, 가게, 병원, 숙박…
작성자smile
작성일 14-12-11 0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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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점포와 체인점포, 상권지역의 특성, 점포의 규모에 따라서 여러 가지 판촉 방법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창업 전 내가 선택한 상권에서는 주로 어떤 방법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지 살펴본 후 창업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번화가 및 상가지역
장사 속의 장사, 즉 인근 상인들이 주고객이 되는 형태를 말한다. 인근 상인들도 먹어야 일을 하는 만큼 인근 상인, 또는 사무실 등의 사람들과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전략이 좋다. 물론 번화가라 유동인구가 많으므로 가만히 있어도 고객이…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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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매체에 홍보하기를 꺼려하는 소자본 자영업자들이 많은 것은 그만큼 비용이 만만찮기 때문이다. 그러나 광고 매체의 특성을 잘 활용하여 비용은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신뢰성이나 홍보효과를 최대한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은 광고매체홍보가 제일의 방법일 것이다. 광고매체홍보에도 유료로 하는 매체홍보가 있고 무료로 하는 매체홍보가 있다. 정보화시대에는 뭐니 뭐니 해도 매체홍보를 잘 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광고가 필요한 경우- 새로이 사업을 시작할 경우 - 새로운 상품출시나 기존 상품이 고객의 정보 부족으…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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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업선물, 보험회사, 박람회 전시장, 지하철역 출입구, 사무실밀집가 도로변, 각종행사, 기념식, 아파트 단지입구 등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판촉물은 기업이나 업소의 브랜드이미지 제고는 물론 잠재고객을 업소로 유인하기 위해 사용되는 보편적인 판매촉진 활동 중 하나이다. 그러나 모든 기업이나 자영업소들까지 경쟁적으로 판촉물을 뿌리는 만큼 거두어들인다는 식으로 마케팅 활동의 전부인양 아르바이트를 동원해서 강요하다시피 나눠주는 판촉물로 인식하게끔 만들었다.
각 가정이나 사무실에 판촉물로 배포된 생활용품이나 문구용품이 하나쯤…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10:00
조회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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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P 광고란 구매시점광고 또는 고객에게 판매하는 시점에서의 광고라는 뜻으로 고객이 상품을 구입하려는 곳인 업소의 내외에 광고하는 것을 말한다. 즉, 고객에게 정보를 알릴 수 있는 곳으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업소의 정보를 용이하게 알리는 광고를 말한다. 이러한 POP광고는 주로 입지촉진, 상품 (외식업의 경우 메뉴) 점포홍보, 메시지 게시판의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인적판매활동의 보조수단으로써 고객으로 하여금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행위를 유발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세일, 가격할인, 기획판매 등…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9:59
조회 16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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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명함
명함의 교환은 친교를 약속하는 뜻이 있으므로, 단순히 이름을 알릴 때에는 명함을 교환할 필요가 없지만 최근 들어 단순한 친교활동이나 이름을 알리는 것을 넘어서 홍보 등의 상업적인 목적으로 많이 이용되기도 한다. 원래 명함이란 성명 ·주소 ·직업 등을 적은 소형 종이로 유래는 옛날 중국에서 대나무를 깎아 이름을 적은 데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오늘날에는 인쇄한 명함을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고, 외국에서는 주로 이름만 적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이름 외에도 주소 ·전화번호 ·직장 ·직위 등을 기입한다.
&nbs…
작성자pistory
작성일 14-03-13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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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대기업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그 회사의 C.I(Company Identity)일 것이다. 반면 소기업에서 그 회사의 C.I를 떠올리기는 쉽지 않다.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소기업이 그만큼 브랜드 관리에 소홀하기 때문이다.간단한 편지봉투부터 대리점의 간판까지 대기업들이 자회사의 C.I를 바꾸는 데 들어가는 비용은 못해도 100억원을 웃돈다고 한다.회사의 브랜드를 만드는 데는 이렇게 크건 적건 비용이 나가게 마련이고, 경영이 어려운 소기업들이 브랜드에 소홀한 것도 당연하다.하지…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2-04 05:03
조회 15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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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을 운영중이라면 한번쯤 읽어 봄직한 글이 인터넷 상에 나돌고 있다.‘온라인 판매율 높이는 글 쓰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떠돌고 있는 이 글은 포털사이트의 지식 검색에서 흔히 찾을 수 있다.대부분 이 글의 출처가 불분명하나 작성자는 마케팅 전문가인 밥 레덕(Bob Leduc)이 2001년 경 코리아인터넷 닷컴에 기고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최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쇼핑몰 창업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밥 레덕의 글이 인기를 얻고 있다.레덕은 “온라인에서 좋은 ‘세일즈 카피…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2-04 05:00
조회 16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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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는 많다. 많은 점포들 중에서 고객이 나의 점포를 찾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을 철저히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의 쇼핑 패턴과 이동 수단, 점포에 대해 어떤 기대를 갖고 찾게 되는지 등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거쳐야 한다.
먼저, 나의 점포를 찾는 고객이 어떤 목적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단지 상품을 사기 위해서인지, 기분 전환을 위한 일환으로서의 쇼핑인지, 시간을 보내기 위한 장소로서 선택된 것인지 등에 대해 파악하면 점포는 그러한 고객들을 …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2-04 04:38
조회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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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 브랜드들이 큼직하게 박혀있는 앞치마가 유니폼을 대신하는 시대는 지났다. 최근 음식점 유니폼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가 등장하는 등 유니폼에 대한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유니폼은 음식점의 얼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깔끔한 유니폼을 착용한 직원들이 응대하면 전문성을 느낄 수 있다. 직원의 입장에서는 유니폼은 실용성과 기능성 측면에서 업무를 수행하기에 수월하다. 더불어 소속감을 갖게 함으로써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아웃백, 빕스, TGI등 패밀…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2-02 01:50
조회 18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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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외식시장에서 파워블로거들의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파워블로거가 자신이 다녀온 음식점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블로그에 올리면 수많은 누리꾼들이 이를 보고 그 음식점을 찾아간다.파워블로거의 입김이 매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대개 파워블로거가 맛집으로 소개한 음식점은 문전성시를 이루고, 매출이 급등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파워블로거는 자신의 개인 블로그에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이용한 후 후기를 올리면,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파워블로거의 글과 사진은 그 글을 읽는 일반블로거들의 구매에 영향을 미친다.이에 최…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2-01 22:25
조회 16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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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포의 외관과 간판은 해당 매장의 얼굴과도 같다. 여기에서 첫인상이 결정되고 판매욕구에도 큰 영향을 준다.
따라서 고객이 점포의 외관만 보고도 무엇을 파는 점포인지 알 수 있어야 하고 취급상품의 가격대까지 알아야 한다.
고객은 처음 매장을 접할 때 친밀감 있는 상호와 무엇을 파는 곳인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주는 매장을 선호한다. 고객이 어떤 매장인지 빨리 인지하지 못한다면 상호, 간판 디자인 및 위치가 효과적이지 못한 것이다.
이에 한국창업교육협회 이강원 회장의 저서 ‘쉽게 알자!…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7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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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 근처에서 활어회 전문점을 운영하는 김익재 사장(가명). 그는 최근에 고민에 빠져있다. 매출이 예년에 비해 상당히 줄었고, 여름이 다가오지만 별로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김 사장은 동일한 브랜드의 매장 두 곳을 더 운영하고 있어, 이대 매장에만 몰두 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이대 매장이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50평도 채 안 되는 곳에서 일 매출 200만원을 거뜬히 넘길 정도로 장사가 잘 되었다. 그런데, 1년 전 가까운 친척에게 매장 운영을 맡겼는데, 경영 마인드가 부족해서인지 그 때부터 매출이 …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7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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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의 성패는 홍보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이미 대기업, 중소기업 할 것 없이 모든 업체들이 홍보를 위해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창업자들이 대기업처럼 홍보에 많은 비용을 투자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고객의 입을 통한 홍보라 할 수 있다.
고객의 입은 저비용, 고효율의 홍보 수단
많은 홍보 방법들 중에서 가장 믿음이 가는 것은 지인이나 주변사람을 통해 추천 받거나, 듣게 되었을 때 일 것이다. 왜냐하면, 고객들 사이의 정보는 점포와 이익관계가 없는 …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7 12:03
조회 1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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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그냥 광고글 올리고 전단지 한번 뿌리면 되죠 뭐” 창업준비생 K씨의 말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진짜 잘못된 생각이다. 마케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이 점포가 경영 위기에 놓이면 가장 먼저 홍보 예산을 줄이는 것이 사실이다. 창업에 성공한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손님들이 자신의 점포를 꾸준히 찾아준다는 것이다. 물론 좋은 맛과 서비스, 이색 아이템 등으로 입소문을 타 자연스레 많은 손님을 기대할 수 있지만 이는 너무 막연하다. 어쨌든 한번이라도 찾아오게 만들어야 하며 이는 홍보를 어…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7 07:48
조회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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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광고기획이란 (문제가치 10만원)2.콘셉트의 어원 (문제가치 10만원)3.콘셉트는 ( )이다 (문제가치 1만원)4.커뮤니케이션의 4대 요소 (문제가치 1만원)5.이벤트를 믿게 하는 방법 (문제가치 20만원)6.카피란 광고 ( )이다 (문제가치 1만원)7.헤드라인을 섹스 차원에서 설명해 보세요 (문제가치 5만원)8.헤드라인의 히트조건을 담배 3개피로 설명해 보세요 (문제가치 30만원)9.AIDMA 법칙은 한 물 간 기법입니다. 그렇다면 메리꼬 법칙이란 (문제가치 5만원)10.여성에게 보여줄 광고사진은 좌·우 어디에 배치해야 효과적…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6 03:20
조회 16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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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단지
배포에 낭비가 적어 비교적 손쉽게 소자본 창업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홍보방법으로 전단지에는 상호명, 취급품목 또는 서비스, 가격, 위치, 전화번호 등을 기재한다.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한다는 것이 흠이지만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어 특히 개업 때 많이 이용되고 있다. 알리고자 하는 내용과 점포의 분위기에 맞는 컬러와 디자인으로 전달력을 높일 수 있다. 배포방법으로는 신문에 끼워 넣는 방법, 가두에서 통행인에게 배포하는 방법, 스티커로 제작하여 아파트 출입구 등에 부착하는 방…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6 02:50
조회 18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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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경우 매년 2,630억개의 할인권이 제공되며, 이것은 인구 1인당 1천여개에 해당한다고 한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650억 달러에 달하는 것이다.
미국의 한 연구조사에 의하면 제약회사는 선전비용의 36%를 DM (Direct Mail) 에 사용하고, 32%를 샘플과 문헌제공에, 29%를 잡지의 광고에 사용한다고 한다.
그러나 매출에 대한 효과는 잡지광고가 제일 크며, 샘플과 문헌은 탄력성이 0.108 이고 직접 서신에 의한 탄력성은 단지 0.018 이었다 한다. 이에 따라 제약기업은 직접 서신에 선전광고비를…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6 00:47
조회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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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n you have a fully functioning referral marketing strategy in operation, you can predict approximately how many referrals you can expect and what quality they'll likely be. True, you won't know exactly who you'll be selling to or how large the order will be, but that's true of almost all marketin…
작성자Angel
작성일 14-01-25 05:58
조회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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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계획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최상의 광고 매체를 선정하는 것이다. 다음 7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매체를 선정해야 한다. ( 예: 의료관광업종)
(1) 주 고객층이 보고, 듣고, 읽는 습관을 파악한다.
조직은 마케팅 조사를 통해 표적 시장의 매체 습관을 파악해야만 한다. 만약 잠재 고객들이 대도시 지역에 거주한다면 지리적으로 볼 때 지역 신문, 라디오, TV, DM 그리고 옥외 광고와 같은 매체를 선호할 것이다. 반면에 여행 유통 중개업자(유통광고)들을 표적으로 하는 경우, 여행 …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5 05:44
조회 19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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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의
매체기획이란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광고매체의 지면과 시간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를 계획하는 일련의 과정
매체기획이란 다시 말해 광고주가 통제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제약 요인들을 전제로 하여 매체목표를 설정하고, 효율적으로 표적시장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매체를 선택하며, 광고의 집행시기를 결정하는 것이다.
2) 마케팅기획, 광고기획, 매체기획
매체기획은 크게는 마케팅 기획, 작게는 광고계획의 하부계획의 하나이다. 따라서 매체기획은 크게…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5 05:34
조회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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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V
1) TV광고의 특성
(1) 장점 - 광고 도달 가능성 높음, 시청각은 모두 이용하여 감성적 메시지 전달이 가능함으로 임팩트가 큼
도달력에 비해 요금이 저렴하다. 다양한 소비자 층에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2) 단점 - 혼잡현상(Clutter)이 높아 개별 광고의 효과가 감소
(광고에 대해 소비자들이 부정적 태도를 갖게 되고, 광고 회피현상을 일으키게 된다.)
규제가 심해 제품의 성격에 따라 광고노출에 제한이 많다(타 매체에 비해 엄격한 규제)
제작비가 비싸다.
&nb…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5 05:32
조회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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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단순성(simple)광고는 프로그램이나 기사와 경쟁해서 독자(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광고 카피는 가능한 한 쉬워야 한다. 그리고 광고 카피는 늘 짧고, 귀에 익은 말, 짧막한 문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효과적이다.
2) 구체성(specific)보다 구체적인 메시지가 보다 눈에 띄고, 보다 기억에도 남는다. 그저 '싸다'고 말하는 대신 정확히 '얼마가 더 싸다'고 이야기해야 한다.
3) 간결성(concise)광고 시간과 지면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광고 카피는 한 자, 한 마디가…
작성자angelica
작성일 14-01-25 05:25
조회 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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