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오닉스(Sardonyx)- 부부의 행복, 애정 > 살림잘하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살림잘하기


 

사드오닉스(Sardonyx)- 부부의 행복, 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princeton 댓글 0건 조회 1,599회 작성일 10-08-06 14:44

본문

8월의 탄생석인 사드오닉스는 부부의 행복과 애정을 상징하며 붉은빛과 흰빛의 줄 무늬가 있는 마노를 "사드오닉스"라 한다. .
흰색 부분은 오팔과 같은 단백질이며, 오닉스란 그리스어로 손톱을 의미하는 말인데 손톱은 반달 모양의 흰 부분과 핑크빛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그 말로부터 유래하여 직선의 줄무늬가 있는 돌에 오닉스란 이름이 붙게 되었다. 부부에게 행복과 애정을 가져다 주는 돌로서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져 왔으며 교대층해서 나오는 카메오(여러가지 색상)가 말의 뇌를 닮았다고 하여 '마노'라고 한다. .
원석은 이산화규소(SiO2)와 경계를 확인할 수 없는 은미정질 석영입자로 이루어져 있다. 마노(瑪瑙)라고 하면 옛부터 자마노, 취마노라 하는 마노로서 흑요석(黑曜石 :Obsidian)과 같이 인류가 가장 오래 전부터 연마하던 돌로서 구멍을 뚫든지 또는 활촉이나 창끝, 칼날 등으로 많이 사용된 역사가 깊은 돌이다. .
또한 이 마노로부터 나오는 좋은 기운으로 인하여 원기회복,숙면을 취할수 있다고 하여 옛 왕들은 머리맡에 장식용으로 두거나 침대로 사용하기도 했다고 한다. 사드오닉스 원석산지는 러시아, 미국, 브라질, 호주, 인도이지만 전세계에 고루 분포돼 있다. .
.    페리도트(Peridot)- 부부의 행복, 친구와의 화합  황록색의 투명한 아름다운 보석인 페리도트는 8월의 탄생석으로 부부의 행복, 친구와의 화합을 가져다준다는 보석말을 가지고 있다.
페리도트는 감람석이라 부르는데 감람석이라는 말의 어원은 감람 나무에서 유래되었다. 감람 나무는 아시아 열대지방의 산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록수로서 나무의 색이나 기름의 색이 황록색으로서 황록색의 색감을 가진 페리도트와 유사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페리도트는 운석 중에서 발견된다. 수십억 년간 우주를 떠돌며 여행하던 운석이 지구에 떨어지고, 이 운석 중에 가끔 페리도트라는 보석이 발견되기 때문에 페리도트를 신이 우주의 신비를 음미하는 인간에게 최초로 선물한 보석이라고 말하고 있다. 페리도트는 이브닝 에메랄드라는 사랑스런 별명을 가지고 있다.
이는 달빛 아래에서는 에멜랄드와 같은 녹색을 짙게 나타나기 때문이라고 한다. 페리도트는 어두운 세상을 밝게 해주고 모든 악마를 물리치는 힘이 있으며 금으로 세팅하여 착용하면 밤의 공포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고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