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악취 없애기 Living Room > 살림잘하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살림잘하기


 

여름철 악취 없애기 Living Room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672회 작성일 15-06-14 07:15

본문

장판과 벽 
마른걸레 여름에는 마른걸레로 자주 닦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장판을 깔았다면 장판 밑의 습기를 마른걸레로 닦아내고 습기찬 곳에 신문지를 몇 장 겹쳐서 깔아준다. 벽에 습기가 자꾸 차는 경우에는 엠보드 지를 벽면에 바른 후 벽지를 붙이면 방습효과가 있다. 
방수 페인트 외벽의 경우에 습기가 계속 차면 방수페인트를 칠해준다. 

가구 패브릭 
곰팡이 방지용 스프레이 패브릭에서 나는 냄새는 곰팡이가 원인. 소파에 곰팡이가 피었다면 알코올로 닦아내고 곰팡이 방지용 스프레이를 뿌려 준다. 

신발장 악취 제거 
1. 참 숯 : 
땀에 절은 운동화나 구두 등에 숯을 놓아두면 냄새를 없애고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시중에 숯을 이용한 제품이 많이 있지만 자연산 참숯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습기 있는 신발이나 젖은 신발은 꼭 건조 후에 신발장에 보관한다.

2. 과자나 김 : 봉지에 들어 있는 실리카겔 과자나 낱개 포장 김 안에 들어있는 실리카겔을 버리지 않고 구두 속에 넣어두면 제습제 역할을 해 냄새가 줄어든다. 

에어컨 
1. 에어컨 틀기 : 습기와 젖은 냄새를 몰아내는 방법으로는 에어컨이 제일 효과적. 온도 22도에 맞추고 30분 정도 틀어 놓으면 찬 바람이 습기를 말려낸다. 선풍기를 함께 틀어주면 더 효과적이다.

2. 에어컨 청소 : 여름철에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에는 공기필터와 냉각핀을 반드시 청소해줄 것. 세균과 곰팡이 번식 때문에 냄새 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공기필터의 경우 2주에 한번40℃이하의 미지근한 물로 씻거나, 공기 필터 전용세제로 살균청소를 한다. 냉각핀 역시 습도가 높고 먼지가 쌓여 세균의 영양분이 되기 때문에 전용 세제를 사용해 깨끗이 청소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