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인테리어_욕실 > 살림잘하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살림잘하기


 

풍수인테리어_욕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650회 작성일 15-06-14 06:48

본문

우주 만물은 양 하나로는 생하게 할 수 없고 음 하나로도 자라게 할 수 없다. 
이는 극단적인 양과 음이 혼자서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는 뜻이다.

양택 풍수학에서는 화장실을 비교적 소홀히 보고 있다. 
 전통적인 양택 풍수에서는 문(門), 방(房), 부엌(灶) 만을 양택 풍수의 3요소라 하여 화장실을 양택의 중요한 요소에 넣지 않았다. 그러나 팔택명경(八宅明鏡)의 화장실에 관한 내용을 보면 “화장실은 더러운 것이 나오도록 하는데 사용하는 곳이며 사람이 사는 곳의 흉한 방향을 눌러주고 흉한 기운을 제압해서 나오지 못하도록 함으로써 큰 복을 누리도록 하는데 아주 효험이 있다.”라고 하였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이 화장실은 불길하고 흉한 방향에 설치하여 이로 하여금 흉한 기운을 눌러주는데 아주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현대의 건축물에는 화장실, 세면대, 욕조 등의 시설들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그것이 좋은 방향에 있느냐 아니면 흉한 방향에 있느냐를 분석하기에는 아주 어렵다.

만약 침대머리 방향이 화장실 문과 마주보고 있으면 머리가 맑지 않거나 머리 부위에 질병이 발생할 수 있는데 특히 두통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

머리가 맑지 않거나 두통이 자주 발생하면 침대머리 방향을 바꾸고 화장실 문을 항상 닫아 놓아야 한다. 
그리고 화장실에 있는 변기와 충돌하고 있는 벽에 작은 나경을 걸어 놓으면 좋다. 왜냐하면 나경은 나쁜 기운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역학의 이치로 보면 우주의 그 어떠한 물질이든지 모두 팔괘와 음양오행을 떠날 수 없다. 그리고 나경에는 문자와 부호들이 새겨져 있어서 그 어떤 나쁜 기운이라도 모두 억제 할 수 있는데 이것은 나경 속에 새겨진 문자와 부호가 오행의 나쁜 기운을 만나면 나경이 흡수하게 되기 때문이다.

화장실은 현관입구와 가까이 있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지기(地氣)는 현관문을 통해서 방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이다. 
만약 현관문이 화장실과 가까이 있다면 그 지기(地氣)가 들어오자마자 바로 화장실의 음기(陰氣)에 흡수되어 버린다.(모든 물질은 모두 음양으로 나뉘어져 있다. 화장실은 배설하는 곳이어서 더러운 곳이라고 한다. 
풍수에서는 깨끗하면 양에 속하고 더러운 것은 음에 속한다고 한다.) 그런 후에 다시 방안으로 들어오기에 집안의 풍수에 영향을 주게 된다.

그리고 또한 화장실의 문은 현관문과 서로 마주 봐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두 문이 서로 마주 보게 되면 서로 욕하는 문이라고 부르며 이는 집안에 불화가 생기기 때문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