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팍팍… 세탁소 맡긴 것처럼 주름 펴지네 > 살림잘하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살림잘하기


 

스팀 팍팍… 세탁소 맡긴 것처럼 주름 펴지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저 댓글 0건 조회 2,142회 작성일 12-02-23 22:07

본문

스팀다리미 선택법·독자체험기

스팀다리미를 잘 활용하면 세탁소에 다림질을 맡긴 것처럼 말끔한 다림질이 가능하다. 스팀다리미 선택 요령과 활용법을 알아봤다. 행복플러스 독자 3명의 스팀다리미 사용 체험기도 함께 싣는다.


◆스팀다리미 고르는 노하우 Best 5

생각보다 어려운 것이 다림질이다. 적절한 양의 수분과 압력 조절로 옷감의 주름을 없애기란 말처럼 쉽지 않다. 이런 이유 때문에 고온의 스팀 분사로 옷감의 주름을 단시간에 펴주는 스팀다리미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스팀다리미는 크게 스탠드형과 일반형으로 구분되며 스팀에 필요한 물탱크가 본체에 있는 것과 분리된 것으로 나눠진다.

스팀다리미를 선택할 때 제일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열판의 상태다. 박선영 필립스 전자 차장은 "다리미 바닥의 열판 전체에 스팀홀이 넓고 고르게 분포되어 있으면 스팀과 열을 골고루 전달하기 수월하다"고 귀띔한다. 열판은 여러 겹으로 코팅되어 있을수록 잘 벗겨지지 않는다. 또 활주력이 좋아져 다림질도 매끄러워진다.

두 번째로 체크해야 할 것은 스팀의 양이다. 연속 스팀량이 풍부하면 옷감의 주름을 한결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분당 30~40g이 좋다. 추가로 수직스팀 기능이 있으면 옷감을 걸어둔 채 스팀만으로도 주름을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하다. 순간스팀 기능은 부분적으로 생긴 심한 주름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100℃의 고온 스팀은 겨울옷, 소파, 커튼, 침대의 섬유에 번식하기 쉬운 집 먼지 진드기나 유해 세균도 간단하게 살균, 소독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세 번째로는 앞코의 형태와 스팀홀의 여부를 확인하자. 열판의 날렵한 앞코에 스팀홀이 있는 경우 다림질하기 어려운 칼라, 소매깃, 단추 아래 부분도 구석구석 스팀을 뿜어 손쉽게 다림질할 수 있다.

네 번째로 누수방지와 석회질 제거 필터 기능이 있는지 눈여겨 보자. 누수방지 기능이 없는 경우 다리미로 실크 소재를 다리면 물 얼룩이 져서 옷을 버릴 수 있으니 유의하자. 석회질 제거 기능은 장시간 사용 시 물때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 옷감의 손상을 방지해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