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체 표면 코팅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1,238회 작성일 10-10-01 15:12
본문
운전자들은 흔히 엔진룸을 열고 손볼 게 없는지 이것저것 체크한다. 엔진이나 실내는 자주 훑어보면서 외관은 세차만으로 신경 쓸 만큼 썼다고 여긴다. 하지만 세차를 해도 빗물 자국과 물때, 특히 휠의 찌든 때는 여간해서는 없어지지 않는다.
세차를 한 번 하면 걸레를 몇 개씩 짜 가며 물기를 닦아내야 한다. 호우가 쏟아질 때는 와이퍼를 빨리 움직여도 시야를 확보하기 쉽지 않고, 바람이 심하게 불거나 황사라도 있는 날이면 뽀얀 흙먼지를 뒤집어쓰기 일쑤.
이런저런 이유로 요즘 차체 유리막 코팅을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달에는 먼지나 빗물, 찌든때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유리막 코팅을 소개한다. 섬세한 작업이 필요해 오너가 직접 하기에는 어렵다.
이달에 소개하는 폴리시라잔 코팅은 원래 반도체 사이의 절연막으로 개발된 기술이다. 반도체 웨이퍼 층 사이에서 생기는 정전기와 고열로 인한 불량을 막기 위해서 폴리시라잔의 저온경화 기술을 응용한 코팅 기술이 개발되었다. 이 기술을 자동차, 선박, 항공기, 건축 내외장에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 Quartz Glass Coating(QGC)이다.
세차를 한 번 하면 걸레를 몇 개씩 짜 가며 물기를 닦아내야 한다. 호우가 쏟아질 때는 와이퍼를 빨리 움직여도 시야를 확보하기 쉽지 않고, 바람이 심하게 불거나 황사라도 있는 날이면 뽀얀 흙먼지를 뒤집어쓰기 일쑤.
이런저런 이유로 요즘 차체 유리막 코팅을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달에는 먼지나 빗물, 찌든때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유리막 코팅을 소개한다. 섬세한 작업이 필요해 오너가 직접 하기에는 어렵다.
이달에 소개하는 폴리시라잔 코팅은 원래 반도체 사이의 절연막으로 개발된 기술이다. 반도체 웨이퍼 층 사이에서 생기는 정전기와 고열로 인한 불량을 막기 위해서 폴리시라잔의 저온경화 기술을 응용한 코팅 기술이 개발되었다. 이 기술을 자동차, 선박, 항공기, 건축 내외장에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제품이 Quartz Glass Coating(QGC)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