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가격 협상 및 구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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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뽕킴 댓글 0건 조회 1,232회 작성일 10-05-11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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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가격 협상 및 구입 방법
지침
차를 고르는 것은 중요한 일인 만큼 신중한 계획 아래 진행되어야 합니다. 구입한 차는 오랜 기간 동안 이용하기 때문에 올바른 차를 구입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목록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단계 1
구입한 차를 어떤 용도로 쓰일 지 미리 정하십시요. 일반 통근용, 휴양용, 자가용, 운반용 트레일러용, 등 등. 차를 구입하실 때 효율적인 연료량, 신용도, 안전운전 요소 등을 생각하셔야합니다.
단계 2
재판매 시 가격과 과거의 수리 기록을 점검하십시요. 예를 들어 고객 신고 잡지 인터넷 홈페이지를 참고하는것도 좋습니다.
단계 3
현실적인 예산 안에서 차를 구입하십시요. (월 지불 금액, 유지비 등을 고려하십시요.) 혹시 거래를 하시려면 Kelley Blue Book에서 시세를 점검하실 수 있습니다. Blue Book은 새로 나온 차 또는 중고차의 가격을 나열해 놓은 목록입니다.도서관, 은행 또는 인터넷으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교환하시고 싶은 차의 가격까지 예산에 포함하십시요.
단계 4
집에서 가까운 대리점을 미리 알아두십시요. 신문 광고지 또는 전화번호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개 이상의 대리점을 방문하셔서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증을 잊지 않고 갖고 오셔야 합니다.
단계 5
마음에 드시는 차를 고르시고 창문에 붙혀져있는 스티커를 확인하십시요. 대개 첫째로 보이는 스티커는 소매 유통 권장 가격을 나타내는 제조소의 스티커이고 두번 째는 판매업자의 스티커입니다.
단계 6
제조소의 스티커는 자동차의 기능과 연료효율성을 (혹은 시내에서나 고속도로에 필요한 마일 당 갤런 예상 수치) 보여줍니다. 스티커에 표시된 소매 유통 권장 가격은 기존 단가, 추가 옵션, 또는 목적지까지의 요금을 포함합니다.
단계 7
만약 두번 째의 스티커가 붙혀 있다면 그것은 더 높은 가격을 말합니다. 이 가격은 소매 상인이 주는 옵션 또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 외의 요소로 인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외장의 밑칠 (외장의 밑면을 보호하기 위함), 판매자의 서비스 제공(세척, 왁스질, 그리고 내부 청소), 내부와 외부의 처리 상태(내부는 방수 처리, 외부는 왁스 외 다른것으로 처리) 그리고 별도의 추가적인 아이템들이 (바퀴 옵션) 포함됩니다.
단계 8
판매자의 대표에게 차의 내부를 훑어보고 싶다고 말하십시요. 만약 문이 잠겨 있지 않으면 그냥 들어가 타십시요. 좌석과 백미러을 조절해보시고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해보십시요.
단계 9
시운전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요. 시내로부터 시작해서 고속도로까지 시승을 해보십시요. 기어 조종, 핸들 조종, 브레이크 반응도, 그리고 가속 상태에 불편하지 않은지 주의 깊게 살펴 보십시요. 백미러, 사이드 미러, 그리고 라디오 조절 등 도 운전 시 불편함이 없으신지 확인해보십시요.
단계 10
대리점에 돌아가 판매자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십시요. 만약 구매하고 싶은 차가 있으시면 명함을 받으시고 다시 방문하겠다고 말씀하십시요.
단계 11
미리 알아둔 대리점에도 방문하셔서 원하시는 차를 찾아보십시요. 판매자에게 시운전하셨던 차의 기종 그리고 기능과 가장 비슷한 차를 원한다고 물어보십시요. 다음으론 전에 방문하셨던 대리점에 있는 차들과 가격을 비교해보십시요.
단계 12
인기있는 신상품 혹은 특별한 기능을 원하시는다면 판매자에게 구매한 차의 이용이 언제 가능한지, 배달되는 날은 언제인지 물어보십시요.
단계 13
딜러십(판매 대리점)과 판매 사원들을 당신의 선택 기호에 맞춰 분석하고 분류해 놓으십시오.
물론 당신의 새차에 있는 보증기간만으로 어느 딜러 매장에 가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더라도 훌륭한 서비스 센터를 가지고 있는 믿을만한 판매점은 자동차를 긴 시간을 놓고봤을 때 돈보다도 더 소중할 수도 있습니다.
단계 14
예의 바른 자세로 협상을 하십시요. 구매하실 차에 대한 좋은 점을 말씀하시고 질문을 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조금 더 편한 협상을 하기 위함입니다.
단계 15
전에 설명한 두 번째의 스티커를 기억하십시요. 두 번째의 스티커가 만약 붙혀 있으면 판매자에게 더욱 세부적인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밑칠이 제대로 되어 있는 차를 주문하는 것 등이 예가 되겠습니다.
단계 16
먼저 제안을 하십시요. 자신이 생각했던 가격보다는 싼 가격으로 제안하되, 터무니 없는 값으로 제안하시면 안됩니다. 소매 유통 권장 가격을 참조함으로써 판매자의 의도하는 가격을 예상하실수 있습니다. (대부분 원가에서 10 %)
단계 17
판매자에게 제안을 수정할 기회를 주십시요. 만약 수정한 가격이 너무 높다면 거절하시고 대리점 대표과 얘기하고 싶다고 물어보십시요.
단계 18
만약 제의하신 가격에 판매자가 망설이시면 조금 가격을 올리셔도 좋습니다. 자신이 충당할 수 있는 가격으로 계속해서 협상을 진행하십시요. 만약 계약이 성사되지 않을 시 다른 판매업자와 협상을 하십시요. 이러한 방법으로 처음 협상을 했던 판매자보다 낮은 가격에 사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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