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에 관하여 > 이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민


 

여권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716회 작성일 15-05-31 23:46

본문

바쁜 이민 생활이 우리를 많이 지치게도 한다. 자식교육이나, 터전을 잡기위해 앞만 보고 달리다 보면 중요한것들을 잊어버리고 살때가 많다. 그중 하나가 바로여권이다. 한국 여권이든, 미국 여권이든 5년-10년에 한번씩 갱신 하는것에 일일이 신경을 쓰지 못하다보니, 여권 갱신 날짜가 지났거나, VISA를 정해진 날짜에 받지못해, 마음단단히 먹고 간만에 잡은여행을 취소하거나, 다음으로 미루어야 하는 사례를 종종본다.
그러나 세상이 좋아지다 보니, 이제는 그런문제도 아무런걱정 없이 살수 있게 되었다. 하루면 여권이든, VISA(몇몇나라)이든 해결이 되는 써비스 업체가 우리주위에도 있으니말이다. 그렇다고 너무 마음을 놓지말고, 미리미리 준비 해놓는 습관을 가지는 것을 배우면 어떨까 싶다. 그러면, 미국여권과, 한국여권을 발급받기위해 필요한 사항들 몇가지를 적어본다.먼저 미국 여권중에 제일 까다로운것이 만 14세 미만 아이들 여권이다. 14세 미만은 갱신(RENEWAL)란게 없다. 만기가 되면 다시 신규로 제신청을 해야 하며, 반드시 두 부모가 자녀와 함께 가야하고, 여의한 사정으로 인해 두 부모중 한부모 밖에 가지 못할경우엔, STATEMENT OF CONSENT(동행하지 못하는 부모중 한사람이 동해하는 부모에게 자기자녀의 여권발급에 관한 모든것을 일임 한다는 편지)를 작성 해서 공증을 받아야 하며, 자녀와 함께 동행하는 부모는 반드시 주소와 이름이 확인 될수 있는 ID 가 있어야 한다.
   미국 여권 < U.S. PASSPORT >
 -14세 미만 여권 발급 구비서류-
  *신규신청서 [APPLICATION]-(FORM DS-11)
  *사진 2장 [PHOTO]-(여권용)
  *출생신고서 [BIRTH CERTIFICATE]-(원본)
  *STATEMENT OF CONSENT(필요할경우)
  *FEE $82.00
   위와 같이 준비하여 인근 우체국이나. BOROUGH  HALL에 가서 접수를 하면 4주-6주 사이 여권을 받을수있으며, 조금더 빨리 발급을 원할경우는, XEPIDITE을 신청하면, EXPRESS FEE $60.00과 EXPRESS 우편값(R/T) $26-$28 을 내면 2주에 받을수있다.
그리고 2주보다도 더 빨리 받아야 할 경우, 본인이 직접 관할구역(Passport Agency)에 가서 접수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러자면 우선 먼저 예약을 해야 하는데 지난 911사건 이후 모든 제도가 강화되어 이제는 예약하기도 힘들 뿐 아니라 공증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과 갓 태어난 신생아도 Passport Agency까지 가야 하며 몸 수색에서부터 긴 차례를 세번이나 서야 하며 하루종일 기다려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점들을 감안하고 예약이 원하는 날짜에 잡힐 경우는 좀 더 빠른 시간에 여권을 받을 수 있다. 
14세에서 18세까지는 두 모모중 한분만 동행해도 되며 15세부터는 접수비가 성인으로 간주되어 여권을 재발급받아야 한다. 16세 이상의 신규여권 발급의 경우 위와 같이 본인이 반드시 가야 하며 구비서류는 출생신고 대신 시민권(원본)을 첨부하면 된다. 
갱신은 시민권이 필요하지 않고 구여권을 첨부하면 되고 이름과 생일 변경은 여권과 법적증서(Court Order)만 있으면 된다.
신청서(Application Form)
신규(First Time) Form #DS-11
갱신(Renewal Form #DS-82
변경(Amendment) Form #DS-19
지금까지 미국 여권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렸습니다. 조금이라도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사제공-씽씽패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