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목마루관리하기 > 홈데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홈데코


 

원목마루관리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princeton 댓글 0건 조회 1,706회 작성일 10-08-07 09:06

본문

긁혔을 때는 크레파스를 이용한다
아이들의 장난감, 가구 이동 등으로 마루 표면이 긁히는 일이 종종 발생한다. 이럴 때는 크레파스에서 비슷한 색을 찾아 긁힌 부위에 칠을 하고 평평한 카드 등으로 주변을 긁어낸다. 물건이 떨어져 파이고 구멍이 났을 때도 마찬가지 방법을 이용한다.

종이가 붙어서 떨어지지 않을 때는 샐러드유를
신문, 스케치북 등이 마룻바닥에 붙어서 떨어지지 않고 지저분한 자국이 생길 때는 샐러드유가 효과적이다. 샐러드유를 몇 방울 떨어뜨려 잠시 놔둔 다음 마른걸레로 마루를 슬슬 닦으면 종이 자국이 감쪽같이 사라진다.

페인트 자국은 벤젠을 사용한다
페인트나 유성잉크가 떨어져 얼룩이 졌을 경우는 벤젠과 보수용 나이프가 효과적이다. 벤젠을 한두 방울 떨어뜨리는데, 벤젠은 휘발성이 강하므로 잠깐 두었다가 바로 나이프로 살살 긁어낸다.

물 얼룩은 치약을 이용한다
물컵이나 유리잔을 그냥 바닥에 두었을 때 하얗게 물 얼룩이 생긴다. 이럴 때는 치약을 조금 짜서 바르고 물기를 꼭 짠 물걸레로 살살 닦아낸 후 마지막에 다시 마른걸레질을 한다.

물이 떨어졌을 때는 즉시 물기를 없앤다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물'이다. 음료나 우유 등을 방치해두면 얼룩이나 변색의 원인이 되기 때문. 다량의 물은 심할 경우 마루를 썩게 하고 썩은 부위가 번지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물이 묻었을 때는 마른걸레로 재빨리 닦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심한 더러움은 걸레를 온수로 헹구어 꼭 짜서 사용하거나 마루용 클리너를 사용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