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겨울 대비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 간단한 방법으로 집 안을 따뜻하고 아늑하게 꾸미는 요령을 알아보자. 패브릭, 조명, 컬러 등을 활용해 포근한 공간 만들기.
Luxury Fur
부드럽고 포근한 촉감의 퍼는 가을과 겨울에 다용도로 활용되는 소재다. 퍼 소재의 러그를 깔고 퍼 쿠션을 놓는 것만으로도 실내는 한결 따뜻해진다. 게다가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연출해주므로 이를 적극 활용해 인테리어 감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보자. Warm Light
따뜻한 불빛으로 온기를 더해주는 조명은 공간에 아늑한 분위기를 입히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플로어 스탠드라면 포인트 오브제로도 안성맞춤. 올리브 그린과 카키, 베이지 컬러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거실 공간에 레드 컬러의 큼직한 플로어 스탠드를 매치해 차분하면서도 온화한 느낌을 살렸다.
Check Pattern
컨트리 스타일은 정겨움과 함께 따스한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이러한 컨트리 스타일의 핵심은 바로 체크 패턴. 도심 속 공간에도 체크 패턴을 잘 녹여내면 손쉽게 훈훈한 기운을 더할 수 있다. 동화 속 할머니가 뜨개질하면서 앉아 있을 것 같은 체크 패턴 패브릭 마감의 암체어와 다양한 체크 패턴 패브릭을 패치워크한 러그를 매치한 뒤 체크 패턴 원단으로 만든 액자를 더해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Wool Blanket
톤 다운된 오렌지 컬러의 패널을 설치해 따스하면서도 생기 있는 포인트를 준 벽 앞에 미니 테이블과 의자를 놓고 도톰한 담요를 걸쳐놓으면 체감 온도는 높이면서도 감각적인 코지 코너가 연출된다. 베이지, 브라운, 그레이 등 차분한 컬러의 모직 담요는 겨울 내내 유용한 아이템으로 TV를 볼 때나 책을 읽을 때 무릎 담요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Leather & Suede
가죽 소재로 집 안 구석구석 따뜻한 겨울옷을 입혀주자. 가죽 재킷이 시크한 매력을 풍기듯 가죽 소파와 소품 역시 공간에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폭신한 가죽 소파에 스웨이드와 가죽으로 커버링한 쿠션 여러 개를 매치해 고급스러우면서 클래식한 겨울 거실을 완성했다.
Natural Wood
주방과 식당은 패브릭이 많이 쓰이지 않는 공간이므로 가구의 소재와 컬러를 이용해 온기를 살리는 것이 포인트다. 밝은 톤의 나무 소재 식탁과 의자, 선반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파스텔 블루와 핑크 컬러로 포인트를 살짝 주면 공간 분위기가 화사하게 살아날 뿐만 아니라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주방 식기와 소품들도 나무 소재로 장식하면 더욱 완벽한 내추럴 스타일의 주방이 연출된다. Bathroom Tip
차가운 촉감의 타일 때문에 날씨가 서늘해지면 유난히 춥게 느껴지는 공간이 바로 욕실이다. 물기 없이 보송보송하고 포근한 욕실을 위해 러그를 깔아보는 것은 어떨까? 어떤 욕실에나 잘 어울리는 화이트 러그 한 장만 있으면 욕실에서도 훈훈한 기운을 느낄 수 있으며, 호텔 인테리어와 같은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살릴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