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관과 어항이 풍수 인테리어 측면에서 볼 때 집안 사람들에게 생기를 주고 행운을 불어넣어준다고 > 홈데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홈데코


 

수족관과 어항이 풍수 인테리어 측면에서 볼 때 집안 사람들에게 생기를 주고 행운을 불어넣어준다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선초 댓글 0건 조회 4,306회 작성일 12-05-25 01:13

본문

가습기부터 젖은 수건 걸어놓기, 수족관 혹은 어항 들여놓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보습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데, 특히 수족관과 어항을 잘만 꾸미면 집안 인테리어에 포인트가 되기도 해 일석이조 효과를 발휘한다. 또 오래전부터 동양에서는 물이 토양과 함께 쌀의 자양분으로서 ‘재물, 운’과 관련이 있다고 믿어왔다. 그래서 실내에 놓이는 수족관과 어항이 풍수 인테리어 측면에서 볼 때 집안 사람들에게 생기를 주고 행운을 불어넣어준다고도 알려져 있다.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해 새로운 실내 장식으로 수족관과 어항을 활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

◇기능

수족관이나 어항 등이 가습기 기능을 할 수도 있다는 인식은 이미 널리 알려진 바이다. 때문에 겨울철 특히 수족관이나 어항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수족관과 어항을 활용하면 보기만 해도 시원한 여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수족관은 실내에 적당한 습도를 유지해 줘 호흡장애 및 질병을 예방해 주고 여름철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효과가 있어 4계절 아이템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만과 일본 홍콩 등 동양에서는 옛부터 집안이나 사업장에 놓인 수족관 어항의 역할을 매우 중시해 왔다. 실내에 들여놓은 '물'이 공간내 기의 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표준이 될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다.

풍수 인테리어에 따르면 수족관에 산소가 발생하도록 장치해 둔 기포 발생기에서 방출되는 수조의 활기를 통해 집안 전체에 생기를 줄 수 있다.

또 기의 흐름을 촉진하여 집안 사람들의 건강과 발전 운을 상승시킨다.

마지막으로 활발하게 움직이는 물고기들로 생동감 있는 실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가 집안 내부로 들어옴으로써 발산하는 생기가 집안 전체 분위기를 살리기도 한다. 또 수족관이나 어항은 같은 공간에 있는 물고기들은 사람들에게 정서적인 안정을 가져다 준다. 일반적으로 애완동물과 함께 할 경우 생기는 애착이나 관심 등이 집안 사람들의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알맞는 수족관 어항 만들기

예전엔 일정 크기별 제품만 판매됐지만 주문 제작 수족관의 수요가 늘고 있다. 가습기를 구입하는 대신 적합한 크기의 수족관을 제작해 집안 인테리어를 장식하고자 하는 인식이 빠르게 퍼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불경기 타개책으로 떠오른 것이 'DIY' 방식. 자신이 직접 재료를 구입해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수족관을 제작하는 것이다. 직접 제작하게 될 경우 비용은 50달러 안팎으로 저렴해 질 수 있다고.

고객의 취향에 따라 수족관 업체들은 이를 대행해 주기도 한다. 직접 수초농장의 제품과 수족관 제작시 필요한 열대어 등 각종 용품을 따로 구입해 알뜰 수족관을 제작할 수 있다. 직접 구매에 나서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한 수족관 용품 구입이 가능하다. 흑자갈 일반모래 오색사 등 다양한 바닥재부터 수중펌프 및 분수용품까지 가격대 및 종류 별로 나뉘어져 판매되고 있다.

◇올바른 관리

관리를 잘 못하게 될 경우 수족관이나 어항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물이 썩거나 악취가 나면 주변미관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실내공기를 안 좋게 해 가족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족관 관리에서 가장 주의할 점은 수족관 물갈이를 위해 바닥재를 모두 드러내거나 바닥재를 닦고 삶는 등의 방법을 쓰지 말아야 한다.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물고기에게 이로운 박테리아를 죽이게 돼 자칫 물고기가 지내기 나쁜 환경이 만들어 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시중에는 번거로울 수 있는 어항 및 수족관 관리를 위해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되기도 했다. 물과 물고기를 다른 용기로 옮기지 않고도 수족관 내 어류 배설물이나 찌꺼기를 제거하는 제품이다.

어항 바닥에 침전된 이물질을 모래와 분리해 물과 함께 배출시킨다. 배출되는 물에서 이물질을 필터링하기 때문에 이로써 깨끗해진 물을 어항으로 다시 채워주는 원리다. 따라서 어류와 어항 속 모래와 자갈을 불필요하게 꺼내 이동시킬 필요없이 짧은 시간내에 청소를 해결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