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두 잘 고르는 요령 > 패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패션


 

구두 잘 고르는 요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티비아 댓글 0건 조회 1,845회 작성일 12-02-15 00:00

본문

발은 우리 몸 중에서 가장 많은 고생을 하고, 동시에 평소에는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고 감춰져 있는 부위이다. 이런 발은 동서양의 많은 문화권에서 복합적이고 중층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예를 들어 하찮은 신체 부위로써 우습게 취급되는가 하면, 성적인 상징으로 통하기도 한다. 중국의 전족 문화나 현대인들, 특히 여성들에게 신발이 별스럽게 취급되는 것도 발의 이런 속성과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신발만 수백 켤레에 달했다는 과거 필리핀의 한 독재자 부인 얘기가 아니더라도, 구두에 애착을 보이는 여성들을 주변에서 찾기란 어렵지 않다. 명품 구두, 이른바 디자이너 신발이 적잖은 인기를 누리는 데는 이런 저런 문화적, 사회적 이유들이 있는 것이다. 케이블 채널의 드라마로 유명세를 올렸던 ‘섹스 앤드 시티’에서 주인공인 캐리 브래드쇼 (Carrie Bradshaw)가 명품 구두를 좋아하는 것으로 묘사되어 관심을 끈 적도 있는데, 여기서 주인공은 디자이너 구두에만 수만 달러의 돈을 쏟아 붓는다는 줄거리가 있다. 과장이 전혀 없진 않겠지만, 명품 구두에 대한 일부 여성들의 사랑이 어느 정도인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디자이너 구두에 대한 여성들의 열망은 개인마다 다소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누구나 한 켤레쯤은 갖고 싶을 터인데, 문제는 결국 비용으로 귀착된다. 명품 구두를 구입할 생각이 있다면, 먼저 인터넷 사이트 등을 뒤져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 대목에서 절대 잊지 말아야 할 점은 인터넷 상에서 팔리는 디자이너 구두들은 정품이 상대적으로 드물다는 점이다. 그러나 인터넷 탐색을 통해, 막연하게나마 가격대를 짐작할 수는 있다는 점은 쇼핑에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은 이런 이유로 직접적인 인터넷 쇼핑을 자제하는 대신 인터넷에서 제품에 대한 이런 저런 정보를 충분히 습득한 뒤, 온라인 할인 쿠폰이나 할인 코드 등을 프린트 한 뒤 이를 백화점 등에서 활용하라고 권한다.

여기서 또 한가지 주의할 점은 쿠폰이나 할인 코드 가운데도 유효하지 않은 것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이다. 디자이너 구두를 파는 백화점이나 신발 전문점으로 쇼핑을 가기에 앞서, 전화 등으로 관련 쿠폰이나 할인 코드로 디스카운트를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 디자이너 구두를 구입한다고 하더라도, 보통 신발을 살 때 지켜야 할 몇 가지 쇼핑 요령을 잊어선 안 된다. 즉 정품 디자이너 신발이라도 발에 편안한 것이 우선돼야 한다. 디자인이 멋있다고 덜컥 구두를 구입했다가 발이 불편해 잘 신지 못한다면 단순한 장식품 혹은 전시품에 불과한 것이다.

또 맨발은 물론 양말을 신었을 때도 째지 않고, 헐렁하지도 않아야 한다. 신발을 신어보고, 발가락을 이리저리 놀려봐야 하는 것은 필수이다. 사람의 두 발은 크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양쪽을 다 신어 보는 게 좋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자주 입는 옷 등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유로 몇 차례 신어보고는 신발을 신발장 안에서 썩히곤 하는데, 명품 구두를 그런 식으로 취급하게 된다면 이만저만 손해가 아니다. 한마디로 자주 신고 외출할 수 있는 디자인과 재질을 가진 명품 신발을 골라야 후회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