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Attorney) 제대로 고르는 법 > 가정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정서비스


 

변호사(Attorney) 제대로 고르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티비아 댓글 0건 조회 2,156회 작성일 12-02-15 22:23

본문

변호사를 써야 할 일이 있다면, 당신은 무엇인가 중대한 일과 맞닥뜨려 있다는 뜻이다. 형사 사건이든, 돈 문제이든 법적으로 다퉈야 할 거리가 생길 경우 제대로 된 변호사 (Attorney)를 선택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처음 알게 된 혹은 소개 받은 변호사를 바로 택하기 보다는 심사숙고 해서 당신이 당면한 문제를 잘 풀어줄 수 있는 제대로 된 자격을 갖춘 변호사를 고용하는 게 문제 해결의 지름길이라는 뜻이다.

변호사를 고를 때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변호사가 얼마나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이냐는 것이다. 법률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일을 완수하려면 폭넓고 짜임새 있는 사고를 하는 변호사를 구해야 한다. 차분하고 업무에 대한 장악력이 높은지, 서류들을 사무실에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두고 있는지 등을 살펴야 한다.

다음으로 살펴봐야 할 점은 이전에 해당 변호사가 다뤘던 사건들에 대한 실적이다. 얼마나 많이 승소하고 패소했는지를 알아봐야 한다는 얘기다. 물론 변호가 맡는 사건마다 다 이길 수는 없지만, 그래도 승소 확률이 높은 변호사가 유능한 변호사임에는 틀림이 없다.

토론 실력과 대중들 앞에서 논리적으로 얘기할 수 있는 능력도 고려 사항이다. 법정에 서서 판사와 배심원단을 설득하려면 변호사는 토론 실력과 함께 논리 정연한 화법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이런 실력이 있는지 여부는 처음 만나 대화를 해보면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당황하거나 서둘지 않고 차분히 문제를 짚어나가는 스타일이라면 일단 점수를 줄만 하다.

전문 분야가 있는지 여부도 따져봐야 한다. 이것 저것 오만 가지를 다 손대는 변호사라면 한 분야에 정통한 사람이라고 보기 어렵다. 특정 사건들의 경우 고도의 전문성을 요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라면 그 같은 사건을 처리하는데 합당한 실력을 가진 전문 변호사를 찾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변호사를 잘 만나느냐 아니냐는 당신 자신과 나아가 식구나 주변 사람들에게 훗날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이다. 이혼 같은 가정문제이든, 형사 사건이든, 부동산 문제이든 변호사를 꼭 고용해야 할 만큼 중요한 문제라면 그로 인한 영향 또한 막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