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종류의 발모제가 머리카락 손실을 막을 수 있을까 > 건강뷰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건강뷰티


 

어떤 종류의 발모제가 머리카락 손실을 막을 수 있을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3,055회 작성일 11-01-14 11:25

본문

여성들이 정말로 이야기하기 싫어하는 것 중 하나가 탈모에 대한 것이다. 컨슈머리포트가 실시한 국민 설문 조사에서 여성 응답자의 거의 3분의 1정도가 탈모에 대한 경험이 있거나, 또는 그들의 삶에 있어 어떤 시점부터 대머리가 진행되는 현상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응답자의 3분의 1정도의 여성들 중 대부분은 그들이 40세 또는 그 이하일 때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경험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평균적으로 47세가 되었을 때, 먼저 탈모를 경험한 여성들 가운데에서 점차적으로 탈모현상이 발생한다. 그리고 48세에 갑자기 탈모를 경험한 여성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탈모를 경험한 여성들 중 절반 정도가 미래에 더 많은 머리카락을 잃는 것에 대해서 많은 걱정을 하고 있었다. 남성과 비교를 해보면, 남성의 경우 4분의 1정도가 걱정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커슈머리포트에서는 의학 박사인 Hayes B. Gladstone께 조언을 구해보았다.
 
40세가 되기 전까지는 결코 머리 숱에 관한 문제가 없었다. 나한테 지금 

40대가 된 여성들의 경우에는 머리 숱이 적은 것이 일반적인 일이며, 그리고 여성이 점점 나이를 먹을수록 머리 숱이 없어지는 현상은 일반적인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빈혈 또는 갑상선 기능저하증 등과 같이 건강상의 이유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단순히 노화 문제로 발생한다고 할 수 있다.

여성에게 있어 발모제가 좋은 선택일까 

결론을 말하면 발모제는 좋은 선택이다. 비록 2% 미녹시딜액 제품에 대해서만 여성들이 사용하도록 승인되어 있지만, 실제로 여성들은 5% 미녹시딜액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5% 미녹시딜액제품을 사용하는 여성들은 발모제가 흥분 또는 염증 그리고 그 외의 부작용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한다. 그리고 5% 미녹시딜액 제품은 거품형태로 되어 있어 사용하기가 쉽도록 되어 있다. 이들 발모제 제품들은 하루에 2번 사용해야 하는데, 태아 또는 유아에 대한 위험 때문에 임신이나 수유 중일 때에는 사용해서는 안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젊은 여성보다는 폐경 후의 여성이 더 나은 결과를 얻는다.
 
얼마나 오랫동안 발모제를 사용해야 할까 

만약 여러분이 단기적인 탈모에 대해서 발모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여러분의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나오기 시작한다면 바로 중단할 수 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나이와 관련된 머리카락 손실의 경우에는 여러분은 지금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사용을 해야 한다.
 
Propecia(최초의 경구용 남성형 탈모 치료제의 상품명)제품이 남편에게 도움이 되었다. 과연 여성도 사용해도 될까 

그것은 확실히 말하기 어렵다. 하지만 기형아 출산에 대한 위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폐경기에 있는 여성에게만 Propecia제품을 처방하고 있다. 이 제품은 탈모를 방지하며, 머리카락이 새로 나는데 영향을 준다.
 
어떤 종류의 보충제가 머리카락 손실을 막을 있을까 

짧은 대답은 ‘없다'이다. 균형 잡힌 식단이 머리카락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만약 철분과 같이 특정 영양소의 경우에는 비타민이 도움될 수 있다. 
 
여성에 있어 머리카락 이식수술이 좋은 생각일까 

그렇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탈모 정도나 연령대와 연관하여 상당이 큰 금액이 필요하다. 이식하기에 가장 좋은 상태는 수술할 두피에 머리카락도 없을 때이다. 그것은 살아 있는 모공을 손상시키지 않고 이식수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머리 남자의 경우 이식된 모공이 생존할 확률을 약 85%정도 기대된다. 여성의 경우에는 분산된 머리카락 손실의 경우에는 약 50%정도 기대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