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기저귀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 건강뷰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건강뷰티


 

천 기저귀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yale 댓글 0건 조회 2,690회 작성일 11-01-26 10:37

본문

천 기저귀, 세탁방법 준수해야
 
많은 종류의 천 기저귀들은 각각의 세탁 방법이 있으며, 그 세탁 방법에 따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만약 세탁 방법대로 올바르게 세탁을 하지 않는다면, 천 기저귀는 깨끗하게 세탁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남아 있는 소변은 빠른 박테리아의 번식이 유발시키고, 이것은 기저귀 발진이나 악취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니 주의하자.
 
처음 사용하기 전에
 
뜨거운 물에 소량의 세제를 넣어 천 기저귀를 한번 빨면, 흡수력을 항상시킬 수 있다. 만약 천 기저귀가 표백되어 있는 제품이 아니라면, 예를 들어 유기농 면의 기저귀의 경우 2~3번 정도 세탁을 하는 것이 좋다. 그렇게 세탁을 통해서 천 기저귀의 천연 오일이나 왁스를 제거한 후에 건조기에서 건조를 하자.

천 기저귀에 있는 레벨을 확인한 후 소량의 물을 천 기저귀에 부어서 흡수력을 시험해 보자. 만약 물을 부었는데 구슬 모양으로 되고 흡수가 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다시 세탁을 해야 한다.
 
더러워진 기저귀는
 
화장실에서 1차적으로 이물질을 제거한 후, 사용한 천 기저귀를 보관하는 통에 보관하면 된다. 저장 장소에 따라서 젖은 형태의 보관통이나 건조한 형태의 보관통이 있다. 젖은 형태의 보관통에 마른 천 기저귀를 넣어 두면, 당신이 천 기저귀를 세탁하기 전까지 얼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젖은 형태의 보관통에 탄력적인 부분이 있는 옷을 넣을 경우, 예를 들어 주머니, 몸에 꼭 맞는 옷 등, 탄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세탁을 한 후 입어야 한다.

건조한 형태의 보관통을 이용한 수거 방법은 부모들이 일반적 가장 많이 선택하는 방법이다. 천 기저귀만 구별해서 세탁용 자루에 넣어 바로 세탁실에서 세탁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틀에 한번씩 천 기저귀를 세탁해야
 
당신의 기저귀 통은 악취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빨래하는 날, 빨래 하기 전에 천 기저귀를 펼쳐서 세탁을 하자. 기저귀 커버는 세탁할 때 마다 매번 세탁을 할 필요는 없다. 기저귀 커버가 젖거나, 더러워지거나, 냄새가 날 때만 세탁을 해도 된다.

세탁기에서 세제 없이도, 세탁을 차가운 물에서 헹구거나 짧은 주기의 세탁을 할 경우 얼룩제거가 가능하다.  당신의 세탁기에서 가장 뜨거운 물로 그리고 가장 높은 수위의 물을 이용해서, 천 기저귀와 기저귀 커버를 세제 없이 또는 세제 회사에서 추천하는 양의 2분의 1만 사용 해서 세탁을 한다. 세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기저귀의 흡수력과 남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잔여물이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의 세탁기가 드럼형 세탁기라면
 
물의 수위 실정시 최고로 높은 수위를 설정하자. 그리고 세제의 양은 세제 회사에 추천하는 양의 4분의 1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당신이 사용하는 세제가 고효율의 세제라면(당신은 세제의 표지에 HE라는 표시를 통해서 이것이 고효율의 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신은 세제 회사에서 제안하고 있는 최저의 양을 사용하면 된다.

고효율의 드럼형 세탁기인 경우, 충분하게 뜨거운 물로 세탁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수동으로 세탁기의 물의 수위를 조절할 수 없다면, 세탁기에 젖은 수건을 넣어서 더 많은 물을 추가 할 수 있는 방법이 활용해보자. 적은 양의 뜨거운 물은 소변의 얼룩을 충분히 제거 할 수가 없으니 주의하자.
 
세탁후에
 
차가운 물에서 천 기저귀를 잘 헹구어 주어야 한다. 액체로 된 섬유 유연제나, dryer sheets(종이에 섬유 유연제가 녹아 있는 형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섬유 유연제로 인하여 당신의 아기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섬유 유연제는 천 기저귀를 부드럽고 폭신하게는 하지만 흡수력을 저하시키기도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