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공기 정화기가 갖추어야 할 필수 성능 > 가전&컴퓨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전&컴퓨터


 

유아용 공기 정화기가 갖추어야 할 필수 성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티비아 댓글 0건 조회 2,164회 작성일 12-02-15 00:04

본문

어린이 방에 설치하는 공기 정화기는 맑은 공기를 공급하는 외에는 어떤 부작용도 있어선 안된다. 어린이 방에 알맞은 공기 정화기가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5가지 요건을 소개한다.

1.헤파 여과장치 (HEPA Filtration)=헤파 여과장치는 필수중의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공기 중에 떠다니는 작은 먼지 입자들을 없애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이다. 일반 먼지와 곰팡이 또 곰팡이 포자, 애완견에서 나온 피부 껍질이나 비듬 같은 것들도 헤파 여과장치로 다 걸러낼 수 있다. 이 여과장치는 작게는 크기가 3마이크론 가량 하는 먼지도 없애줄 수 있는데 호흡기가 좋은 않은 유아나 어린 아이의 경우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24시간 작동=먼지라는게 말 그대로 시도 때도 공기 중을 떠다니게 돼 있다. 공기 정화기가 24시간 언제라도 필요하면 가동돼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24시간 가동을 보증할 수 있는 모터는 바로 스플릿 캐퍼시터 모터 (Split Capacitor Motor)이다. 제품 사양을 꼼꼼히 읽어보고 이 모터를 장착한 것을 고르도록 한다.

3.악취 및 화학물질 여과=어린아이에게 해를 끼치는 공기 중의 물질은 먼지만이 아니다. 페인트나 벽지, 접착물질, 새 카펫 등에서 새어 나오는 냄새나 화학물질 또한 먼지만큼이나 해롭다. 그러므로 어린이 방에 설치할 공기 정화기라면 이런 화학물질이나 악취를 없애줄 수 있도록 카본 소재의 내부 필터가 달린 것이 좋다.

4.맑은 공기만이 유일한 부산물=공기 정화기를 통해 빠져 나오는 물질은 오로지 맑은 공기 한가지 뿐이어야 한다. 연방 환경보호청은 공기 정화기에서 아주 소량이라도 오존이 발생한다면 몸에 해롭다고 규정하고 있다. 오존이 살균 능력이 있다는 얘기가 있지만, 어쨌든 오존이 발생돼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캘리포니아의 경우 아예 오존이 조금이라도 나오는 공기 정화기는 판매를 하지 못하게 금하고 있다.

5.외관도 때로는 신경을 써야=공기 정화기는 가전 제품의 하나라고 볼 수 있다.어린 아이의 방에 들어갔는데, 방과 어울리지 않는 모양의 공기 정화기가 덩그러니 놓여 있으면 방 전체의 분위기를 해칠 수 있다. 가능하면 실내 장식과 어울리는 모양과 색깔을 가진 공기 정화기를 고르는 게 좋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