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닝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드닝


 

Total 5건 1 페이지
가드닝 목록
파리에서 기차로 한 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피에르퐁 Pierrefond 마을. 객에게도 격의 없는 인사를 나눌 만큼 너 남 없는 마을이다. ‘나무 위의 집’을 찾아 마을 뒤쪽으로 난 오솔길을 올랐다. 알싸한 공기가 가득한 숲을 지나자 작은 분지가 나타났다. 파란 하늘이 펼쳐진 그곳에서 크리스토프 스타로스타 Christophe Starosta가 환한 웃음으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그러고 보니 울창한 나뭇잎 사이로 작은 집들이 보인다. 직접 설계도를 그리고 손으로 나무를 다듬어 세운 집이 무려 아홉 채다. 이 나무 집 주인은 크리스…
작성자ewha 작성일 11-03-21 21:57 조회 3994 더보기
시멘트로 지어진 99평짜리 아파트와 30평 남짓의 초가집 가운데 어느 곳에 살고 싶은가라고 묻는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99평짜리 아파트라고 망설임없이 대답할 것이다. 그러나 작지만 자연 친화적인 초가집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고 있다. 새집 증후군이나 석면 공포가 화두로 제시되면서부터 건강한 주거 공간을 찾는 사람이 부쩍 많아졌기 때문. 굳이 산 좋고 물 좋은 시골 마을에 위치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초가집은 그 자체만으로도 건강에 좋다고 알려졌다. 볏짚과 황토로 지어진 초가집은 유익한 원적외선을 복사해 인체에 흡수되므로 신진대사…
작성자princeton 작성일 10-08-07 19:58 조회 2701 더보기
  오늘부터 3일 동안은 굴뚝과 벽체를 쌓는 날입니다먼저 굴뚝이 나갈 곳에 연도(연기가 나가는 구멍)를 뚫어놓은 곳에서바깥으로 30센티 정도 떨어진 곳에 넓이 60센티 정도의 구덩이를 깊이 30센티정도 팝니다. 이때 깊이를 아궁이와 거의 수평이 되게 파면 됩니다.그런 다음 구덩이를 황토흙을 넣고 꼭꼬 밟아 단단히 다집니다.아궁이를 잘 다졌으면 이젠 기초를 쌓던 돌로 굴뚝을 만드는데먼저 큰 돌로 파놓은 아궁이의 따라 빙 둘로가며 굴뚝 형태를 잡아서 돌을 놓습니다.아래는 위보다는 넣어야 쌓기가 쉽겠지요.큰 돌을 놓았으면 황토…
작성자챠이브 작성일 11-01-20 11:02 조회 2894 더보기
건강과 여유로운 삶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웰빙(Well-Being) Life Style을위한 신주거공간 "웰빙인테리어"!!! 웰빙을 추구하는 친환졍적인 마감재료를 소개합니다. 명품은 아니더라도 건강과 풍요로운 생활을 누리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거문화에 있어서도 마감자재의 하나하나에까지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값은 일반 제품에 비해 다소 비싼 편이지만 집 분위기는 물론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서도 환경친화적인 소재가 훨씬 더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
작성자챠이브 작성일 11-01-20 10:49 조회 2786 더보기
주말농장은 도시 근교의 농지 가운데 경치가 좋은 경작지를 도시민에게 1년 단위로 임대하여 주말이나 휴일에 소규모로 채소를 기르며 전원생활을 만끽할 수 있게 하는 곳이다. 현재 농업협동조합이 농어촌 소득증대 및 지역육성 계획에 따라 전국 110여 개의 농장을 도시민에게 연결시켜 주고 있으며 개인이 운영하는 농장도 다수 있다. 처음으로 주말농장을 시작할 경우에는 농장주나 농협 지도사의 도움을 받아 작물 재배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자주 오기 힘든 회원을 위해 농장주가 작물을 돌보아주기도 한다. 처음에는 재배가 …
작성자챠이브 작성일 11-09-14 23:59 조회 2476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