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닝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가드닝


 

Total 5건 1 페이지
가드닝 목록
    녹색성장이란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기후변화와 환경훼손을 줄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할 수 있는 우리들의 작은 노력은 바로, 전기절약! 에너지 관리공단에 따르면 우리나라 가구당 연간 대기전력 소비량은 306kwh이며 이를 돈으로 환산하면 5000억 원이나 된다고 한다.   사용하지 않는 가전기기의 콘센트를 뽑아 놓는다. 스위치 방식의 멀티탭…
작성자챠이브 작성일 11-09-09 22:21 조회 4553 더보기
편안한 의자, 인터넷, 그리고 <맨즈헬스> 한 권으로 정말 지구를 구할 수 있을까? 그리고 지구를 구하는 노력이 과연 의미 있을까? 물론 대답은 ‘그렇다’이다. 작은 노력이 모여서 큰 결과를 만들어낸다. 바로 이것이 <맨즈헬스> 정신 아니겠는가. 지금까지 환경 보호는 남의 일처럼 여겨왔겠지만 환경만큼 당신에게 영향을 주는 것도 없다. 당장 올여름에 몇 개의 우산을 잃어버렸는지, 질척한 바닥을 뛰어다니느라 바지를 몇 번 적셨는지를 떠올려보라. 꾸물꾸물한 날씨 때문에 마음까지 우울하게 느껴졌던 여름. 여름이 이모양…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5-20 21:14 조회 3926 더보기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동탄고등학교 부근에 자리한 3층 규모의 주택. 30℃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지만 내부는 24℃ 내외로 비교적 선선하다. 일사열의 80%를 차단하는 외부 블라인드와 3중 창 덕분에 후텁지근한 외부 공기가 유입되지 않는다. 벽 안쪽에는 30cm 내외 두께로 단열재를 넣어 태양광선이 집을 데우는 것을 방지한다. 덕분에 선풍기나 에어컨이 아쉽지 않다. 겨울에는 보일러를 틀지 않아도 실내 온도가 20℃ 이하로 떨어지는 법이 없다. 일반 주택에 비해 약 3배 이상 냉난방 효과가 높은 것이다.이처럼 에너지 사용을 ‘제로’로 …
작성자ewha 작성일 11-05-16 23:03 조회 4040 더보기
집에서 실천하는 에너지 절약 01 전기 빨아먹는 흡혈 콘센트 문어발식 멀티탭을 사용할 때 쓰지 않는 전기 플러그는 뽑아놓아야 에너지가 절약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하지만 귀차니즘에게는 그것마저도 힘드는 일이다. 그들을 위한 제품이 바로 각각의 전원부에 온・오프 스위치가 달린 멀티탭. 언제나 플러그 인 상태인 휴대폰 충전기를 통해 실제로 휴대폰 충전에 사용되는 전기는 5%뿐이고 나머지는 그대로 방전된다는 보고가 있다. 02 마라톤식 전기 절약 계획 LED 전구는 작지만 견고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다. 수명은 형광등의 10배, 백…
작성자ewha 작성일 11-03-21 21:51 조회 3054 더보기
미국 LA에 처음 이사와서 신기했던 것 중의 하나가 쓰레기를 버릴 때, 분리수거를 전혀 하지않는다는 것이었다. 아주 커다란 쓰레기통에 뭐든지 같이 넣어서 내놓으면 수요일 아침에 쓰레기차가 와서 수거해 갔다. 아무리 쓰레기를 많이 내어 놓아도 상관이 없는데, 따라서, 플러튼시에 내는 쓰레기 수거 비용은 물론 좀 비싼편이다. 그러면, 빈병등의 재활용품들은 어떻게 하나? 각자가 따로 모아두었다가, 바로 오늘 소개하는 '기계'에 넣어야 한다. 재활용에 대한 미국의 정책은 각 주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한다. (분리수거를 한국이나 유럽처럼 …
작성자harvard 작성일 11-02-19 14:14 조회 3650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