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기엔 너무 비싼 우표 > 우표수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우표수집


 

사용하기엔 너무 비싼 우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챠이브 댓글 0건 조회 3,664회 작성일 11-09-14 23:10

본문

사진:사용하기엔 너무 비싼 우표
사용하기엔 너무 비싼 우표
1908년 해협식민지는 에드워드 7세의 옆모습을 도안으로 한 우표겸 인지를 발행했는데 그 액면가가 25$ 짜리와 500$의 고액이었다. 액면가격에 걸맞게 흰 흙가루(백악)가 충분히 묻혀진 최고급 용지를 사용했다. 당시의 해협식민지의 통상요금은 1센트로 이 우표는 통상우편 요금보다 5만배나 비싼 관계로 우표로서는 당초부터 사용될 수 없는 우표였다.
 
사진:중국 최고의 진귀우표
중국 최고의 진귀우표
중국 청나라시대 정부는 외국세관에서 사용하다 남은 우표들을 가져다가 첨쇄를 해서 임시우표를 제작했지만, 물량이 부족하자 세관이 사용하던 것까지 얻어다가 가쇄(나라 이름을 재인쇄한 것) 및 첨쇄(액면 등을 고친 것)를 해서 급한 대로 임시우표로 사용했다. 이 우표가 바로 ‘홍화인삼분’으로 불리우는 세계 최상급 진귀우표 중에 하나이다.
 
사진:체신장관의 얼굴이 도안된 우표
본인의 얼굴을 도안으로 한 체신장관
캐나다의 동남부에 위치한 뉴브런즈윅 주정부는 연방의 독립이 추진되면서 퉁화와 우표를 새로 발행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주정부는 당시 우정장관(체신장관)이었던 찰스 코넬(Charles Connell)에게 새우표의 발행권을 위임했다. 코넬은 새우표의 발행에 관한 모든 사항을 극비에 부치다가 발행일인 1860년 5월 15일 아침에야 각료회의에서 견본을 보이며 승인을 요구했다. 우표를 본 각료들은 6종의 우표중 5센트짜리 우표가 코넬 본인의 초상을 도안으로 한 것을 보고 이 우표의 발행을 승인하지 않았다.
 
사진:펜으로 소인한 우표
펜으로 소인한 우표
핀란드는 우표발행 10여년 전부터 우표와 비슷한 도안을 인쇄한 봉투를 사용한 우편제도를 실시하고 있었다. 따라서 이같은 봉투의 재사용을 방지키 위해서 봉투에 찍혀진 도안을 주로 펜으로 x자를 써서 소멸시켰는데, 이같은 관습이 우표가 발행된 후에도 계승됨으로써 펜으로 소인한 진귀한 우표를 갖는 나라가 되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