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 장비는 무엇이 필요한가 > 산으로 들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산으로 들로


 

승마 장비는 무엇이 필요한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타라곤 댓글 0건 조회 5,712회 작성일 12-06-13 11:28

본문

① 승마 모자 승마용 모자는 얼핏 멋스러움을 강조한 듯하지만 사실 여타의 헬멧처럼 단단하다. 모자는 머리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② 승마조끼 요즘엔 장비가 좋아서 낙마했을 경우 에어백이 펴지며 신체를 보호하는 조끼도 있다. 초보자는 낙마법이 몸에 익숙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척추와 허리를 보호하는 조끼를 착용해야 한다.
③ 챕(Chap, 다리보호대) 짧은 부츠를 신을 때 종아리를 보호하기 위해 착용한다. 허벅지까지 보호하는 롱챕(Long Chap)도 있다.
④ 장갑 고삐를 잡았을 때 손가락을 보호할 수 있도록 장갑에 가죽이 덧대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⑤ 안장깔개 말의 등뼈를 보호하기 위해 반드시 말 등에 설치해야하는 장비다. 사람의 하중을 분산시키는 역할도 한다.
⑥ 안장 안장깔개 위에 설치하는 장비로 안장깔개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등자라고 하여 발을 지지하는 대와 오랜 시간 승마를 해도 엉덩이를 보호하는 쿠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⑦ 승마 부츠 다리 안쪽을 보호하기 위한 장비다. 보통 가죽으로 된 긴 부츠를 신는 것이 좋다.
⑧ 굴레 고삐와 재갈 등으로 이루어진 장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여 말의 입 가운데 똑바로 위치하도록 조절한다.
⑨ 채찍 말의 이동 방향이나 속도를 조절하는 용도로 쓰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