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문학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민문학


 

Total 8건 1 페이지
이민문학 목록
구름은 강아지들을 젖에서 떼어놓았습니다. 아직 눈을 뜨지 못한 강아지 두 마리가 엄마의 젖을 찾아 끙끙댑니다.   “아가야, 꼼짝 말고 여기서 기다려라. 엄마도 아저씨한테 가서 무엇을 조금 얻어먹어야 하니까.”   구름은 맨하탄에서 혼자 사는 개입니다. 털이 희다고 해서 햄버거 아저씨가 구름이란 이름을 지어주셨습니다. 며칠 전에 강아지를 낳았습니다. 큰 빌딩 지하실에 있는 보일러실, 빈 상자가 쌓여있는 구석에서 예쁜 강아지 두 마리를 낳았습니다.   “누렁이가 올 때 쯤 되었는데…
작성자갈릭 작성일 12-02-19 11:04 조회 3162 더보기
지독한 감기로 요몆일 고전 하여  글이 좀 늦었습니다   감기 조심 하 시길.... 지나온 날들을 여정이라고 표현 하기 쑥스러울 뿐인데 거기에 더해서  격려를 주신 많은 분들에게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그랫다..  사실 나 라고  모든일이 다 잘됏겟는가 마는  큰 일들을 격고 나면 그 큰일이 기준점이 되는고로 웬만한 일들은 어렵지 않게 넘길수가 있었다  이만큼 도둑을 맞았으면~~그래 이보다 더 안좋을때도 있었잔은가?…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5 20:01 조회 3294 더보기
사실  우리 인생이란게 벌써 한 오십년을 살다 보면  별의별 일들을 다 격게 된다 원하던  원치 않던 간에 우린 많은 일들을 격게 되고  그당시엔 정말  참을수 없는 고통에 시간 이었을 지라도 지나 놓고 보면 그 시간들이 그리워지게 마련이니까... 그래서 인생은 살만 하지 않겠는가싶다,     이참 저참  옮겨야겠다 생각 하니 한시도 미룰일이 아니 엇다 당일로 랜로드 하고 통화하고  3개월 렌트비 공제를 받고(4개월부터 렌트비를 낸다) …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5 20:00 조회 3180 더보기
그렇게 열심히 살땐 잘 안걸리던 감기로 요 몆일 고생했다  때가 때인 지라.... 좀 걱정을 했는데  다햏이 잘 낮는 중인데 이젠 아내가 몸이 안좋다  감기 조심하시길...   그렇게 해서  물색을 하고 다니던 중에  집에서 30분거리쯤에  작은 마을이 있다   마을 사거리 코너에서 맘씨 좋아 보이는  백인 할아버지가 과일을 파신다  넓은 공터 인지라 해보면 될겄같았다 저~~여기서 장사해도 될까요?   …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5 19:57 조회 3324 더보기
사실 내 아낸 대단한 공주 과다 어떤땐 텔런트 김자옥씨 정도를 넘는다  세딸에 장녀로 고생모르고 자란 아내는 과거 이력이 꾀나 화려하다 세상 꾀나 넒어 어짤줄 몰랐던 그양반네 비서실로  해서 등등 신문사 기자 등~잘난체 좀 한 그녀다  좀 까분 그녀다.... 나는 40대 초반부터 엣날 김영삼씨 트레이드 마크 엿던 앞에 힌머리 조금 이던 것처럼 꾀나 멋진 머릴 가지고 있다 앞 이마 오른쪽에 마치 하얀 새의 깃털이 내려 앉은듯 한움큼이 앞이마에 있다  이머리 덕에 좋은 일도 많았는…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5 19:57 조회 3334 더보기
고난에 길 그렇게 해서 이곳 훼잇빌에 정착을 하긴 햇는데  참으로 막막하긴 하다 먼저 다그렇겟지만 교회부터 수소문 햇다 참으로 친절하고 고맙다 그도 그럴것이 이곳에 특수성이 그렇다  이곳은 군사지역으로서 미군의 아내들이 많다  지면으로 다말할수없는점을 양해 바란다 그래서 교회에 한국인 부부가 왓다하니 이런 대 환영이 없다  어떤이는  남자다  하면서 반긴다 그럴정도로 남자가 귀하다 그럴즈음  이젠 뭔가를 하긴 해야 겠는데  보아 하니 지인에 …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5 19:56 조회 3279 더보기
2004년 그해 새해에 온 아파트에 난리가 났다  키우던 천리향(이름이 생각안나서?)이 어찌나 향이 좋던지  옆집에서 이거 참 이상하다고 칭찬일색이엇다  그동안 이사하느라고 흔들리고 해서 죽는줄알고 방치했었는데 용케도 꼿이핀다 그도 그럴것이 꼿집에서도  그나무가 꼿이펴요? 하면서 물어볼정도로  꼿이 핀게 참으로 희한한일이엇던게다 아침에  활짝피엇다가 밤이면 꼿잎을 접는게  참희한햇다  혹자는 60년만에 꼿이 핀다던가~~ 잘나가던 사업을 접…
작성자뽕킴 작성일 11-04-25 19:54 조회 3306 더보기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권영건)은 재외동포들의 문학 축제인 ‘제12회 재외동포문학상’ 작품 공모전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외교통상부가 후원하는 행사다.이번 행사에서는 재외동포 청소년들의 모국어 창작 활동을 장려하자는 취지에서 ‘한글학교 특별상’ 부문이 신설된다.재단측은 미발표 한글 응모작 가운데서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30편, 한글학교 1개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이에따른 총 상금은 4,430만원 규모에 이른다. 장르별로 총 3명을 선정하게 되는 영예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심사…
작성자뽕킴 작성일 10-06-07 09:44 조회 3970 더보기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