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별 아로마테라피요법 7 - 탈모방지,모발관리 > 아로마테라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아로마테라피


 

증상별 아로마테라피요법 7 - 탈모방지,모발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angelica 댓글 0건 조회 2,329회 작성일 13-12-10 23:57

본문

탈모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그 종류에는 유전적인 원인과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에 의한 남성형탈모(대머리), 여성형 탈모, 원형 탈모증, 휴지기 탈모증 등이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으로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갑작스러운 쇼크, 출산 후, 질병 후, 약물의 부작용, 알레르기 등이 있으며, 유전적인 원인, 생활습관, 식습관 등에도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을 관리하기 위한 아로마에센셜오일아로마테라피요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시중에서 구하기가 쉽고 고가가 아닌 에센셜오일을 이용한 아로마테라피요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탈모예방과 모발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로마에센셜오일로는 대표적이고 가장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 라벤더로즈마리, 레몬, 시더우드, 일랑일랑등이 있습니다.

이를 모발에 사용하기위해서는 언제나 2%의 블랜딩율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에센셜오일마다의 특성에 따라 사용하시는 데 주의하셔야 합니다.

1. 라벤더오일과 로즈마리오일 10방울(0.5ml)에 호호바오일 25ml(2%)을 블랜딩한후 모발에 골고루 바르고 마사지한후 깨끗이 씻어냅니다.

2. 레몬과 로즈마리, 라벤더오일을 각각 5방울정도 600ml의 물에 희석한 후 모발에 골고루 바르고 마시자한후 깨끗이 씻어냅니다.

3. 샴푸로 이용하신다면, 천연샴푸 5ml에 라벤더 또는 로즈마리오일을 2~3방울 정도 섞은 후 사용합니다.

4. 경우에 따라서 라벤더 오일만을 2~3방울정도 두피에 직접 사용하여 마사지합니다.(반드시 캐리어오일과 희석해서 사용해야하는 다른 에센셜오일과는 달리 라벤더오일과 티트리오일은 예외적으로 소량, 국소부위에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