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을 갚는 순서 > 크레딧올리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크레딧올리기


 

빚을 갚는 순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1,564회 작성일 10-12-31 09:34

본문

잘 나가던 사업체가 재정상태가 급격히 나빠져 페이먼트 마저 다 못 낼 지경이 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마운트가 작아 별로 중요하지 않은 빚부터 갚는 실수를 범하는 경우가 많다. 크레딧 카드 빚을 내지 않으면 카드가 취소될 것을 염려해 카드 빚을 먼저 지불하는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크레딧 카드 페이먼트가 아니다. 주택 모기지는 하지 않으면 집을 빼앗기는 위험한 론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수입이 줄어 빚을 정상적으로 갚을 수 없을 때 어떤 순서로 빚을 갚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인지 아래 8가지 규칙으로 알아본다.
 1. 가족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납부한다. 식비, 피할 수 없이 미리 내야하는  병원비 등등 가장 원초적인 페이먼트는 우선적으로 배정한다.
 2. 집이나 APT에 관련된 부분을 먼저 페이한다. 집 모기지 페이먼트나 APT 렌트비, 집을 소유하고 있을 경우 재산세, 그리고 화재보험 등을 먼저 지불한다.
 만약 앞으로의 전망이 어두워 집을 줄여서 다른 곳으로 이사할 것을 계획하고 잇다면 모기지 페이먼트를 내지 않고 남은 돈을 크레딧 카드 빚 갚는데 사용하지 말고 이사비용으로 저축할 것을 권한다.
 이사를 가기 전까지는 전기와 물 개스 등은 생활에 필요하므로 나가기 전까지 꼭 페이를 하도록 한다.
 3. 자동차가 꼭 필요한 경우 차 페이먼트를 한다. 이곳 LA에서는 차 없이는 꼼짝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자신이 차가 없으면 수입을 내는 데 지장이 있을 경우 자동차 페이먼트를 잘 낸다.
 4. 인컴 택스는 항상 우선적으로 페이한다. 만약 제때에 지불하지 않으면 월급에서 빼앗길 수 있다. 또한 일단 세금은 다 내지 못하더라도 패널티를 피하기 위해서는 일단 택스를 파일해 놓는 것이 좋다.
 5.  부동산을 담보로 한 빚이 아닐 경우 일단 우선 순위에서 벗어난다.여기에는 크레딧 카드 빚, 변호사 비용, 병원비용 등이다. 병원비 청구서는 일단 우선 순위에서 뺀다. 위의 빚들은 단기간에 치고 들어올 수 없는 것들이기 때문이다.
 6. 협박한다고 콜렉션 에이전시가 해도 크레딧 카드 빚은 갚지 않는다. 물론 페이먼트를 거르면 전화가 빗발치듯 오고 빌린 돈을 갚지 않으면 소송을 한다고 협박한다. 설사 소송을 한다 해도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그럭저럭 버틸 수 있다.
 7. 학자금 융자는 크레딧 카드 빚보다 우선적으로 갚어야 한다. 학자금 융자는 정부가 보증을 서는 융자이므로 만약 갚지 않으면 월급에서 차압당할 수도 있다.
 8. 연대 보증으로 빚이 생겼을 경우에도 우선적으로 갚아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보증을 섰는데 갚지 않을 경우 본인의 집을 빼앗길 수도 있다.
 그러므로 코 사인(연대보증)을 해서 생긴 빚은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만약 반대의 경우로 다른 사람이 보증을 서주었는데 갚기 힘들 경우 보증을 서준 사람에게 본인의 재정적 문제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코 사인을 해준 사람이 어찌할 것인지 결정하게 한다.
 대부분 큰 소리를 내는 빚쟁이는 중요한 경우가 아니기가 쉽다. 협박하며 소리 지르는 빚쟁이들은 나름대로 이유가 있다. 왜냐하면 이것 이외에는 자신의 빌려준 돈을 받을 더 낳은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