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을 움직여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 실버건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실버건강


 

손끝을 움직여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페이지 정보

작성자 DILL 댓글 0건 조회 990회 작성일 15-06-24 19:21

본문

뇌의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뇌에 혈액이 골고루 잘 돌도록 하면서 동시에 뇌에 자극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점에서 손끝을 사용하는 작업은 이 두 가지를 모두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손끝을 움직이는 방법

* 편지나 일기를 손으로 쓴다.
편지를 자주 쓰거나 간단한 일기를 쓰도록 하자.

* 자수나 패치워크를 즐긴다.
편물이나 자수, 패치워크 등을 손끝으로 움직이는 취미로 최적이다. 단순한 작업이 아닌 디자인을 생각하면서 하면 더 좋다.

* 집 안의 수리는 내 손으로
개집, 책꽂이, 울타리 등 목공일도 좋다. 길이나 두께 등을 계산하고 목을 박는 법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뇌를 사용하게 된다.

* 도예에 도전해 보자.
흙을 반죽하고, 모양을 만들고, 색을 입히고, 구워내는 도예의 일련의 작업은 손끝을 사용하여 뇌를 활성화시킨다.

* 진행 순서를 생각하며 요리하기
요리는 뇌를 움직이는 요소가 많이 있다. 메뉴와 재료, 영양의 균형, 작업 순서와 상차림 등 순서를 생각하면서 요리를 하도록 한다.

* 피아노나 기타를 쳐 보자.
피아노나 기타 같은 현악기, 플루트 등의 관악기, 북 같은 타악기를 연주해 보자.

* 섬세한 수작업이 필요한 모형 만들기
모형 만들기는 조립과 색칠 등 작업을 진행하기에 그 절차를 생각해야 하고, 사고력과 정성스러운 수작업이 필요하다.

* 서예를 시작해 보자.
글자의 모양과 붓의 놀림 등을 고려하면서 글자를 완성해 가는 움직임은 손끝은 물론 뇌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 가족끼리 마사지를 해주자.
마사지를 할 때는 의외로 손끝과 손가락의 힘을 사용하게 된다. 힘을 넣고 빼는 정도의 조절이 필요하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