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가 일어나는데 필요한 도움들(II) > 100세인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100세인생


 

치유가 일어나는데 필요한 도움들(II)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2,587회 작성일 10-11-03 13:57

본문

7) 수면에는 5단계가 있다. 3-4단계의 깊은 수면을 델타 수면이라고 부른다 : 이때 자연 성장 호르몬이 나오면서 치유가 일어난다. 양질의 잠을 잘 때에나 3-4단계를 지나서 5단계까지 가는 수면이 된다. 5단계 수면인 REM 수면 상태에서 꿈을 꾸게 되는데 꿈 중에는 치유와 관계된 내용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양질의 잠을 잘 수 있다는 것은 건강유지에 절대로 필요할 뿐 아니라 치유가 일어나게 되는 최소한의 조건이 된다.

8) 좋은 습관은 치유가 일어나는데 도움이 된다.

9) 좋은 의식(儀式, ritual)은 치유가 일어나는데 절대로 필요하다.

10) 음악은 의식에도 필요하지만, 좋은 음악은 치유가 일어나는데 도움을 주게된다.

11) 솔직한 글을 쓰면 치유가 일어나는데 도움이 된다.

12) 남을 용서해줄 때 치유가 일어난다.

13) 삶의 의미를 찾을 때 치유가 일어난다.

14) 믿음이 있고, 영혼이 건강하게 될 때 치유가 일어난다.

15) 기쁨과 감사의 인생을 살아갈 때 치유가 일어난다.

16) 생산성을 유지하고 있을 때 치유가 일어난다.

17) 평생 학습노력은 치유가 일어나는데 도움이 된다.

18) 긍정적인 말을 할 때 치유가 일어난다.

19) 유도 영상법(guided imagery)은 치유가 일어나게 됨을 도와준다.

20) 부교감 신경 지배 아래 들어갈 때 치유가 일어난다.
  
  치유를 한 마디로 정확하게 정의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따라서 위에서와 같이 길게 설명할 수밖에는 없었다. 치유는 여러 각도에서 조명해 볼 수 있다.
  치유란 병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만 의미하지 않는다. 치유란 병으로부터 오는 속박으로부터 벗어나는 태도를 갖게 될 때부터 오는 것이다.
  치유는 여러 방향으로부터 오게된다. 특히 대인관계는 치유에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대인관계로부터 오게되는 감정적인 요소는 물론 사회참여로부터도 치유가 오게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