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가 일어나는데 필요한 도움들(I) > 100세인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100세인생


 

치유가 일어나는데 필요한 도움들(I)

페이지 정보

작성자 harvard 댓글 0건 조회 2,205회 작성일 10-11-03 13:56

본문

치유에 대한 개념을 세운 다음에는, 어떤 일들을 해야만 치유가 일어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아야 한다.
  다음은 치유가 일어나는데 필요한 도움을 줄만한 내용들이다. 치유를 길고 어렵게 풀어간다는 뜻은 치유를 이해하기가 그만큼 어렵다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1) 위약의 효과가 왜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한 다음에는 심신의학에 대하여 알고있어야 한다 : 우리는 몸뿐만 아니라 마음도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마음의 작용이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하여 알아야 한다.
  치유가 일어나는 첫 번째 단계는 치유에 대한 편안한 마음이 생겨야 한다.

2)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치유가 일어나기를 바란다는 것은, 마치 숲에 가서 생선을 구하는 것이(緣木求魚)나 마찬가지이다 : 건강한 음식을 찾아서 먹어야 한다. 건강한 음식을 먹을 때 배부를 정도로 먹는 것이 아니라 약간 적은 양을 먹어야 한다.

3) 현대인들의 고민 중의 하나는 대량생산 방법으로 재배되는 각종 식물들을 먹어야 하는데 있다 : 희석이 되어 있거나 환경오염물질로 오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많은 것이다. 따라서 이에 대한 보충작업을 해 주어야 한다. 무작정 복용하는 것이 영양 보충제는 아니다.

4) 치유가 일어나야 될 상태로 들어가게 되는 원인들 중의 한가지가 산소 유리기로 인한 산화작용이다 : 이 산소 유리기의 산화작용은 우리의 몸에 미치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이다. 따라서 우리 몸에서는 산화방지제를 스스로 만들어 내고있다. 그러나 우리 몸에서 만들어 내는 신화 방지제가 부족했을 때 이를 보충해 주어야 한다.
  산화방지제에 대한 대책은 선택적일 수 없고 어디까지나 필수적인 조처인 것이다.

5) 우리의 몸은 움직임을 전제로 해서 만들어 진 것이다 : 현대인들의 생활은 움직이지 않고 살아가는 특징을 갖고있다. 어떻게 얼마나 움직여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함은 물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의지도 같이 갖고있어야 한다.

6) 심신의학 중에 정신 신체의학(psycho-somatic medicine)이란 것이 있다 : 스트레스가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의학인 것이다. 스트레스는 모든 병을 악화시킬 수 있고 또한 많은 병을 유발시킨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