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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감동 – 노드스트롬 백화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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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레몬 댓글 0건 조회 2,459회 작성일 11-09-06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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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애틀의 노드스트롬 백화점에 세일이 끝난 직후 한 고객이 방문하였다
 
세일이 끝난 후라 그에게 맞는 사이즈가 마침 다 팔린 뒤였다. 판매사원이 시애틀 지역에 있는 다른 노드스트롬 체인점에 바지를 알아보았지만 모두 품절된 상태였다.

그러나 길 건너편 백화점에서 이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안 판매사원은 정상가격으로 이 바지를 구입한 후 다시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에게 판매하였다
 
이러한 고객중심 경영이 바로 노드스트롬사의 경영 철학이었습니다
 
고객에게 절대 노(No)라고 대답하지 않는 것이 바로 노드스트롬사의 사규입니다. 물론 이 점을 악용하는 고객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책을 악용하는 소수 때문에 대다수의 정직한 고객들에게 피해를 주지는 않겠다는 것이 바로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정책이었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스스로 최선의 판단을 내릴 것. 그 외의 규칙은 없다. ” 이것이 노드스트롬 종업원 핸드북의 첫머리에 나와 있는 사규 제1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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