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 되어가는 자녀 영주권 > 이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민


 

21세 되어가는 자녀 영주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베이질 댓글 0건 조회 1,287회 작성일 11-07-21 23:27

본문

(질문) 저는 취업 이민 진행중이며, PERM 접수 된 날자가 2008년 6월 입니다. 이민 페티션까지 승인 받고 영주권 문호가 풀리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19세 된 제 아이가 부모와 함께 영주권 받을 수 있나요? 저의 변호사는 21세 되기전에 이민 페티션 접수 했으니까 문제 없다고는 하는데요.

(답) 현재의 진행 속도로는 못받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혹시 이번에 이민 구제법이 통과 하면서 영주권 문호가 많이 그리고 빨리 풀리기 시작하면 가능성 있습니다.

예전에는 영주권 인터뷰 하는날 또는 영주권 승인 하는날에 21세 미만 되는 자녀만 부모와 함께 받고, 21세 생일이 된 아이부터는 영주권을 못 받았었습니다.

즉 인터뷰하는날 모든 서류가 완벽하고 신원 조회에 아무 문제 없으면 그날로 기준으로 21세 미만이면 되고, 무슨 이유이든지 그날 인터뷰때 합격 못하면 후에 모든 서류가 완벽하게 되어 이민관이 승인해주는 날을 기준으로 21세 미만인 경우에만 부모와 같이 영주권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영주권 절차가 2000년도 들어서면서 너무 오래 적체되면서 나이가 넘어 못 받게 되는 자녀가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구제 방법으로 미성년자들의 영주권 받게 되는 나이 21세 기준을 좀 변경시켜서 가능하면 미성년자들이 많이 영주권을 받도록 새 규정을 2002년에 만들었습니다.

그 계산 방법은 각 케이스 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많이 복잡합니다. 그러나 각 케이스 마다 적용 하는 원칙은 이민 페티션 허락을 받고 난후 부모의 영주권 신청한 우선날자의 자기 차례가 되어서 주 신청자의 영주권 문호가 풀렸을 때에 21세 미만이면 부모따라 동반 가족으로 같이 받게 하도록 하였습니다.

예전에는 그때 신청하고 한참 기다리다가 인터뷰 받고 승인 받는날에 21세 미만이어야 받을수 있었던 과거의 것과 달라진 것입니다.

그러니까 질문하신 분의 우선일자인 PERM 접수 날자 2008년 6월 이라는 자신의 우선일자 영주권 문호가 풀리게 되어 I-485 를 신청할수 있게 될때 그 때 자녀가 21세 미만이면 영주권 같이 받는 것입니다.

다만, 거기에다 이민국이 이민 페티션 심사를 하는 기일만큼을 더 혜택을 주었습니다. 즉 I-140 접수한 날부터 승인한 날까지의 기간 만큼 크레딧주어 더 봐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일 질문하신 분의 이민 페티션 I-140신청 접수한 날로 부터 승인 받을 때까지가 10 개월 걸려다고 한다면 주 신청자의 영주권 문호가 풀렸을때 자녀 나이가 21세 10개월까지이면 같이 받게 됩니다.

위의 계산 방법을 질문하신 부의 경우에 적용해보면, 우선 현재 담당하고 있는 변호사가 현재 21세가 안 되었고, 지금 이민 페티션을 접수하게 되어 자녀가 아무 문제 없이 부모와 함께 영주권을 받을수 있다는 말은 틀린 말 입니다.

옛날 4-5년전에 3 순위 영주권 문호가 풀려 있었을 때는 그 말이 맞을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2005년 7월1일 부터 영주권 신청자의 숫자가 너무 많아 우선 일자가 밀리기 시작했고 영주권 적체가 시작된 것입니다.

2005년 7월1일 이전에는 취업이민 3 순위 숙련공이 항상 영주권 문호가 풀려 있었기 때문에, 첫단계인 노동청 검증 허가 나오면 곧바로 이민 페티션과 이민 인터뷰 신청인 I-485 를 함께 신청할수 있었으니까 I-140 이민 페티션 하는날 이미 영주권 문호가 풀려 있어서 당연히 그때21세 미만 되는 자녀가 영주권 받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이 영주권 문호가 밀려 있는 경우에는, 펌 승인 받고, 그후 또 이민 페티션 1-140 승인 받고 영주권 문호 풀리기를 기다리는 경우에는, 꼭 위에 설명했듯이, 우선일자인 2008년 6월에 해당하는 영주권 문호가 풀렸을때, I-485 를 신청할수 있게 되고, 그때 자녀 나이가 21세 미만 이어야 합니다. 다만, 그후 1-140 페티션 심사 기간 만큼 더 봐주게 됩니다.

지금의 속도로는 좀 힘들것 같고, 오로지 앞으로 영주권 문호가 예정 보다 빨리 풀리거나, 이민 구제법이 생겨서 적체된 영주권 문호가 빨리 풀리게 되어야 안 심할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