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스타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뽕킴 댓글 0건 조회 1,494회 작성일 10-08-16 19:45
본문
예를 들어, 매우 낡고 오래됐으며 디자인도 없고 거의 나무 색 그대로가 드러나는 벗겨지고 퇴색된 테이블에 앤틱 의자를 매치해 보자. 의자 시트는 쿠션 없는 나무 그대로가 좋으며 너무 딱딱하다면 어울리는 방석을 골라 의자 뒤쪽에 끈으로 고정할 수 있다. 테이블 위의 센터 장식은 투명하고 깨끗한 유리병에 들풀을 가득 꽂아 놓거나 지푸라기나 나뭇가지와 초록 풀 등을 이용한 소박한 센터 장식, 잔잔한 꽃무늬의 러너(테이블 위에 주로 놓는 기다란 천) 장식을 한다면 분위기를 한층 더 할 수 있다.
빈티지 소품에는 나무로 된 달걀 박스나 철제 바스켓, 법랑 머그나 접시, 닭 그림, 블루 라인이 들어 간 쟁반 등이 어울린다. 자칫 빈티지 룩이 컨츄리 스타일과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컨츄리 스타일이 자연에 가까운 사랑스러운 느낌이라면, 빈티지 스타일은 맑고 소박하며 손때 묻은 정감 있는 표현이라 할 수 있다. 이것에 어울리는 가구나 소품 장식은, 너무 정돈되어 세련된 느낌보다는 편안하고, 느슨하고, 대충 놓여지고, 흐트러져서 부담 없는 분위기가 어울릴 수 있다.
가구 역시 벗겨져도 멋 있어 보이고 대충 훼손된 구석도 정감이 느껴지는 모습일 것이다. 벽걸이나 장식품도 철제 플레이트가 어울리고 벽에 머그잔을 걸어 놓는 장식도 멋스럽다. 부엌에 작은 프렌치 흑판을 달아 놓아 간단한 메모도 할 수 있게 꾸며 보자. 낡은 사이드 테이블 위에 오래 된 전화기는 추억을 이야기 해 준다.
이와 같이, 빈티지 스타일은 자칫 초라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클래식한 스타일과 잘 믹스한다면 한 단계 뛰어 넘는 고풍스러운 멋으로 표현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