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어린이, 운동하면 집중력 기르는 데 도움 > 헬스라이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헬스라이프


 

ADHD 어린이, 운동하면 집중력 기르는 데 도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미 댓글 0건 조회 612회 작성일 15-07-03 00:10

본문

ADHD를 진단받은 아이가 매일 운동하면 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연구팀은 12주 동안 학령 전기인 4~6세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운동이 ADHD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한 결과 이같이 밝혔다.

연구팀은 연구에 참여한 아동을 두 그룹으로 나눠 A그룹 아동은 활발한 신체활동을 하게 하고 B그룹은 주로 교실 안에 앉아서 생활하도록 했다.

↑ 운동하는 아이


연구 결과, 꾸준히 운동한 A그룹 아이는 앉아서만 생활했던 B그룹 아이보다 주의 집중력 문제가 개선됐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데 어려움을 느꼈던 부분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미시간 주립대학에서 신체 운동학을 연구하는 앨런 스미스 박사는 "이전의 연구에서도 신체활동이 ADHD 어린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이미 밝혀진 바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ADHD 증상을 줄이기 위한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치료, 놀이치료, 정신치료, 행동치료, 미술치료, 부모상담, 학습치료 등이 있다.

전문가는 ADHD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ADHD에 대해 이해하고 아이의 모습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도록 부모나 선생님 등 어른들이 ADHD에 충분히 아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의 건강한 발달을 방해하는 ADHD 성향을 조절하면서 가지고 있는 장점과 잠재능력을 잘 펼칠 수 있도록 통합적인 치료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것이 ADHD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다.

이 연구결과는 '이상 아동 심리학 저널(Journal of Abnormal Child Psychology)'에 실렸고 타임즈 오브 인디아(Times of India)가 보도했다.


하이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